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3.06. 겨울왕국(한국어판) OST + 기타 음반 및 도서구입 사정. by Ryunan

얼마 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한국 천만관객 돌파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지요.
국내에서 애니메이션 작품이 단독으로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건 여태까지 있을 수 없었던 전무후무한 기록이며,
앞으로도 쉽게 깨지지 않을 엄청난 대기록으로 남게 될 것 같습니다.
그 천만관객 돌파에 저도 두 번이나 힘을 실어줬고요 (더빙판, 자막판 두 번 관람)

. . . . . .

어찌됐든 일전에 구입한 겨울왕국 디럭스판 OST (관련 포스팅) 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어판 OST가 새로 나와 구입했습니다.
한국어 더빙판 영화에 나오는 음악들을 넣은 버전으로, 씨스타 '효린'이 부른 렛잇고(Let it go)가 삽입되었지요.


곡 리스트. 클릭하셔도 커지진 않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노래들이 더빙판으로 보면 전부 한국어로 번역되어 나오는데, 그 번역된 음악들이 실려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화 시작할 때 얼음 캐면서 부르는 '얼어붙은 심장' 같은 경우는 원판보다 더빙판이 더 듣기 좋더군요.


스페셜 디스크와 달리 한국판 음반은 한 장의 C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저렴하지만요.


안에는 이렇게 한국어로 번역된 가사집도 있고요. 이 곡, 진짜 멋진 곡이지요.


그리고 이 애니메이션이 낳은 전설의 노래 '렛잇고'의 한국어버전 '다 잊어'
중간에 왕국을 떠난 엘사가 산으로 홀로 가면서 부른 노래로 애니메이션 곡 사상 최초로 가요차트 1위를 먹은 곡이기도...


렛잇고 씨스타 효린 버전의 가사도 있습니다. 같은 노래지만 앞서 소개한 '다잊어'와는 약간 다른 느낌.
사람에 따라 취향이 조금씩 갈리긴 하지만, 전 렛잇고 원곡이나 효린 버전이나 둘 다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 끝나고 자막 올라올 때 원곡에서 자연스럽게 효린 버전으로 넘어가는 것은 진짜... 들은 사람만이 아는 일품이죠.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한 곡 리스트.

. . . . . .

애니메이션을 보고, 음악에 열광한 사람이라면 원판 음반과 별개로 이 음반도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빙을 한 것은 원판보다 못해' 라는 선입견을 가볍게 깨 버릴 정도로 겨울왕국 한국어 번역의 노래 퀄리티는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좋고, 또 얼어붙은 왕국 같은 경우는 오히려 원판보다 한국어 번역판이 저에게는 더 좋게 들리네요.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을 재미있게 봤고, 또 음악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구입하셔도 후회없을 듯 합니다.

.
.
.
.
.
.

얼마 전에 서점에서 구입한 만화책 '사카모토입니다만?'

굉장히 유명한 화제작이라 하여 대체 이 만화의 장르가 뭐지? 하고 한참을 궁금해하다 결국 참지 못하고 구입했는데...
...이런 류의 내용이었군요...ㅡㅡ;; 요 근래 만난 작품중에서 가장 똘끼(...)가 충만한 작품이라 해야 하나.
음... 굳이 장르를 따지자면 학원물... 이라고 보는 게 그나마 가장 가까울 텐데, 이걸 학원물이라고 봐야 할지도...애매;;


최근 한국, 일본에 꾸준하게 동시발매되고 있는 심야식당 12권,
그리고 떡밥 잔뜩 풀어놓고 회수 못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보는 블리치도... 신간이 또 나왔네요.
블리치는 내 기억에 고등학교 시절 연재를 시작했는데... 어느새 10년이 훌쩍 넘어 지금은 60권이 넘어갔습니다.
원피스와 더불어 언제 완결이 날지 알 수 없는 작품(...) 이제 슬슬 마무리 좀 지어주지.


지난 나고야 여행 때 신세를 졌던 K가 한국에 귀국하면서 준 손수건 선물.
나고야의 명물음식 중 하나인 미소카츠 야바톤의 기념 손수건인데, 야바톤의 캐릭터가 나고야성의 상징힌 샤치호코를 타고
날아오르는(...) 모습. 단 한 장의 손수건만으로 '나고야'의 성격과 상징을 전부 나타낸... 매력적인 손수건입니다.


동시에 K를 통해 구매를 부탁한 어떤 물건도 한 달만에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 안에는 과연...?

.
.
.
.
.
.

짜잔~! Beatmania2DX.21 SPADA OST!

원래 지난 여행 때 직접 구매했어야 하는데, 구매할 시간이 없어서 결국 대신 구해달라 부탁하고 한국 돌아왔는데,
그 스파다 음반을 한 달만에야 겨우 받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어렵게 음반 구해준 K에게 감사를.


원래 Beatmania2DX 음반은 전작 트리코로의 Vol.1에 이어, Vol.2의 트리코로 음반 후속작이 나와야 정상인데,
어른의 사정으로 인하여(...) 트리코로 Vol.2의 음반은 나오지 못하고,
후속작 스파다 음반 안에 트리코로의 해금곡이 더 추가된 형태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아마 스파다의 해금곡들도 차후 어떤 작품이 후속으로 나올지 모르겠지만, 이런 형태로 음반이 나오겠지요.

. . . . . .

결국 트리코로 Vol.2는 영원한 흑역사로(...)

// 2014. 3. 6

덧글

  • SCV君 2014/03/06 13:49 #

    우리나라 영화를 합쳐도 천만 넘은 영화가 몇개 없는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곡도 참 좋고 말이죠. 더빙 보고 들었던 감동이 아직도 남아있네요.
  • Ryunan 2014/03/08 10:12 #

    이제 한 10편 정도 될겁니다. 지금은 진짜 히트치는 작품이다 싶으면 천만은 예전보다 쉽게 가는 것 같아요.
    저는 자막으로 볼 땐 엘사가 좋았는데, 더빙으로 다시 보니 안나가 너무 좋...
  • 스웰 2014/03/06 14:42 # 삭제

    겨울왕국의 더빙판을 보고 나와서, 꼭 더빙판의 음반도 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기쁘더군요. 얼어붙은 심장 진짜 멋진 곡이지요! 영상과 박자가 딱딱 맞아 떨어져서 괜히 소름이 돋았던 기억도 납니다.
  • Ryunan 2014/03/08 10:12 #

    얼어붙은 심장... 정말 멋진 곡입니다.
    여태까지의 음반 중 한국어로 편곡을 이렇게 잘 한 음반은 몇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 다루루 2014/03/07 06:11 #

    사카모토 진짜 여러모로 끝내주죠(...) 그만큼 똘끼넘치는 물건은 요즘 별로 보지 못한 듯.
    트리코로는 시스템 음원까지 하면 충분히 Vol.2 나올 분량 되었을 텐데...
  • Ryunan 2014/03/08 10:12 #

    그 Vol.2의 분량이 스파다의 저 음반에 그대로 나왔지요.
  • 다채로운 펭귄알 2014/03/07 16:11 #

    으으 스파다라니!!!
  • Ryunan 2014/03/08 10:12 #

    네, 스파다 음반.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8731
4825
2055521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