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142. Drummania V8 플레이 일기 by Ryunan


▲ DrummaniaV8 다들 열심히 하고 있긴 한데...

작품의 완성도 논란이 있어도 그래도 다들 적응하면서 플레이하는 중인 드럼매니아 V8.
사실 많이 하고 싶은 게임이지만 시간도 시간이거니와 퇴근하고 집에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게임장에 들리면 늘 카드가 3~4개는
기본으로 걸려 있어 기다릴 엄두도 나지 않거니와 기다린다 쳐도 그 시간이 좀 지루해서 그리 많이 플레이하진 못하고 있다.
그래서 많이 희귀한 경우지만 플레이하는 사람이 없어서 기계가 놀고 있을 때, 혹은 대기카드가 없을 때 한두 판 하는 정도인데
오늘이 수요일이니 한국에 정식 발매된 지 열흘이 지났고 지난 열흘간 내 플레이 카운트는 한 5번 정도? 정말 안 했구나...

많이 플레이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몇 곡들을 돌아보면서 드는 느낌은 비록 인터페이스나 완성도 면에서 좀 미흡한 모습이라도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곡의 라인업. 신곡들의 구성은 전작 V7에 비해 꽤 알차졌다는 인상을 받았다. 한 번만 플레이하고 딱히
다시 플레이하고 싶은 곡이 별로 없다 - 라고 느낀 V7의 곡들보다 V8의 곡들이 좀 더 귀에 쏙쏙 박힌다는 느낌이랄까...
음악이 대체적으로 괜찮은 것도 있고 또 전체적으로 저렙곡 중심으로 구성었던 V7과 달리 70대, 그리고 80대가 넘는
고렙곡이 많이 포진되어 있다는 것도 V7에 비해 손이 더 많이 가게 되는 이유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 V8 오픈곡 중 최고난이도인 데스티니.

V8의 현재 오픈곡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85) 데스티니.
처음에는 그냥 오리지널 곡인 줄 알았는데 BGA에 뮤직비디오가 그대로 나오는 라이센스곡이다.
플레이하는 시간이 꽤 길게 느껴졌는데 아마도 곡 길이가 일반 오리지널곡에 비해 2분이 넘게 꽤 길게 편집된 것 같다.
기술적인 어려움보다는 체력적인 폭타가 많이 나오는 단순 체력노가다곡. 1/8박으로 무한 베이스 밟는 게 엄청 많이 나와서
한 번 플레이하면 드럼매니아 체력곡의 정석인 펑키소닉월드나 언더컨트롤, TTFAF만큼은 못하지만 금방 지치는 곡.
음악은 꽤 좋았다. 라이센스곡이라 뮤직비디오가 그대로 BGA에 들어가 가뜩이나 범용 투성이인 V8곡 중 전용 BGA가 나오는
몇 곡 안 되는 곡이기도 하고... 기술적인 패턴보다는 단순하지만 빠른 스피드의 정박곡을 좋아하는지라 앞으로 즐겨할 만한 곡.



▲ 우와, 천 콤보 넘었다 >_<

빠른 베이스 밟기에 그리 강한편은 아닌데 운 좋게 1000콤보가 넘어가서 리절트 사진 한 장 기록.
곡 길이가 긴 것도 있지만 총 노트수가 1400개가 넘는 드럼매니아의 체력곡 중 하나로 기록될 것 같다. 하고나니 이마에 땀이 흥건.
그래도 이런 곡이 치면 팔과 다리는 힘들어도 뭔가 신나게 치는 재미가 있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적어도 나한테는...



▲ 영 깔끔하지 못한 패턴.

V8의 신곡들은 예전에 비해 비교적 고렙곡이 좀 많이 분포된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고렙이 많아졌다고 마냥 좋은것만은 아닌게
V8 신곡들 대부분의 패턴이 예전에 비해 좋게 얘기하면 어려워진 - 나쁘게 말하면 더러워진 게 많다는 인상도 동시에 받았다.
V7의 GDP시스템이 이어져 와 해금으로 제일 첫 번째 풀린 저 곡도 정말 뭐 이런 게 다 있나 싶을정도로 패턴이 참...그랬다...

앞으로 GDP시스템으로 얼마나 많은 은폐곡들이 풀릴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롱버전 곡이 추가되는 일은 없겠지.
XG가 나오고 나서 V7, V8에는 롱버전 곡이 다 실종되었는데 OST의 보너스트랙 풀버전 음악이라도 좀 넣어주면 좋을 것 같다...
꼭 신곡이 아니더라도 기존 곡들의 풀 버전을 그냥 실어주기만 해도 즐길 만한 가치는 충분할 거라 생각된다.



