애드센스 상단 광고


야우리 by Ryunan


천안의 랜드마크(?)이자 최고 번화가로 서울사람들에게도 유명한 '야우리백화점'

새벽시간대를 제외하고는 항상 서울의 웬만한 번화가와 맞먹을 정도로 젊은 인파가 엄청나게 몰리는
명실공히 천안 최대의 번화가이자 쇼핑, 영화, 외식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야우리백화점 정문. 야우리백화점은 5,6층을 제외한 지하 1층부터 4층까지의 전관 중
의류가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높다. 최근 확장공사로 내부 넓이가 거의 2배가 되었으며
최근 교보문고까지도 입점하여, 항상 갈 때마다 쇼핑하러 온 사람들로 바글바글하다.

백화점 앞 메인 스트리트. 버스정류장은 천안의 모든 시내버스가 다 거쳐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많은 노선의 버스가 정차하며, 항상 버스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다.

백화점 입구에 설치된 대형 조형물.

야우리 5층에 위치한 야우리 시네마 14.
내가 처음 천안에 왔을 땐 야우리 멀티플렉스 8 이었는데, 백화점 확장과 더불어 이 극장도
스크린이 8개에서 14개로 대폭 늘어나, 웬만한 서울 극장보다도 훨신 큰 초대형 멀티플렉스가 되었다.

5층 야우리 시네마 로비. 주말이 되면 항상 영화를 보러 온 사람들로 바글바글하다.

천안에는 예전에 지역 극장이 꽤 많이 있었는데, 야우리 멀티플렉스 8의 강세로 지역극장이 전부
문을 닫고, 그 이후 오랜 시간 야우리극장의 독점이 이어졌다. 그런데 최근 천안역에 CGV, 그리고
두정역에 CINUS가 생겨, 극장이 총 3곳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압도적으로 좋은 지리적
이점으로 CGV와 CINUS는 야우리 시네마의 독주에 전혀 힘을 못 쓰고 있는 상황이다.

평일 낮에는 한산하지만 주말에는 표 한번 끊기 힘들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사람이 많이 몰린다.
웬만한 서울의 대형극장보다도 더 사람이 많다고 봐야 할 수준인 것 같다.
영화를 보러 간 적이 없어 잘 모르겠지만, 씨너스와 CGV 천안은 파리만 날린다고 한다...-_-

설마 이것 때문에 사람이 몰리는 건 아니겠지...-_-;;

영화를 보고 나면 5층에 바로 전문식당가와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있고, 쇼핑, 게임 등 다양한 것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이 곳에 사람이 유달리 많이 몰리는 것 같다.

야우리 시네마와 같은 층에 입점한 대형 게임센터. 천안에서 제일 큰 규모로 자주 이용하는 곳.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들어온 기계인 F-zero AX 아케이드가 가동하는 곳이다.

바로 이 녀석. 처음 입하할 땐 의자까지 흔들리는 게 구현되었지만, 지금은 고장이 났는지
의자는 흔들리지 않는다. 스피드감 참 죽이는 우주선 모는 레이싱 게임이다.

야우리백화점 바로 옆에는 시외버스터미널과 함께 갤러리아백화점, 아라리오 갤러리가 있다.

갤러리아 백화점 앞 광장에는 아라리오 갤러리에서 '푸른 조각 광장' 이라는 이름의 공원을 조성해놓았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과 함께, 유명한 작가들의 조형 작품들이 길거리에 전시되어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이 이렇게 사람들 다니는 길가에 전시되어 있다는 것 때문에
전국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든 희귀한 장소가 이 아라리오 갤러리라고 하고, 실제로 이 작품들을
보기 위해 서울 등 다른 지방에서 천안을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처음 왔을 때, 이 광경을 보고 놀랐지만, 지금은 늘상 보는 풍경이라 자연스럽다.

야우리시네마와 시외버스터미널로 바로 이어지는 야우리백화점의 또다른 입구.
입구 바로 왼쪽의 저 곰인형 모양의 전시물 역시 유명 아티스트의 조형작품이라고 한다.
이 곳의 예술작품들은 이렇게, 건물과 사람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동화되어 전시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야우리 건너편의 신부동 유흥가 (번화가?) 사진으로 오늘 사진을 정리...

졸업하고 나면 다시 찾게 될 도시인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지금 내가 살고있는 도시 천안.
처음 이 곳에 올 때 비해, 놀랄 정도로 발전한 이 곳이 나중엔 또 어떻게 변하련지...

20080905 written by RYUNAN




덧글

  • 2008/09/05 02:3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Ryunan 2008/09/05 22:25 #

    네네 /화사
  • Revolution 2008/09/05 04:21 #

    아라리오 앞에 공원 정말 최고에요 ㅠㅠ
    흡연구역 그리고 금연구역 따로 분리 상태에서 관리도 잘되어있고
    사진찍기도 정말 좋은곳이라는 !!
  • Ryunan 2008/09/05 22:25 #

    밤에 조명빛 받으면 공원이 정말 멋있지요. 분위기도 좋은 게 서울 부럽지 않은 곳입니다.
  • 낙천풍류객 2008/09/05 07:57 # 삭제

    서울에서도 보기 힘든 대단한 백화점이네요..;;
  • Ryunan 2008/09/05 22:26 #

    웬만한 서울의 백화점 이상으로 규모가 엄청 큰 곳이지요. 최근 확장공사까지 해서 더 커진듯...
  • 리아라쨩 2008/09/05 11:38 #

    대구쪽의 롯데 영플라자를 보는 듯한 느낌인데 수준이 완전 다른 ㄷㄷ;;[백화점이니까..]
    근데 저 GAMEPLEX에 레이싱 게임 말고 다른것이 뭐가 있을지..;
    아.. 천안 가보고 싶어요;;
  • Ryunan 2008/09/05 22:27 #

    저 게임장 레이싱게임은 아웃런2, 이니셜D3, F-zero AX가 전부입니다^^
  • LordofNigh 2008/09/05 13:02 # 삭제

    무려 F-zero AX!!!!
    히야 가보고싶당
  • Ryunan 2008/09/05 22:27 #

    옛날에 서울 조이플라자에도 잠깐 소형기계로 들어왔는데 금방 철수했지요.
  • BLooNa 2008/09/05 20:34 # 삭제

    분위기가 딱 동대문 같아요. 물론 다른 분야이긴 하지만...ㅇㅅㅇ;;
  • Ryunan 2008/09/05 22:27 #

    안에 분위기도 은근 동대문이랑 비슷혀 ㅎㅎㅎ
    야우리백화점이 옷을 중심으로 파는 매장이라 그런지.. 지하1층 상설매장은 완전 동대문삘!
  • 지나가는행인 2008/09/05 23:08 # 삭제

    저기 게임장에 있는 Ez2Dj는 버전 몇인가요? ㅠ
  • ArchRaja 2008/09/06 09:45 # 삭제

    아름답네요 천안. 조형물들이 간지포스 대단하군요 ㅇㅇ

    정말 놀러 가보고 싶어지는 도시네요(류난씨 때문에? 힝기)
  • ahgoo 2008/09/16 13:01 # 삭제

    광역전철 개통으로 준 수도권이 되어버린 천안..
    허허 3년전에 갔을때보다 더 커졌네.. 야우리;;
  • 호홍아줌마ㅋ 2008/09/19 17:57 # 삭제

    와~~ 포스팅의 포스가 장난이 아니신데요.

    야우리백화점에 근무하는 한 사람으로서 박수쳐드리고 싶네요 ^^b

    킹왕짱~! 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40
3742
2004092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