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GUITARFREAKS V7 - 청량리 크리오네 게임장 by Ryunan


국내 최초로 들어온 기타프릭스V7은 최근 민자역사로 완공된 청량리역 건물 8층에 새로 오픈한 '크리오네 게임센터 청량리점'
에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혹은 롯데마트 건물로 들어와서 8층으로 올라오시면 롯데백화점 문화센터가 있는데 이 문화센터
끝부분 아직 상가가 다 입점하지 않은 곳에 오픈해 있습니다. 파스쿠찌인가 커피전문점 바로 맞은편에 있다고 보면 되고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롯데백화점 쪽이 아닌 롯데마트 쪽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3대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됩니다.

드럼매니아V7와 기타프릭스V7. 둘이 세션으로 연동되어 있으며 일판 기계이기 때문에 E-amusement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지원할 예정은 없을 것이긴 하지만요. 기계 외관에 일본어로 써져 있는 직접 붙인 문구가 적혀있는 걸로 보아
일본 내 폐업한 게임장에서 경매 매물로 나온 물건을 사들인 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기기 상태는 상당히 양호한 편. 500원 고정.

기타프릭스V7 타이틀화면입니다. 언젠가는 우리나라에도 한 대쯤 들어올거라 예상은 했지마는 생각보다 빨리 보게 되는군요.

기본 디폴트 세팅이 우리나라 기계는 전부 3스테이지인데, 이 기계는 4스테이지 디폴트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일본에 갔을 때도 느낀건데 일본에는 4스테이지를 디폴트 설정을 해 놓은 기타프릭스, 드럼매니아 기계가 많은 듯 합니다.
로컬 모드이기 때문에 현재 서비스중인 전국배틀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틀은 COM배틀로 기본 고정되어 있습니다.

곡 셀렉트 화면으로 가면 제일 먼저 나오는 리스트. 드럼매니아 기계가 Stairway Generation 이 제일 먼저 걸려있는 것에 반해
기타프릭스는 저 곡이 메인으로 걸려 있습니다. 난이도 순으로 곡 정렬을 하는 특성상 드럼매니아와는 순서가 다를 수밖에 없지요.

기타프릭스 리절트 화면입니다. 로컬 모드라도 달성률은 뜨는군요. 물론 저장은 되지 않지만... 일본에서는 지원이 됩니다만...

엑스트라 레벨1 상태인 로컬 모드이기 때문에 엑스트라곡은 삼색털 자이브&자이브와 전작의 프리미엄 앵콜곡 Sonne 두곡입니다.
삼색털 자이브의 EX 기타레벨은 78, 베이스 56, 오픈픽80인데 앵콜곡 카이저 피닉스를 위해선 베이스를 거치는 게 쉬울 듯 합니다.
아쉽게도 베이스를 93%내서 카이저 피닉스는 뽑지 못했습니다. 딱 한 코인 하고 나왔습니다.

.
.
.

한 코인만 하고 나온 이유는 아직 기계 부품이 다 온 상태가 아니라 사운드가 나오지 않기 때문인데요...
지금 보기엔 멀쩡하게 기계가 잘 돌아가고 있고 넥이나 버튼 상태도 양호한데 기계 사운드는 전혀 나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일하고 있는 직원에게 물어보니 일본에서 부품이 아직 다 도착하지 않아서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다 - 라는 답변을 들었는데요...
언제쯤 기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아마 이번주 금요일 쯤에는 정상작동이 되지 않을까..하는 답을 하더군요.

그도 그렇고 현재 크리오네 게임센터 자체가 완성이 된 상태가 아닙니다. 게임장 규모의 절반 정도가 비어있는 상태인데 아직
기계들이 다 들어오지 않은지라 10월 초쯤이 되어야 기계들이 다 들어와서 게임장 구색이 완전히 갖추어질 거라고 하네요.
여튼 기타프릭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은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기타프릭스 사운드가 나오게 되면 그 때 가는 게 좋을 듯 합니다.

.
.
.

