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3-294. 오빠네 옛날 떡볶이 (정발산) / 진짜 옛날 달콤한 밀가루떡볶이의 맛. by Ryunan

그냥 '학교 앞 추억의 단맛' 을 느끼고 싶을 때...

누구나 옛날의 맛을 추억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학창시절의 기억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먹거리는 바로 '떡볶이'지요.
전 포스팅인 정발산의 일본라멘 전문점 '큐슈 울트라아멘'에 이어 이 곳에서 먹은 또 다른 음식 옛날떡볶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본 포스팅은 이틀 전 올렸던 이글루스 포스팅 '큐슈 울트라아멘'에서 이어집니다. http://ryunan9903.egloos.com/4322583

.
.
.
.
.
.

정발산 게임토피아 게임센터 탐방을 마치고 밖으로 나와 웨스턴돔의 1층을 둘러보는데 유달리 눈에 띄는 가게 하나가 있었습니다.
따로 점포로 들어온 것도 아니고 웨스턴돔 1층의 거리 한 가운데의 노점으로 뜬금없이 위치한 이 가게 앞은 굉장히 복잡하더군요.
'오빠네 옛날 떡볶이'라는 이름의 노점(?)을 주변으로 플라스틱 간이의자와 테이블이 많이 설치되어 있었던데 손님도 많습니다.

뭔가 사람들이 모여있는 것도 그렇고, 가게 크기에 비해 직원이 굉장히 많은 것도 그렇고 보통 가게는 아닌 것 같아보여 일단 착석.
궁금한 게 있으면 일단 먹어보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뭣보다 사람이 이렇게 많으니 대체 뭐 하는 가게인지 하는 호기심이 커져서...

줄 서서 먹는 가게인 듯 합니다. 포장하는 곳, 그리고 먹고 가는 손님 줄이 따로 구분되어 있는데 일단 굉장히 복잡한 쇼핑몰인
웨스턴돔의 1층에 있는 곳이니만큼 지나가는 손님들과 엉키지 않도록 이렇게 줄을 따로 나누어 관리하는 것 같아보였습니다.

취급하는 메뉴는 이런 정도. 분식 가격은 아딸이라던가 죠스떡볶이 프랜차이즈의 가격과 비슷비슷한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
특이한 점이 있다면 튀김류는 그냥 튀긴 상태로 바로 나가지 않고 반드시 떡볶이 국물에 무쳐서 내놓는다고 하더군요. 튀김을 따로
국물에 무치지 않고 내어줄 수 있냐고 물어보니 그렇게는 안해준다고 하던데, 이 점은 튀김 시키기 전에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간이 테이블에 종이컵과 함께 잔뜩 쌓여있는 생수. 얼음물을 얼려 놓아서 생수는 상당히 시원했습니다. 원래 그냥 생수를 가져와
마시려고 하니 직원 한 분이 와서 시원한 생수 드시라고 얼음 얼린 생수로 바꾸어주던데, 물을 시원하게 관리하는 것은 좋더군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튀김가루를 살짝 뿌려낸 우동국물. 설거지를 편하게 하기 위함인지 위생팩에 국물이 담겨나오는 점이 특징인데
제 입맛에는 그리 나쁘진 않은 평범한 국물이었지만 같이 가신 분의 말로는 국물이 좀 짜다고 불만을 보이시던... 음 조금 짰었나?

그리고 나온 메인음식인옛날떡볶이 + 모듬튀김. 떡볶이 국물에 무쳐 나오기 때문에 튀김도 같은 그릇에 함께 들어있습니다.
떡볶이가 2500원어치, 그리고 튀김이 2500원어치니 이 커다란 대접에 담겨 나온 떡볶이 양은 총 5000원어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떡볶이는 당연히 옛날 떡볶이라 쌀떡이 아닌 밀가루떡을 사용하였고 국물 떡볶이답게 걸쭉하지 않은 국물이 흥건히 있는 게 특징.
이런 옛날떡볶이 스타일의 음식이라 그런지 양만큼은 푸짐하게 담아준다는 것이 매력적인데 중요한 맛은 과연 어떨지 궁금하군요.

