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그것 외에 개인적으로 이것저것 구매할 물품도 있는데, 다른 날에는 갈 시간이 없어 이 날 한큐에 해결해버리려는 것도 있었고요.


그 때는 큐슈 신칸센의 개통 때는 아니었지만 2008년 큐슈여행 때 북큐슈 레일패스를 이용하여 츠바메를 이용해본 기억이 납니다.

가게가 워낙 구석진 곳에 있고 그냥 '하카타역 안에 있다' 의 정보 외엔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어서 안내센터에 물어 겨우 찾았어요.

. . . . . .

그 엄청나게 욕을 먹고 시장에서 퇴출되어버린 아이스치킨의 원조가 된 것이 바로 이 큐슈명물 '유메유메도리'가 되시겠습니다.
엄청난 악평과 함께 시장에서 사라진 BBQ의 아이스치킨과 달리 유메유메도리는 관광객으로부터 평이 꽤 좋았다고 하던데요, 특히
맥주안주로 먹기에 기가 막힌 궁합을 자랑한다 해서 큐슈에 오게 되면 꼭 한 번 사먹어봐야겠다... 라고 생각했던 물건이기도 하죠.
. . . . . .

. . . . . .


좀 커다란 맛동산같이 생겼더군요. 가격은 저렇게 한 팩에 1천엥. 그렇게 저렴하다라고 할 수 없는 물건이지만 크게 비싸진 않네요.

찹쌀떡 안에 흰 팥소와 함께 생딸기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있는 딸기 덕후들이 보기만 해도 가슴이 설렐 것 같은 지역 특산품이지요.



'찹쌀떡은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라는 주의를 듣고 호텔 냉장고에 넣어두면 되지... 란 생각으로 가져왔는데 지금 돌이켜 생각하면
굳이 이 날 구입할 필요가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국 돌아가기 전에 사면 좋았을 것을... 유통기한이 단 하루뿐인 물건이었거든요.
. . . . . .

아 애초에 여기에 온 목적이 타워 레코드에서 음반을 사는 것이었는데 음반 구매는 어쩌고 먹는 것만 찾아 돌아다니느냐고 물으면
이미 음반은 제일 먼저 찾아가 구매완료한 것이라 답해줄 수 있습니다. 거기서는 급하게 음반 찾느니라 사진은 못 찍고 다녔네요.

국내에서 센세이션을 몰고 왔던 화제의 작품 '징거더블 다운'은 이제 단종되어버렸지만 이 곳에서는 아직 절찬리에 판매중이면서
일반 징거더블다운과 거의 동일한 사양에 무려 '라이스패티' 까지 추가되어버린 상식 밖의 괴악한 물건. 가격은 단품 450엥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이미 예저녁에 없어진 KFC의 완구증정 행사를 이 곳에서는 아직 하는구나... 라는 것을 깨달으며 호텔로 다시 귀환.


치즈와 베이컨, 마요네즈 소스, 거기에 라이스버거에 들어감직한 밥 패티까지 하나 추가로 들어있는 모습까지... 크리티컬하군요.

전 사진으로만 보았을 때 이것이 김치를 다져넣은 김치볶음밥 같은 라이스패티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김치가 아닌 케첩볶음밥.

매우매우 느끼한 맛. 하지만 국내의 징거더블다운에 비해 밥 패티 덕인지 짠 맛은 어느정도 중화되는 느낌이고 한국 징거더블다운
패티의 경우 징거버거에 사용되는 닭고기 패티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이 곳은 닭고기 패티를 다른 부위를 사용하는 모양인지 좀 더
퍽퍽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기름기는 한국에 비해 약간 적긴 하지만 조금은 퍽퍽한 감이 느껴지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 그래도
여전히 일반 햄버거에 비하면 끝장으로 느끼한 맛이긴 하지만... 그냥 한 번 먹어보았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은 제품이었습니다.

계란 한 판 기념 다시 다녀온 후쿠오카 여행기는 계속됩니다.

(2) 나고야(名古屋)명물, 야바톤의 된장돈까스 / 1일차.
(3) 우리가 야후 돔 가서 뭐 하겠노, 좋다고 소고기 사묵겄지 / 1일차.
(4) 야후 돔 앞에서 마이클잭슨과 악수를, 모모치 해변에서 중2병 기믹을 / 1일차.
(5) 후쿠오카 타워에서 번지점프를 할까? / 1일차.
(6) 마쿠도나루도의 기간한정 아이다호 버거 맛보다! / 1일차.
(7) 이것이 하카타의 명품라멘이군요!(웃음) / 1일차
(8) 첫날의 마지막 밤을 불태워보자! / 1일차.
(9) 굿바이, 나의 소중한 14년 추억을 떠올려준 DDR X3여... / 1일차.
(10) 일본의 김밥천국?! 이 곳은 요시노야! / 1일차.
(11) 일본여행 풋 사과들이 즐기는 산케한 아침식사? / 2일차.
(12) 가자, 다자이후로! / 2일차.
(13) 매화가 만개한 절경, 초봄의 다자이후. / 2일차.
(14) 너는 아마 여우신의 저주를 받을 것이야. / 2일차.
(15) 일본 본토에서 먹는 초밥, 텐진의 효우탄스시. / 2일차.
(16) 엉터리 실험 애니메이션, 엑셀 사가(EXCEL SAGA)의 고향 '후쿠오카'
(17) XG 브랜드를 과감히 버리고 다시 시작한 기타도라(GITADORA)
(18) 일본의 징거더블다운, 더블 치킨휠렛에 밥 패티까지?!
// 2013. 5. 1

덧글
그나저나 딸기 찹살떡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가격이야 둘째치고 하나 먹어나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