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165. 요즘은 펌프를 할 때마다... by Ryunan


요즘은 오락실에서 펌프를 뛸 때마다 느끼는 생각이 있는데

내가 지금 댄스를 추는 건지... 아니면 발판 위에서 살아남기 위한 몸부림을 치는 건지...

몸 혹사시켜 자학을 하는건지... 아니면 무슨 서커스단의 곡예사처럼 발판 위에서 곡예를 하는 건지...

나 스스로도... 혼동스러울 때가 많다...ㅡㅡ

뭐 어쨌든 비정기적으로 블로그에 올리는 자기자랑 겸 요 근래의 펌프성과 약간. 요즘 제일 자주 하는 게임이 아무래도 펌프니까.

.
.
.



▲ 1굿은 중요하지 않아, 풀 콤보가 중요해...

ZERO의 팬텀 (더블 나이트메어 - Lv.19) 풀콤보. 플레이 기종은 FIESTA
세상에 내가 이 곡을 풀콤하게 되는 날이 올 줄이야... 처음엔 감히 꿈조차 꿀 수 없던 일들이 하나 하나 현실로 일어나고 있다.
팬텀이나 FIESTA의 팬텀 인터메조나 급격한 허리돌리기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좌우이동을 많이 해야 하는 채보구성인데
마지막 부분의 좌우 왔다갔다 하면서 밟는 난타를 발 가는대로 최대한 자연스럽게 왔다갔다 하니 콤보가 이어져서 신기했다.
...사실 기대도 하지 않고 플레이한 거라 풀 콤보가 나왔다는 것에 기겁할 정도로 놀랐지마는 다시 생각해보니 1굿은 참...ㅡㅜ

나도 팬텀나메 풀콤하는 최강남자다~ 와아와아와아




▲ 한 번 뛸 때마다 목숨 담보로 걸고 뛰는 것 같아...

FIESTA EX의 뮤직트레인에 있는 J.K.D Station 클리어.
이로서 누적 클리어 횟수는 3회. 이 코스 한정으로만 나오는 3스테이지의 Take out Lv.22 채보가 어려우면서도 꽤 재미있는 채보라
이 채보를 즐기기 위해 자주 즐기는 코스기는 한데, 2스테이지에 나오는 빅뱅의 마지막 인사까지는 할만한데 이 뒤로 이어지는
레벨22의 Take Out, 그리고 레벨21의 마법소녀로 이어지는 2연속 난타는 진짜 사람 진을 빼다못해 쓰러질 정도로 지치게 만든다.

어떻게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는 영역에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이 곡은 뛸 때마다 항상 긴장을 하게 된다.
뛰고 나면 심장이 터질 것 같이 힘들고 다리는 풀려있는 게 무슨 게임 한 판 하는데 목숨을 담보로 맡기고 뛰는 기분이 들거든..ㅡㅜ




▲ 이제 나도 2000콤보 넘기는 유저!

크래쉬데이 풀버전 싱글(Lv.22) 2000콤보를 넘겨봤다. 발판이 좋은 FX기계에서 좋은 컨디션으로 나온 성과이긴 한데...
Lv.22 치고 극후반의 최후살인 패턴 전까지는 기초체력과 근성(...)만 있으면 콤보를 잇기가 비교적 수월해서 2000콤보가 넘은 듯.
아마 이거 플레이장소가 천호 펀존이었던 걸로 기억. 주변에 보고있던 사람이 굿니랑 YJM 이 두 사람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YJM 이 사람은 이걸 사람이 어떻게 하냐고 경악하면서 나는 하지도 못하는 가고일 나메(20)을 군복입고 투플만에 풀콤하더라(...)

그 군인아저씨는 분명 사람이 아닌듯...ㅡ,.ㅡ


▲ 기록 갱신!

그리고 얼마 후, 건대 게임천국에서 크래쉬데이 풀버전 맥스콤보가 다시 갱신되었다. 2444콤보(...)
웬지 死번째로 끌려가서 펌프발판에 파묻힐 것 같은 느낌(...) 문제는 여기까진 달성했는데 이 이상으로 진전은 불가능할 것 같다.
여기까지는 어떻게 콤보를 억지로 이을 수 있는데 이 뒤부터는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는 BPM220의 16비트 난타라서 밟는 건 커녕
게이지 떨어지지 않게 버티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한 거니까... 손으로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채보를 대체 발로 어떻게 밟니(...)

이러니까 게임 할 때마다 목숨 내놓고 하지...ㅡㅡ



▲ 아오, 아까워!

이건 지난 번 도시인 뷔페 갔을 때 (관련포스팅) 밥 먹고 나와서 신촌 엔터 1층에서 뛰었던 남자답게 (싱글 Lv.18) 리절트.
아웃사이더의 남자답게는 채보를 짠 사람이 다른건지, 아니면 컨셉을 다르게 둔 건지 모르겠지만 더블보다 싱글이 더 재미있다.
더블채보는 달리는 연타가 중간 중간 많이 끊겨있고 채보가 좀 일부러 억제한 듯한 느낌이 강한데 반해 싱글은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난타를 제대로 표현했다고 해야 할까... 후반의 BPM180의 16비트 달리기는 흥겹기까지 하다. 다만 1그레잇...ㅠㅠ

.
.
.