▲ 중화 오천 년 눈 춤...>_<

V8 앵콜곡 차이니즈 스노위 댄스 (Chinese Snowy Dance) - 작곡가 무즈히코 이즈미.
유비트 리플즈의 러시안 스노위 댄스 후속작으로 나온 이즈미의 민속음악 메들리로 앞으로 시리즈가 많이 나올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런 하이 스피드의 중화풍의 음악을 상당히 좋아하는지라 이번 V8의 신곡 중 현재까지 제일 마음에 드는 곡으로 등록.
아직 내 능력으로 익스트림을 소환할 실력은 안 되어서 어드밴스만 하고 있지만 하루빨리 스탠다드에서 이 곡을 즐기고 싶다.
BGA가 없는 게 좀 아쉽고, 역대 전통이었던 앵콜 소환 전용 연출화면조차 없는 게 좀 많이 성의없어 보이긴 하지만 쩝...





▲ 오예! 이것이 예능드럼이다!

이 곡은 드럼매니아XG2 의 현재 앵콜곡이라고도 하는데 XG쪽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니 제대로 흥하는 느낌.
특히 1분 51초 구간의 탐돌리기와 베이스 난타의 절정구간은 처음 보고 뭐 이런 게 다 있나 ㅋㅋㅋㅋㅋㅋ싶을정도의
아주 제대로 예능채보의 극치를 보여준다. 저거 실제로 치는 거 보면 구경하는 사람도 아주 신날듯 ㅋㅋㅋㅋㅋ



▲ 마지막 드럼매니아, 스킬은 어디까지 올라갈 것인가.

대충 드럼V6에서는 스킬이 1170 정도, 그리고 V7에서는 1236까지 올린 채 게임을 마무리했다.
인제 스킬포인트가 시작이라 아직 200대지만 과연 내 실력으로 어디까지 스킬을 올릴 수 있을지 나 자신을 시험해보자.
목표는 1300. 하지만 V7 말기에 드럼매니아를 안 하는 공백기가 좀 길어져서 실력이 많이 떨어져 좀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나도 남들앞에서 당당하게 드럼매니아 잘 치고 싶다. 간지나게 게임 잘 하고 싶은 건 누구나 다 바라는 소망 중 하나 아닌가?

드럼 매니아 최종장 V8 출시 후 열흘... 다들 어떻게 재미있게 잘 즐기고 있습니까?

// 2011.4.6 RYUTOPIA 2011



덧글

  • Chion 2011/04/06 11:28 #

    한판도 안해봤습니다 ㄳ
  • Ryunan 2011/04/06 12:09 #

    장군님은 드럼매니아아 주종목이 아니지않습니까? ㄳ
  • Cailia 2011/04/06 11:36 #

    .....데스티니 치신걸 봐선 1300은 능히 넘으시겠는데요 Orz
  • Ryunan 2011/04/06 12:09 #

    저건 정말 운이 좋았던 거라서요...^^;; V7때 1230넘기도 엄청 힘들었습니다.
  • 엘레나시아 2011/04/06 17:54 #

    한판도 안해봤습니다 ㄳ(2)
  • Ryunan 2011/04/07 08:36 #

    왜 아직도 하지 않았습니까? 가서 자아비판 하라우!
  • 검은장미 2011/04/06 18:26 #

    이 인간 뭔가 무섭당께 ㄷㄷ
  • Ryunan 2011/04/07 08:36 #

    나 원래 좀 무서운 사람임(...)
  • 아스테른 2011/04/06 19:12 # 삭제

    즐기고는 싶은데... 금전이... ㅜㅜ

    데스티니 성과 대박이시군요 ㅎㄷㄷ
  • Ryunan 2011/04/07 08:37 #

    500원의 금전이 없으시다니...ㅡㅜ
  • 斑鳩 2011/04/06 22:12 #

    자 이제 우리모두 팝픈뮤직.

    응>?
  • Ryunan 2011/04/07 08:37 #

    펌프나 하세요...
  • 누구냐,넌 2011/05/03 16:04 # 삭제

    솔직히 On the top of the world는 좀 더러움.....
    뭐 작곡이 wac이니까
    ........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27515
3742
2004204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