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3-54. 이수근의 피자버거(세븐일레븐) / 정통 이탈리안 피자의 맛을 그대로 살렸을 리가 없잖아요! by Ryunan

이수근의 Real(레알!) 버거찾기 피자버거 / 세븐일레븐.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민속음식 중 하나인 피자 햄버거에 대해 소개하는 걸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피자를 햄버거에 접목시켜 먹는 문화를 좋아했었고 대표적으로 소문난 고기지엥이었던 세종대왕이라던가
대표적인 채식주의자였던 영조대왕 역시 이 피자버거 속에 들어있는 모짜렐라 치즈를 매우 흡족하게 좋아하셨다고 전해져 옵니다.

. . . . . .

알겠습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신상품이며 가격은 1200원, 그리고 중량은 110g입니다. 바이더웨이에도 있어요.

친절한 영양성분표. 이 제품은 햄버거 패티가 없는 제품이라 그런지 타 버거에 비해 열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물론 중량대비로 절대 낮은 수치라 볼 수 없긴 하지만요. 아마 버거제품이 샌드위치 대비 이리도 열량이 높은 건 샌드위치에 쓰는
식빵에 비해 햄버거빵의 열량이 더 높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식사대용으로 먹기엔 몰라도 간식용으로는 약간 부담스러운 수치.

포장을 뜯어내면 이렇게 생긴 햄버거 한 개가 나옵니다. 동그란 햄버거빵 아래 편의점 햄버거답게 매우 볼륨감이 높지 '않습니다'.

햄버거 속을 열어보니 얇게 자른 스모크햄 한 장과 둥글게 썬 모짜렐라 치즈 굳힌 것, 그리고 그 밑에 마요네즈와 옥수수통조림,
오이피클을 다져넣고 무쳐낸 샐러드가 들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치즈를 녹이기 위해선 일반 버거에 비해 꽤 오래 데워야합니다.
저는 전자렌지 기준으로 약 50초 정도 데워서 꺼냈는데 그 정도 데우니 먹기 좋을 정도로 치즈가 적당히 잘 녹아들었습니다.

치즈가 끈적끈적하게 녹아서 버거를 들어 속을 보여주기가 참 민망합니다그려...ㅡㅡ;; 뭐 이 정도로 데운 뒤에 맛있게 먹음 되네요.

한 입을 베어무는 순간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화덕에 직접 구워낸 쉐프의 즉석 피자가 떠오르는 맛! 눈 앞에 펼쳐지는 베네치아!
그딴 거 없고 그냥 적당히 피자빵 맛이 나는 햄버거 맛. 고기 패티가 없는 제품이라 뭔가 두툼하게 씹는 맛이 매우 많이 떨어지지만
대신 스모크햄과 함께 씹히는 모짜렐라 치즈의 쭉쭉 늘어나는 맛이 나쁘지 않았던 제품입니다. 안에 발라져있는 소스와의 조화도
나름 괜찮은 편이었고요, 볼륨감이라는 측면을 포기하긴 했지만 소스와 치즈의 맛이 나쁘지 않아 주로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제품.

. . . . . .

↑ 그러니까...이런 아이들을 위한 햄버거...! (저 아닙니다 -_-)

아무래도 이런 제품은 주요 소비층이 어른들보다는 중, 고등학생 쪽에 맞추어져 있다 보니까 이 사람들의 입맛을 맞춰야겠지요ㅎㅎ
가격도 1200원으로 편의점 버거라인 중에서는 상당히 저렴한 라인에 속하는 제품이니 관심있으신 분은 편의점을 찾아주십시오.
세븐일레븐은 이수근을 계속 광고모델로 활용하는듯, 도시락 제품에서는 이수근 이름이 빠지긴 했는데 햄버거는 쭉 밀고나가네요.
개인적으로 이수근은 좋게 보고 있지만 음식 브랜드와는 좀 안 어울리는 느낌이라 볼 때마다 약간 아이러니하단 기분을 느낍니다.

// 2013. 2. 9

덧글

  • 김어흥 2013/02/09 11:19 #

    오래간만에 '고기지앵'이란 단어를 봤네요 ㅎㅎ 편의점 햄버거는 애초에 기대치가 낮아서 그런지 조금만 맛이 좋아도 엄청 만족해요!
  • Ryunan 2013/02/09 20:30 #

    네, 가격이 저렴하니까 기대치도 사실 그렇게 높지가 않습니다.ㅎㅎ
  • 로자린드 2013/02/10 19:16 # 삭제

    고3때 반애들이 여중생들 지나가는거보고 속으로 [한심한 녀석들]이라고 생각했는데...
  • Ryunan 2013/02/11 23:27 #

    성인들이 고3보고 똑같은 생각 할거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6355069
39513
1963802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