펌프 피에스타가 한 대 있는데 생전 처음 보는 신형발판이 놓여 있더군요. 기존 발판 사이의 못 부분 높이를 더욱 낮추어 가운데
노란 발판과 사이드의 발판들을 완전 평면으로 해 놓았는데요, 3개밟기 등을 더욱 용이하게 밟을 수 있도록 조정한 듯 합니다.
실제로 뛰진 않았지만 올라가서 발을 걸쳐보니 발판 사이 높이를 많이 낮춘 예전 FX기기보다도 3개밟기가 더 용이하더군요.

...앞으로 3개밟기 등을 더욱 많이 넣겠다는 안다미로의 의지가 간접적으로 느껴져서 잠시 등골이 서늘해졌습니다...-ㅅ-

새로 신역사가 완공된 청량리역은 과연 그 소문만큼이나 거대했습니다.
비록 예전의 그 정겨운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지만 교통의 중심지와 문화, 쇼핑의 중심지로서 새롭게 거듭날 거 같네요.

...그리고 청량리... 제 2 롯데월드라고 해도 문제되지 않을 것 같네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TGIF, 엔제리너스커피, 세븐일레븐... 여기야말로 진짜 롯데의 왕국이네 -ㅅ-

// 2010.08.24 RYUTOPIA


덧글

  • 이티 2010/08/24 01:13 #

    난 걸어서 저기에 갈 수 있지! 저기에 유비트 니-트만 들어오면 킹왕짱이겠군!
  • Ryunan 2010/08/24 22:22 #

    안들어옴 'ㅅ'=3
  • Hawe 2010/08/24 01:17 #

    난 걸어서 저기에 갈 수있지! 저기에 유비트 니-트만 들어오면 킹왕짱이겠군!
  • Ryunan 2010/08/24 22:22 #

    안들어옴 'ㅅ'=3 (2)
  • 부전나비 2010/08/24 01:26 #

    전 걸어서 저기에 갈 수있죠! 저기에 디-제이 맥-스 테크-니카만 들어오면 킹왕짱이겠군!
  • Ryunan 2010/08/24 22:23 #

    크리오네 본점이 E-amusement 가맹점이 아니라 저기도 그게 들어올 지에 대해선 좀 비관적이긴 하지만... 테크니카 정도는 들어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NyaH 2010/08/24 01:33 # 삭제

    펌프 신형 발판을 여기서 보게 될줄이야..
  • Ryunan 2010/08/24 22:23 #

    저는 저 신형발판을 처음 보네요..^^;;
  • AWDKUNi 2010/08/24 10:12 #

    청량리역이 롯데의 왕국이라니 ㄷㄷㄷ
  • Ryunan 2010/08/24 22:23 #

    롯데월드임 롯데월드 ㅋ
  • ahgoo 2010/08/24 10:31 #

    발판 사진은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바꾼 예로구만..
  • Ryunan 2010/08/24 22:23 #

    ...생각해보니 그렇네... 근데 지금 출하되는 펌프는 다 저런 발판으로 나가는 거야?
  • Chion 2010/08/24 11:02 #

    http://chion.egloos.com
    도전!디바이드찬스 10만입금=>2만충전=>4만환전(조건있음!!) / 충전이벤트10% ~ 20% 순수충전!!
    남는건 주인장이 먹음!!
  • 이티 2010/08/24 11:22 #

    이런 스펨덧글 올리는 사람은 색출해서 막 때려야 할듯
  • Chion 2010/08/24 12:28 #

    스펨 (X) 스팸 (O)
    던파 쩔구걸하는 사람은 색출해서 막 패야 할듯
  • Ryunan 2010/08/24 22:23 #

    둘이 예쁜 사랑싸움♡ 은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하세요.
  • 다스커피하우스 2010/08/24 14:25 #

    청량리역... 주로 제가 제천을 갈 때 주로 이용했던 역이라서 정감이 가네요.
    중앙선(양평, 원주, 제천 등지) 복선화로 계속 발전하고 있죠.

    드라이빙(완간, 이니셜 D)보다 뮤직 관련 게임을 더 좋아하시네요?