체력이 옛날에 비해 확실히 떨어진 게 사실이다.
물론 처리력과 기술력이 늘어서 올라와서 밟는 순간만큼은 오히려 예전보다 더 잘 밟지만, 문제는 밟고 난 뒤의 후폭풍.
밟는 순간은 좋지만 밟고 난 뒤 내려오면 몸이 많이 피로하고 가끔 극도로 심하게 뛸 땐 다리가 후들거리는 느낌도 많이 나는 걸
보니 마음만은 항상 현역이다, 아직 창창하다 라고 외쳐도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하고...ㅎㅎ
누군가가 '펌프는 25살 넘으면 접어야죠' 라고 말한 적이 있었는데 그 말이 사실인 것 같지만 아직은 더 하고 싶은걸.

...아직은 현역이다, 아직은 창창하다... 라고 애써 스스로 자기합리화를 시키는 요즈음.


▲ 이번역은 삼실나루, 삼실나루 역입니다 (...)

몇 주 전, 퇴근하고 집에 오는 길 지하철역 노선도에서 본 '삼실나루'역 (...) 놋네눨드 패러디도 아니고 원...
나중에 가 보니 저 스티커만 띄여져 있던데 아마 지금쯤이면 다시 제대로 된 영문 표기로 바뀌었을 듯 하다.
잠실나루역의 구 역명인 '성내역'이라는 이름을 꽤 오랫동안 기억한지라 나는 아직도 '잠실나루'라는 역명이 조금은 생소하다.

// 2011.4.18 RYUTOPIA 2011




덧글

  • BlackGear 2011/04/18 15:21 #

    가끔 리듬게임을 하다보면 웃긴게 말이죠... 꼭 무언가 그런게 있어요, 마치 애니처럼... 그속의 내면을 봐라! 라던지 느낌을 찾는거다! 라던지... 그러니까 어느순간 그걸 찾고 잘하게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제 경우엔 하드한 곡을 하는데 위기의 순간 깨우쳐서 -_-;;;;
  • Ryunan 2011/04/19 12:16 #

    그런 게 확실히 있더군요, 무언가 커다란 벽을 넘어서게 되면 이후로 한참동안 쉽게 풀리는 그런...
  • BlackGear 2011/04/18 15:21 #

    ...그리고 성장하는거죠 =ㅂ=;;;;;
  • Ryunan 2011/04/19 12:16 #

    네, 그렇게 괴물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역성혁명 2011/04/18 16:02 #

    첫번째 플레이 영상보면서, 대한민국국회의사당 비슷한걸 불도저를 이용해 양쪽에서 부수는 장면이 나옵니다.
  • Ryunan 2011/04/19 12:17 #

    팬텀 BGA 말씀이시군요 ㅎㅎ
  • 이티 2011/04/18 16:03 #

    정말 너무 잘함
  • Ryunan 2011/04/19 12:17 #

    임 이티(29)님보다는 못함 ㅠ,.ㅠ
  • 로자린드 2011/04/18 17:20 # 삭제

    펌프가 어느새 버전이 많이 나왔네요.

    이수에 앱솔루트 있던거 빠지고나서 도통 할 기회가 없어 안하고 있는중인데...
  • Ryunan 2011/04/19 12:17 #

    NXA 이후로 FIESTA, FIESTA EX 이렇게 두 개 버전이 나왔습니다.
  • BLooNa 2011/04/18 18:32 # 삭제

    언제 또 가시죠 ㅎㅎ

    혼자 하려고 하다가도 막상 오락실 들어가면 그냥 안하고 유빗만 줄창 하게 되네요...ㅋㅋ
  • Ryunan 2011/04/19 12:17 #

    그러게, 조만간 주말에 날 잡아서 가야겠다.
  • 아스테른 2011/04/18 19:06 # 삭제

    자, 이제 위닥 어나메를 풀콤하실 시간입니다.
  • Ryunan 2011/04/19 12:18 #

    해야 할 행동이 있고 해선 안 될 행동이 있는 법입니다. 위닥 어나메 풀 콤보는 후자에 해당하는 행동이지요.
  • 카이º 2011/04/18 20:04 #

    저도 저 잠실나루 맨날 헷갈려요~
  • Ryunan 2011/04/19 12:18 #

    잠실나루 헷갈린다기보다는 그냥 좀 생소하더라.
  • 검은장미 2011/04/18 23:03 #

    여주에는 오락실이 없 ㅋ 엉 ㅋ
  • Ryunan 2011/04/19 12:18 #

    옛날에는 있었을 터인데...ㅡㅜ
  • 샛별 2011/04/19 14:12 #

    정말 너무 잘함
  • 샛별 2011/04/19 14:13 #

    저도 요즘 새로운곡들을 막 찾아가면서 하다보니깐 그...허리틀기가 조금씩 되는거같아요
    요즘 신곡들은 허리틀기가 기본이니깐 점점 깨닫는느낌
  • Ryunan 2011/04/20 12:37 #

    허리틀기가 되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이제 실력이 엄청 향상될 것입니다!
  • KanG2 2011/04/27 16:48 # 삭제

    우왕, 캐물이네여.
  • Ryunan 2011/04/28 12:51 #

    어이쿠, 이 누추한 곳에 또 방문해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근데 괴물이 누군가요? 그 괴물 저도 한 번 보고 싶습니다(...)
  • 아쿠 2011/05/07 23:44 # 삭제

    어디 게임장에서 활동 하세용?
  • Ryunan 2011/05/08 02:09 #

    요즘은 천호동 펀존 자주 가는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348253
53012
1871948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