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우리밀 옥수수 보리빵 (뚜레쥬르) by Ryunan


오늘 소개할 상품은 베이커리 체인 '뚜레쥬르'의 신상품 '우리밀 옥수수 보리빵' 입니다.

우리밀 옥수수 보리빵은 옥수수콘과 찰보리를 우리밀에 넣고 같이 반죽하여 만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세운 한국식 빵이래네요.

얼핏 보시면 눈치채셨을지도 모르겠지만 파리바게뜨의 '제빵왕 김탁구 세상에서 가장 배부른 보리밥빵' 과 똑같은 제품입니다.
확실한 건지는 모르겠고 그냥 들은 얘기로는 파리바게뜨 쪽에서 '제빵왕 김탁구' 이름을 가져갔기 때문에 이 빵에다가 똑같은
이름을 붙일 수가 없어 같은 컨셉으로 빵을 만들어 낸 뚜레쥬르 쪽에서는 김탁구라는 이름 대신 이렇게 붙인 거라고 하더군요.

가격은 2000원. 파리바게뜨 보리밥빵이 1200원인 거에 비하면 비싸긴 하지만 파리바게뜨 빵의 3배에 육박할 정도로 크기가 큽니다.
일반적인 빵집에서 파는 커다란 모카빵 정도 크기라 보면 될 듯. 이 덕택에 가격대 크기 성능비가 굉장히 좋은 빵이기도 해요.
현재 뚜레쥬르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빵이기 때문에 매장 제일 앞에 잘 보이는 곳에 빵이 진열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친구랑 같이 뚜레쥬르에 커피마시러 온 김에 하나 샀습니다. 그냥 주전부리도 되고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요.
항상 그렇지만 어릴 때부터 제과점 빵을 워낙 좋아해서 이렇게 커다란 빵이 들어있는 봉지를 들고 있으면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큼직하고 상당히 투박해보이는 빵. 빵 겉에도 옥수수 알갱이가 여러 개 붙어있는 게 눈에 띄는군요.

참고로 파리바게뜨의 세상에서 제일 배부른 보리밥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크기는 뚜레쥬르 대비 1/3 정도로 훨씬 작고요.

일단 빵은 상당히 담백한 맛입니다. 빵 속에 옥수수 알갱이가 가득 들어있고 겉은 바게트빵처럼 다소 딱딱한 편이지만 속은 정말
부드럽네요. 빵 자체에 짠맛, 혹은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강한 맛을 즐기기에는 좀 어려운 감이 있는 빵이긴 하지마는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는 괜찮은 빵인 것 같습니다. 다만 동일제품인 파리바게뜨의 보리밥빵과 비교하자면 파리바게뜨 쪽의 빵이
맛이 더 나은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파리바게뜨보다 뚜레쥬르 브랜드를 더 좋아하긴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건 파리바게뜨 승.

다만 가격대 성능비 쪽은 뚜레쥬르 쪽이 압도적으로 높아,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는 이 쪽이 훨씬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내가 아닌 한적한 지방읍내의 베이커리 카페는 한산하고 조용해서 좋습니다.

사람이 많아 시끌시끌하고 대화가 안 되는 곳과 달리 아무런 간섭 받지 않고 눈치 없이 편하게 앉아있을 수 있는 자리가 좋습니다.
아, 근데 아무리 다이어트 중이라고 해도 시킨 아메리카노 커피에 시럽은 좀 넣을 걸 그랬어요. 시럽 없는 쓴맛 나는 아메리카노에
담백한 빵 곁들이니까...음... 담백하기는 한데 좀 너무 담백한 것이 흠이군요 -ㅅ- 그리고 커피잔이 좀 더 컸으면 좋겠었고요.

가게 나오면서 별 의미 없이 뚜레쥬르 간판 하나 찰칵. 제가 뭐 커피맛에 엄청 민감한 편은 아니라 그런지 커피전문점보다는 요즘
안에 테이블 몇 개 갖춰놓고 조용한 이런 베이커리 빵집이 커피전문점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더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2010년 10월 3일 오후, 뚜레쥬르 남양주시 덕소점. // 2010.10.04 RYUTOPIA


덧글

  • minx 2010/10/04 23:35 #

    한적한 시골읍내 카페라니...제 로망인데요? 좋은곳에 사시네요 ^^
  • Ryunan 2010/10/04 23:40 #

    저기는 저희동네는 아니고 저희 동네에서 강 건너 있는 곳입니다. ㅎㅎ
    근데 저희동네도 시...이긴 하지만 번화가가 그냥 시골읍내 수준이라 조용하고 좋아요.
  • 늄늄시아 2010/10/05 07:40 #

    흐음... 우리밀에 옥수수랑 찰보리라.. 'ㅅ'

    윈드밀을 사용했더라면..(퍼억!)
  • Ryunan 2010/10/05 14:46 #

    차라리 해피밀을 사용한다고 하십시오 -ㅅ- 란 란 루?
  • 자유혁명 2010/10/05 09:45 #

    음... 학교밑에도 있긴 있는데.... 돈좀 있을때 한번 사먹어봐야겠네요
  • Ryunan 2010/10/05 14:46 #

    2천원이니까 큰 부담없이 살 수 있을거에요.
  • 카이º 2010/10/05 16:04 #

    담백한거 좋아요~ ㅎㅎ

    제가 알기로는 뚜레쥬르에서 처음 나왔는데
    SPC에서 김탁구에 협찬? 하는지라 SPC에서만 그 이름을 쓸 수 있다던가..
    아무튼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같은 빵을 만들어도 그 드라마의 이름을 쓸 수가 없다고 하네요
    아는 분들은 다들 뚜레쥬르가 낫다고도 해요
  • Ryunan 2010/10/06 19:40 #

    응, 맞아. 그런 이유 때문에 SPC 계열 제품만 김탁구 이름 쓸 수 있는거야.
    근데 저 빵만은 파리바게뜨 쪽이 더 낫던데... 하지만 대체적인 빵은 뚜레쥬르가 더 낫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8517412
48399
1848026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