    참고로 네이버 검색을 했는데, 크리오네 청량리점에 완간 3DX+가 들어온다는 소문이.
  • Ryunan 2010/08/24 22:24 #

    아, 아는 동생 중 완간을 굉장히 좋아하는 친구가 있는데 다음달에 그 게임이 저기 들어온다고 기대중이지요.
  • 다스커피하우스 2010/08/24 23:42 #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 대학 입학할 때부터 완간을 무척 좋아했죠.
    신촌 엔터에 완간 1 영문판이 있었을 때인데.(지금은 없음.)

    완간 2는 일본 도쿄 갔을 때 했는데, 거기서 겜발라 3.8rs 하나와 R34, 코롤라를 뽑았죠.
    유감스럽게도 한국엔 들어오지도 못했죠.

    수도고속도로 무척 좋아해서 가서 다시 구경하고 싶을 정도.

    P.S.일한 사전에서 수도권(首都圈)은 있어도, 수도고(首都高)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 카이º 2010/08/24 16:14 #

    롯데 돋네요 ㅎㄷㄷㄷ
    동네에 롯데월드가 생겼어!?
  • Ryunan 2010/08/24 22:24 #

    진짜 그냥 롯데공화국이야 저긴...
  • 솜사탕 2010/08/24 17:07 #

    펌프 발판이 저렇게 바뀐다면 3개 넣기가 힘들어서 못하던 저도 수월하게 할수 있겠군요.

    그 보다 기타 v7라니...
  • Ryunan 2010/08/24 22:24 #

    실제로 밟아봤는데 전혀 무리없이 3개가 쉽게 밟아지더라구요.
  • 늄늄시아 2010/08/24 18:10 #

    전설의 로때... 'ㅅ'
  • Ryunan 2010/08/24 22:24 #

    이제 새로운 신화를 쏠 로때...-ㅅ-
  • 자유혁명 2010/08/24 18:18 #

    오.. 신형발판 마음에 드네요
    저도 3개 동시에 밟는거 안되서 굉장히 고생했는데 ㅠㅠ
  • Ryunan 2010/08/24 22:24 #

    구형 발판일수록 더 잘 안되지요. 저기서는 진짜 3롱노트도 아무 무리없이 될 듯 합니다.
  • 샛별 2010/08/24 19:56 #

    3개밟기....
    아놔.....
    근데 새 발판이라 그런지 번쩍번쩎 윤이 나네요 얼른 가서 밟고싶어집니다 ㅎㅎ
  • Ryunan 2010/08/24 22:25 #

    ...하지만 광주....

    ...서울 오시지요 'ㅅ'
  • 크리오네 2010/08/27 21:17 # 삭제

    테크니카-입고 (1대)
    유비트-9월8일입고예정(2대)
    완간DX+ -9월말예정(2조)
    데드스톰(해적선)-9월10일입고예정
    입니다.^^
  • ZEST 2010/08/28 01:54 #

    저도 걸어서 갈 수 있죠!! 의외로 이쪽에 사시는 분들 많내 ㅋㅋㅋ
  • 길시언 2010/08/29 19:52 #

    저도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왠지 이 포스팅에 동북권 블로거들이 모이는 듯한 기분이.

    저기 크리오네라는 닉의 덧글! 정말 니트가 들어온다면 저는 청량리 크리오네의 노예가 될듯요ㅠㅠ
    출퇴근할때 항상 청량리를 지나서 가니.....OTL

    롯데의 왕국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백화점 지하 식품매장 코너에 크리스피 크림 도넛도 있고, 보네스빼도 롯데 브랑제리거. 토이저러스도 롯데마트.
    몇층인지 기억 안나는데 나뚜루도 있었던 것 같고.
    코코이치방야 운영하는 농심도 롯데의 형제 회사라고 하면.....어머나-_-;;;;
  • 티에리씨 2010/09/05 19:29 # 삭제

    아... 최근에 오락실 관련 업무를 보면서
    그쪽 총판쪽에 전화한 내용대로 펌프 센서 구입이 중단된 이유도..
    새발판에 들어간 센서와 관련되었군요. 잘봤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10
3742
2004093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