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3-220. 아웃백 (천호점) / 진짜 괜찮은 10890원 런치를 발굴하다, 그릴드 치킨 랩! by Ryunan

와, 이거 맛있었어. 10890원 런치라고 생각하면 짱짱맨!

지난 주였나 지지난 주였나, 월요일 모 동생이 김해에서 서울로 '비트매니아2DX를 위해' 올라온 대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마침 월요일이 휴일이기도 해서 점심에 이 친구를 만났는데요, 워낙에 입맛이 까다로운 애라 어디를 데려갈까 하다가 결국엔 그냥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아웃백 천호동으로 강제로 데려갔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미리 그 친구에게 고백하자면 '너 잘 먹이려고
간 것이 아니라 내가 가고싶어서 간 거다 -_-' 때마침 스마트폰 메신저 '라인'에서 무료메뉴 쿠폰이 하나 도착한 것도 있었거든요.

그렇게 월요일에 찾아간 아웃백 런치에서 생각외로 - 어디까지나 개인 입맛 기준이기는 하지만 너무 맘에 드는 메뉴를 발견했지요.

일단 자리에 앉아서. 생맥주 100분동안 무제한, 자몽주스, 자몽에이드, 와인 50% 할인 이런 거 필요없으니 런치세트를 내 놓아라!
그리고 빨리 빨리 부시맨 빵 내어 주세요. 현기증 날 것 같단 말이에요(...)

마음의 고향(이라고 하기엔 좀 아닌가?), 부시맨 브래드. 초코시럽 추가는 기본 옵션.

만약에 이 빵이 없었다면, 지금의 아웃백은 살아남을 수 있었을련지... 어찌보면 아웃백 인지도를 높여준 최고의 일등공신인 빵.

오늘의 추천스프는 단호박 수프와 양송이 수프가 있어서 두 가지 다 선택했습니다. 런치 두 개를 골랐으니 수프도 두 종류로 선택.
평소 다른 데서 먹던 수프에 비해 약간 묽은감이 있긴 합니다만, 맛 자체는 크게 무리가 없어서 그냥 무난하게 잘 먹었습니다.

아마 블루베리 에이드랑 오렌지 에이드였던 걸로 기억. 언제부턴가 팁이 생겨 에이드음료를 시킬 땐 반드시 얼음을 빼 달라 합니다.
얼음을 채워갖고 나오면 컵의 입구까지 얼음으로 가득 채워 정작 음료는 두세 번 빨대질을 하면 바로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같이 가져간 쿠폰을 이용하려면 최소 3만원 이상 주문이라는 조건이 붙어서 가격을 맞추기 위해 시킨 19250원 런치메뉴에 있는
캘리포니아 스테이크 샐러드. 스테이크용 쇠고기를 샐러드 위에 올린 나름대로 샐러드메뉴 중에선 상당히 호화판 샐러드입니다.

남들은 아웃백 스테이크는 맛없다, 최악이다 이런 악평을 많이 하는데 워낙에 막입이라(...) 그런지 저는 그런 걸 모르겠습니다.
이래서 쇠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먹어봐야 한다고...-_- 다만 고기는 맛이 있었지만 뭐랄까 이 메뉴가 가성비면에서 그렇게 좋은진
잘 모르겠더군요. 아무래도 이 곳에서는 샐러드는 저렴한 가격대 샐러드를 시키고 비싼 메뉴 중에선 다른 메인 고르는 게 나을듯.
차라리 같은 가격대에 있는 런치인 유명한 투움바 파스타를 시킬 걸 그랬나...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샐러드 메인이었습니다.

라인 쿠폰으로 받은 에피타이저 메뉴 레인지레드 립래츠. 에피타이저라 하기엔 메인으로 봐도 될 정도로 양이 꽤 풍족하게 나온 편.
원래 레인지레드 립래츠의 립이 일곱 조각이나 나왔었나요? 예전엔 다섯 조각 정도였던 것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지 않는군요.

이 날 운이 좋았던 것인지, 아니면 천호동의 조리 기술이 좋은 것인지 모르지만 이 날 먹었던 립 맛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기도 두툼하게 붙어있었고, 구운 정도도 딱 알맞아서 평소보다도 더 맛있게 즐겼던 것 같네요. 메인보다 서비스가 더 좋았었어요.

그리고 대망의 10890원 런치메뉴 중 하나인 처음 도전해보는 '그릴드 치킨 랩' 두 개의 큼직한 타코와 감자튀김, 그리고 피클과 함께
코울슬로 샐러드가 같이 딸려나오는 아웃백의 10890원 런치 치고는 상당히 가성비가 좋아보이는 메인요리 중 하나입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패밀리 레스토랑 가격'에 대비하여 가성비가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워낙 패밀리레스토랑 가격대가 높으니...

그릴드 치킨 랩은 닭가슴살과 피망 등의 야채를 바베큐 소스에 볶은 후 또띠야에 감싸내어 한 번 더 구워낸 타코 요리라고 합니다.

같이 나온 사이드메뉴 코울슬로 샐러드. 제가 이걸 정말 좋아하지요. 특히 KFC에서 파는 코울슬로는 좋아하다 못해 사랑할 정도.
가장 가격대가 낮은 런치임에도 불구하고 할라피뇨 피클이라던가 감자튀김, 코울슬로 같이 이것저것 많이 챙겨줘서 좋았습니다.

