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3.21. 포테이토 미니 펍 (신흥점) / 존맛 꿀맥주와 버터구이 오징어의 멋들어진 만남. by Ryunan

노릇노릇하고 달콤하게 잘 구운 버터구이 오징어에 달콤한 꿀이 들어간 달달한 꿀맥주와의 만남.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가는 게임센터 옆에 이렇게 맥주마시기 좋은 가게가 있다는 것을 미처 몰랐었습니다.
오늘 다녀온 곳은 지하철 8호선 신흥역에 있는 '포테이토 미니펍' 이라는 감자튀김 전문 맥주집입니다.

. . . . . .

(아무리 봐도 저건 카우보이 모자 쓴 프링글스 아저씨 같이 생긴) 포테이토 미니 펍.
신흥역 스타트랙 게임센터에서 뒷쪽 언덕의 골목으로 약간 들어가면 나오는 골목가에 조그맣게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에 세워져 있는 배너. 이 곳은 감자튀김과 떡볶이, 피자 등의 간단한 맥주안주와 맥주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오후 4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해 지기 전 조금 이른 저녁에 들어가 저희가 첫 손님으로 개시한듯.


가게 내부는 이런 분위기. 약간 빈티지한 느낌의 어둑어둑하고 아늑한 공간.
손님이 많이 오면 어떤 분위기일지 모르겠지만, 왁자지껄한 분위기보단 조용히 두런두런 얘기나누기 좋은 느낌이더군요.


맥주 종류는 이렇습니다. 가격은 3500원에서 5900원까지.

일반적인 호프집에서 파는 맥주가 아닌 크림생맥주 계열을 판매하는데 가격은 일반 생맥주보다 약간 센 편이긴 하나
크림생맥주라는 특별한 종류의 맥주라는 점에서 그렇게까지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부어라 마셔라 하는 곳은 아니니까... 꿀 크림생맥주가 궁금해서 일단 주문.


안주메뉴의 메인은 아무래도 감자튀김 계열인 듯 합니다.


튀긴 감자와 함께 통으로 구워낸 감자도 있고... 감자 외에 버터구이 오징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튀김과 별개로 간편한 씬 피자와 떡볶이, 마늘빵 등 간단하게 요기를 할 수 있는 음식도 팔고 있고요.
이 날은 다른 곳에서 뭔가를 간단하게 먹고 온 터라 이런 쪽보다는 감자튀김 쪽으로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감자샐러드. 감자샐러드 위에 꿀 같은 시럽을 뿌렸는데,
시럽의 달콤한 맛과 감자샐러드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그냥 이걸 단품으로 시켜고 될 정도로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여러 번 리필을 해 먹은 사람도 있다곤 하는데, 저희는 그냥 한 번만 리필. 웬지 하기가 좀 미안해서(...)


일행 중 한 명은 콜라를 시켰는데 콜라 잔으로 호가든 잔이 나오네요. 맥주잔에 따라마시는 콜라라 음...
참고로 콜라가 2000원이긴 하지만, 그래도 355ml 뚱뚱한 잔에 담겨나옵니다.


그리고 맥주. 왼쪽은 상큼한 레몬맛을 느낄 수 있는 레몬 크림생맥주, 그리고 오른쪽은 제가 주문한 꿀 크림생맥주.
둘 다 용량은 545ml라고 하지만, 실제 양은 그것보다는 약간 적어보이...기도 했습니다.


맥주잔이라기보다는 물병 같은 디자인의 꿀 크림생맥주 잔. 포테이토 미니 펍 마스코트 그려져 있는 게 꽤 귀엽네요.
위에 거품이 상당히 많은 편이라 마실 때 처음부터 빨대로 저으면 거품이 넘칠 수 있으니,
약간 마신 뒤에 잘 저어서 바닥에 가라앉은 꿀과 맥주를 섞어 마시라는 설명을 듣고 그렇게 마셔보았는데...

. . . . . .

꿀 섞인 맥주가 이런 맛이었구나...!!!

씁쓸한 맛의 맥주에 꿀이 들어가면 무슨 맛이 날까 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음료수 같이 굉장히 맛이 좋습니다.
게다가 벌컥벌컥 마시는 게 아니라 마치 주스처럼 빨대로 쪼로록 하고 마시니 더 느낌이 새로웠고요.
정통 맥주... 라고 생각하면 아무래도 그것과는 거리가 좀 있겠지마는, 생각 이상으로 가볍게 마시기에 매우 괜찮습니다.

레몬 크림생맥주도 한 번 얻어마셔보았는데, 산뜻하고 깔끔한 맛은 좋았지만... 꿀맥주 쪽이 훨씬 더 나았고요.


그리고 마침내 안주 도착. 길다란 접시에 가격 대비로 꽤 많은 양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잘 담겨 나왔습니다.


