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3-384. 매콤 닭불고기 2단 도시락 (세븐일레븐) / 발군의 3500원 5찬 호화 도시락. by Ryunan

매콤한 닭불고기 2단 도시락.

운반과정에 다소 문제가 있어 어째 시뻘겋게 좀 보기가 안 좋지만(...)
이것은 편의점에서 구입한 '매콤한 닭불고기 2단 도시락' 이라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3500원이고 구입처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요새 편의점 도시락들을 보면 이런 식으로 '2단'으로 밥과 반찬을 따로 분리하여 내놓는 도시락 상품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아마 이런 2단 도시락의 시초가 CU로 알고 있는데 그 곳에서 재미를 보니 이쪽에서도 약간 따라한 것 같은 시도가 많이 보입니다.
같은 분량의 내용물이라 하더라도 2단으로 담아 내면 어딘가 '푸짐해보이는' 듯한 착시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도 있거니와
밥과 반찬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전자렌지에 데워먹을 때 어느 정도 합리적으로 밥, 반찬 온도의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현재 세븐일레븐의 모든 도시락 제품 (1980원의 새마을 도시락 제외)는 도시락 구매시 음료 몇 종을 500원에 구입할 수 있게
할인해주는 행사과 함께 캐시비 교통카드 결제시 도시락 가격의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동시 진행중입니다.
롯데카드에서 운영하는 캐시비 카드의 혜택은 주로 세븐일레븐 자사 PB제품에 한해 할인혜택이 상당히 큰 편이지요.


그래서 두유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갑자기 날이 많이 추워져서 이제 차가운 음료보다는 이런 따끈한 두유 쪽이 더 좋아서...
GS25쪽 도시락이 대개 탄산음료나 팩 주스 등의 증정행사가 많은 반면 세븐일레븐 쪽은 물 증정 또는 음료할인이 많습니다.


도시락 오픈케이스. 동그란 원형 도시락에 1단은 쌀밥, 그리고 2단은 본격적인 다섯 종류 반찬으로 구성된 모습입니다.
이런 2단 도시락은 앞서 말했듯이 좀 더 푸짐해보이게 하기 위한 시각적 효과도 있지만, 밥과 반찬을 따로따로 자기가 원하는
온도에 맞춰 데울 수 있다는 효과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반찬보다 밥을 더 뜨겁게 데워먹기 때문에
이렇게 2단으로 나눠진 도시락을 각각 따로 데우면 가장 이상적으로 먹을 수 있는 온도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봅니다.


다섯 가지의 반찬을 한 번 살펴봅시다. 다른 도시락에 비해 상당히 그 종류와 내용물이 알차게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메인 반찬인 닭불고기를 필두로 사여 메추리알 정도 되는 독특한 모양의 소시지볶음, - 이 두 가지 메인 반찬을 중심으로
볶음김치, 멸치볶음, 그리고 계란말이 2개가 들어있습니다. 볶음김치와 계란, 멸치볶음의 맛은 딱 도시락 반찬의 느낌.


요 소시지가 좀 독특한데요, 맛은 그냥 평범한 간장양념에 졸인 비엔나 소시지의 맛인데 모양이 굉장히 독특하더군요.
처음에는 메추리알인 줄 알았습니다. 케첩 계열이 아닌 어묵볶음 같이 간장 계열의 양념으로 볶아냈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


메인인 닭불고기는 한입 크기의 순살 닭고기가 약 5덩어리 정도 들어있고 양파 등의 야채 건더기가 넉넉히 들어있는 편.
편의점 육류 도시락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건더기가 없고 맨 양념만 있다' 라는 편견을 깰 납득할 만한 양의 고기가 있습니다.
생긴 것에 비해 크게 매운 편은 아니고 약간 매콤한 닭도리탕(닭도리탕이란 표현을 쓰겠습니다)의 맛에 약간의 라면수프 같은
맛이 첨가된 느낌...ㅡㅡ 하하하하하, 아무래도 조미료 없이 만들진 않았겠죠...^^;; 어디까지나 허용범위 허용범위.
어디까지나 반찬으로 먹기에 별 무리없는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준 국물은 물론 건더기도 많은 닭불고기였습니다.

. . . . . .

전 메인 반찬인 닭불고기부터 시작하여 사이드 반찬들이 구색맞추기가 아닌, 나름 도시락 반찬의 역할을 충실히 한다고
생각하기에 3500원이라는 가격 대비로 납득할만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제품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본 포스팅은 '코리아세븐'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편의점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의 소비자 마케터로서 자사 기업상품 홍보를
위한 요청으로 인해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소개되는 상품안내 및 긍정적인 홍보를 본 포스팅이 추구하는 최고의 목적으로 하되
한 쪽으로 치우쳐서 편파적인 정보를 담지 않고 최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Ryunan -

// 2013. 11. 19

핑백

덧글

  • 역성혁명 2013/11/19 12:00 #

    뭔가 내용물이 한바탕 뒤집어졌어요;;;
  • Ryunan 2013/11/19 23:36 #

    운반을 잘못하다보니...ㅠㅠ
  • dunkbear 2013/11/19 13:02 #

    GS25에서 나온 비슷한 컨셉의 대형 도시락 (떡갈비 등등 포함)보다는 좋아보이네요.
  • Ryunan 2013/11/19 23:36 #

    반찬이 상당히 푸짐했습니다:)
  • 911GT2 2013/11/20 22:55 # 삭제

    이 도시락 정말 맛잇어 보입니다 이런게 350엔이라면 자주 사먹을 것 같은.
  • Ryunan 2013/11/24 00:06 #

    일본에는 이것보다 싼 가격에 더 좋은 도시락이 많지 않습니까... 라기보다는 아무래도 한국인 입맛에는 저게 더 맞겠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7751
5095
2053460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