대충 손에 집은 타코의 크기는 이 정도 되는데요, 겉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내어서 갓 구워낸 난(빵)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속에는 닭가슴살과 함께 피망, 양파 등의 야채가 큼직하게 썰어져 듬뿍 들어가있는데, 이게 매콤하니 맛이 진짜 괜찮았습니다.
바베큐소스를 베이스로 볶아낸 야채와 닭가슴살이라 좀 달콤한 맛이 나면서 은근히 매운맛도 같이 느껴지는데요, 갓 구운 또띠야의
바삭한 맛과 함께 속 재료의 궁합이 아주 잘 맞아요. 개인적으로 이 날 먹었던 음식 중에서 BEST라고 봐도 될 정도의 음식이었고,
아웃백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한 10890원 런치메뉴 중 이렇게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니, 기회가 되면 평일 낮에 혼자 매장에 가서
이걸 주문해먹고 싶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던 메뉴였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이라 다른 분들도 동의할진 모르겠지만요.

마지막 디저트는 아이스커피로 마무리. 큰 컵에 커피 나오는 양을 보니 뜨거운 커피 붓고 그 안에 얼음만 채워넣은 것 같습니다.
사실 에이드가 탄산음료로 리필이 된다는 시점에서 디저트로 커피 나오는 건 의미가 없긴 한데, 차라리 커피 대신에 작은 조각케익
같은 거라도 내어준다면 좀 더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어쨌든 이렇게 이 날의 점심도 소탈하게 마무리지었고,
모처럼 올라온 동생에게 크게 산 것 마냥 제대로 유세(?)도 한 번 부릴 수 있었습니다. 이리 말해도 이 인간은 이해해줄거야...

. . . . . .

매주 월요일이 OK캐쉬백데이라 해서OK캐쉬백 10% 차감으로 20% 추가할인을 해서 30%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대요.
그래서 30% 할인에 에피타이저 메뉴 하나 서비스로 받아서 총 21000원 정도로 식사완료. 뭐 이 정도면 나름 합리적으로 잘 즐겼지.
이날 점심의 정찬을 우아하게 즐긴 두 사람은 아웃백을 나와 게임센터로 달려가 비트매니아와 DDR을 미친듯이 달렸다는 후문이...

. . . . . .

여기서부터는 별개의 얘기로, 이 매장을 가기 며칠 전에 건대의 TGIF를 다녀온 적이 있었습니다. (건대 방문기 참조-티스토리)
같은 패밀리레스토랑이긴 하지만, 딱히 아웃백을 좋다고 치켜세워주는 건 아니고... 확실히 이쪽 계열의 패밀리레스토랑의
직원교육이라던가 응대 등의 서비스는 타 레스토랑에 비해 아웃백 쪽이 훨씬 더 체계적으로 잡혀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물론 매장마다 좀 정신없고 직원교육이 잘 안 된 곳도 있기야 하겠지만, TGIF랑 동시에 놓고 비교해보니...서비스차가 크더군요.

// 2013. 7. 18
본 포스팅은 류토피아의 이글루스 단독 포스팅입니다.

덧글

  • gini0723 2013/07/18 01:02 #

    새벽인데 배고프네요 ㅠㅠ 여튼 매뉴 꼭 참고할게요 ㅎㅎ
  • Ryunan 2013/07/20 11:26 #

    네, 참고로 10890원 런치는 주말에 판매하지 않는 매장도 많습니다.
  • nargal 2013/07/18 01:04 #

    TGIF는 제복이 예쁘더라구요.

    이번달 부터 TGIF가 회사에 들어와줘서 기쁜 마음으로 눈요기 하고 다니는중입니다.(먼산)
  • Ryunan 2013/07/20 11:26 #

    걔네는 음...유니폼은 참 예쁘게 잘 만들어요. 인테리어도 그렇고요. 하지만 음식이...
  • nargal 2013/07/20 13:58 #

    ...인정합니다.
  • 유페미아 2013/07/18 06:19 # 삭제

    치킨랩 !
    프랩에서 만들때도 속재료 볶을때 하나씩 집어먹곤 하죠 ㅋㅋ
  • Ryunan 2013/07/20 11:26 #

    저런 거 집어먹는 재미가 참 좋죠.
  • 이야기정 2013/07/18 07:25 #

    허세 부리는덴 역시 아웃백! 뭐, 잘 먹었지만요 :)
  • Ryunan 2013/07/20 11:27 #

    부산에서는 꽃등심 가는거냐?
  • 어메 2013/07/18 08:54 #

    주말은 런치가 안되죠?ㅜㅜ 저도 쿠폰 받아서 가고 싶은데 주말밖엔 시간이 없는데 아쉬워요ㅜㅅㅜ
  • Thrum 2013/07/18 20:39 #

    주말도 런치 되어요~대신 싼 치킨랩은 안 됩니ㅏ.........ㅠㅠㅠ
    이 주 전엔가 주말에 치킨랩 먹으려다 실패했어요ㅋㅋ
  • Ryunan 2013/07/20 11:27 #

    주말에도 런치는 되긴 하는데 10890원의 가장 싼 런치는 주말에 안 하는 곳들이 많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게 좋겠습니다.
  • 알렉세이 2013/07/18 22:49 #

    배뻥하게 드셨군요. 싸게 잘 드셨다.
  • Ryunan 2013/07/20 11:27 #

    낸 돈보다 할인받은 액수가 더 크니까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8515
3742
2004243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