떡볶이를 맛있게 먹으려면 젓가락으로 집어먹는 것보다는 수저를 이용해 국물을 같이 떠서 먹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더군요.
그래서 국물의 맛과 함께 떡의 쫄깃함을 동시에 즐기는 것이 정석이다! 라고 하는데 진짜 옛날 학교 앞 분식집의 떡볶이 맛입니다.

그 특별한 재료 별로 들어간 것 없이 달콤하고 매콤하게 만들어낸 학교 앞 분식집의 컵에 담아주는 밀가루 떡볶이의 맛 있잖아요,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전형적인 그 맛이라 굉장히 반갑다고 해야 할지... 일단 저는 이런 달콤한 맛이 상당히 반갑게 느껴지긴 했지만
떡볶이의 단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환영받지는 못할 맛이긴 해요. 절대 고급스럽지 않은, 그냥 정겨운 맛입니다...

같이 나오는 튀김들은 떡볶이의 달콤한 국물을 머금어서 바삭한 맛은 없지만 풍부하고 깊은 단맛이 느껴져서 일단 저는 좋았네요.
이 집의 야끼만두 튀김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던데... 솔직히 저는 그렇게까지 뭔가 대단한 감은 모르겠고 그냥 무난무난했습니다.

떡볶이도 그렇고 튀김도 그렇고 나쁘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하여 뭔가 특출난 고급스러움은 없는 전형적인 학교 앞 분식스타일.
어쩌면 지극히 평범한 이 가게가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를 모으는 이유는 '학교 앞 분식'이라는 나이 든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그리고 젊은 학생들에게는 교감을 충분히 불러일으킬만한 정서를 갖고 장사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일산 웨스턴돔이라는 쇼핑하기 좋은 거리에서 식사하기엔 애매하고 뭔가 간식거리고 간단히 즐길 때 이거만한 게 없거든요.

아주 깔끔하거나 쾌적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하여 엄청난 비밀의 맛이 숨어있는 것도 아닌 딱 사진에서
보이는 그대로의 맛이 느껴지는 전형적인 학교앞 떡볶이집 느낌의 이 가게는 큰 기대 대신 가벼운 맘으로 즐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
.
.
.
.
.

복잡복잡하고 학생들이 많지만, 그래도 활기차고 없을 것 없이 이것저것 다 들어와있는 쇼핑의 메카, 일산 웨스턴돔 쇼핑몰.
이런 스타일의 상점가가 저희 동네에도 하나 있다면 굳이 시내에 나갈 필요가 없을 텐데요...

. . . . . .

※ 오빠네 옛날떡볶이 찾아가는 길 :  일산 웨스턴돔 쇼핑몰 1층에 위치.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2번출구 하차)

// 2013. 9. 23

덧글

  • 역성혁명 2013/09/23 10:30 #

    떡볶이에 라면 넣고, 순대에 찍어먹으면 입맛없을때 좋습니다.
  • Ryunan 2013/09/23 21:01 #

    라면사리, 그리고 순대...!!! 아 참을 수 없습니다...
  • 핫핑크베이비 2013/09/23 12:56 #

    저기서 몇번 먹었었는데, 한번은 조미료를 너무 많이 넣어서 속이 안좋더라구요
  • Ryunan 2013/09/23 21:01 #

    아무래도 학교 앞 떡볶이맛이라 조미료를 일부러라도 넣겠지요 ㅎㅎ
    뭐든 과하면 좋지 않은 법 같습니다.
  • 검은장미 2013/09/24 10:22 #

    우리 동네 떡볶이 골목 가고 싶어..
  • Ryunan 2013/09/28 09:14 #

    휴가 나와서 가거라.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438253
53012
1871949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