포테이토 치즈구이(6900원). 감자튀김류 안주 중 가장 가격대가 센 놈인데, 센 가격만큼 만족스런 양이 나옵니다.
두꺼운 감자튀김 위에 체다치즈와 피자치즈를 녹인 아웃백의 오지 치즈 후라이즈 같은 계열의 메뉴로
두 종류의 소스를 찍어먹습니다. 왼쪽은 크림소스, 그리고 오른쪽은 매콤한 칠리소스.


칼로리는 음... 그냥 이 순간만큼은 포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웃백 오지 치즈 후라이즈보다 이 쪽이 좀 더 맥주안주에 어울리는 본격적인 맛이 나네요.
감자 속에도 기본적으로 양념이 되어있는데,
그 위에 치즈가 추가로 녹아들어가 있으니 진짜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절로 맥주를 부르는 맛이라고밖에...!!
여태까지 감자튀김 전문으로 하는 매장에서 감자 먹어본 적이 없는데, 이런 맛이었구나...싶습니다.


다음은 버터구이 오징어(7900원) 인데, 아무래도 큰 접시에 버터구이 오징어를 가득 담아주면... 훨씬 더 좋겠지만,

가격이 가격이니만큼...ㅡㅡ;; 그렇게까지 잘 나오진 않고 접시를 삼등분으로 나눠
각각 버팔로스틱 - 이라는 이름의 매콤한 감자튀김, 소금간이 약간 된 땅콩, 그리고 버터구이 오징어가 나옵니다.
세 가지 종류의 안주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가게를 대표하는 인기메뉴 중 하나인듯,
실제로 다녀온 뒤 다른 블로그 하는 분들의 후기를 봐도 꼭 이 버터구이 오징어는 꼭 시켜서 인증이 올라오더군요 ㅡㅡ;;


접시의 1/3만 담겨나왔다 하지만, 그렇다고 양이 적은 건 절대 아니고... 나름 납득할만한 좋은 양이 나옵니다.
버터구이 오징어는 진미채처럼 아주 부드럽고 촉촉하게 씹히는 식감보다는
오다리 같은 느낌의 조금 딱딱하게 씹히는 감이 있는데, 씹으면서 배어나는 버터향과 달콤짭조름한 양념맛이 진짜 좋네요.
감자와 함께 역시 맥주를 저절로 부를수밖에 없는 맛 - 이라고밖에 더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딱 두가지만 시켜보았는데, 둘 다 안주의 가격대비 만족도가 생각 이상으로 굉장히 높아서 가게에 대한 호감도 급상승.


깔끔하게 완식.
웬지 다음에 또 방문해서 다른 메뉴들도 하나씩 먹어보고 싶다는 기분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포테이토 미니 펍은 신흥점 뿐만 아니라 천호동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다만 천호동 쪽은 번화가의 한가운데 있어, 아무래도 신흥점에 비해서는 조금 북적북적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전체적으로 가게 분위기도 그렇고 배 채우거나 부어라 마셔라 하는 것보다는 맥주 한 잔 시켜서 천천히 마시면서
맛있는 감자튀김과 함께 이야기 나누는 2차 즐기기에 부담없는 느낌이 강하게 든 펍이었습니다.
안주 가격대도 1만원을 넘는 게 없어 비교적 저렴하고, 부어라 마셔라 분위기가 아니라 맥주 가격의 부담도 크기 않은 가게.

. . . . . .

다음에 또 방문할 일이 있으면... 아니 일부러라도 만들어 가 보고 싶은 근래 가장 맘에 드는 가게였습니다.
신흥, 그리고 천호에 모임이 있거나 근처 게임장에서 게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화끈한 불금인 오늘 저녁, 포테이토 미니펍에서 가볍게 맥주 한 잔과 감자튀김 어떠신지?

.
.
.
.
.
.

※ 포테이토 미니펍 신흥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8호선 신흥역 3번출구 하차 도보 약 5분.


// 2014. 3. 21

덧글

  • 알렉세이 2014/03/21 16:47 #

    오옹 꿀을 부은 맥주와 안주들. 칼로리는 잊어야겠군요.ㅋㅋ
  • Ryunan 2014/03/22 11:23 #

    칼로리 생각하면서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순 없으니까요.
  • 스웰 2014/03/24 10:26 # 삭제

    꿀크림 맥주라니! 작은 유리병에 빨대와 함께 담겨나온 모습이 귀엽습니다ㅎㅎ 다른 안주들도 퀄리티가 좋아보이는군요. 나중에 한 번 꼭 가봐야겠습니다.
  • Ryunan 2014/03/25 22:09 #

    서울에 천호동, 그리고 신흥에 지점이 있습니다. 일부러 찾아가시진 말고 이 근처에 일이 있거 갈 일이 생겼다! 하면 생각날 때 한 번 들러보세요.
  • 아스테른 2014/03/24 14:32 #

    화끈한 휴가날 저녁 때 저를 데려가 주시겠습니까.
  • Ryunan 2014/03/25 22:09 #

    좋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439
2796
2073667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