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3.24. 동家(가)츠 (이수 남성시장) / 6900원에 무제한의 매력을 느끼다. by Ryunan

지금은 약간 유행이 지난 것 같지마는 그래도 여전히 손님몰이를 하며 성업하고 있는 '돈까스 무한리필 전문점'
구 이수테마파크 게임센터가 있는 이수역 근처의 남성시장에 꽤 유명한 가게가 있다는 이야기는
오래 전부터 익히 들어 알고있었는데, 이번에서야 처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곳을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 . . . . .

이수(총신대입구)역을 나와 남성시장 안으로 쭉 들어가다보면 나오는 무한리필 수제돈까스 전문점 동家(가)츠.
2층으로 되어있는 이 가게는, 1층은 포장용 고기 판매, 2층은 식당으로 나누어 운영하는 가게로서
6900원에 돈까스, 그리고 떡갈비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컨셉의 뷔페형 식당입니다.

확실히 일식돈까스의 경우 1인분에 약 1만원을 호가하는 곳이 많아진 요즘, 6900원에 무제한은 꽤 매력적인 가격이지요.


2층 매장은 생각보다 규모가 크진 않습니다.
그리고 '돈까스 뷔페'라는 특성상 젊은 남자 손님 비중이...꽤 높습니다.
아무래도 많이 먹는 혈기왕성한 젊은 남자(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컨셉의 가게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모시 돈까스'라는 이름의 특허출원한 이 가게만의 돈까스가 있다고 하는데,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지요.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유황돼지라는 것을 이용하여 만드나봅니다.
어쨌든 가게 안에는 이렇게 자신들이 파는 돈까스의 고기 질이 좋은 것이라는 걸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싸다고 비지떡이 아니라는 걸 호소하는 것처럼.


주인이 직접 쓴 손글씨의 재미난(?) 문구들도 가게 곳곳에 붙어있어 찾아보는 재미가 좋은 편인데요,
위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그냥 와서 공짜로 먹고 가도 된다고 합니다.
저 중, 이론상 가능한 것은 살을 엄청나게 키워서 남자 가슴이 D컵이 되는 것밖에 없네요.
혹시라도 공짜로 먹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음... 살을 많이 찌워서 가슴이 저 경지에 오를때까지... 도전해보십시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시대에 맞지않는 썰렁한 유머 느낌이 강해...좀 그렇습니다...^^;;


이 가게만의 가장 큰 장점이 있다면, 음료 기기가 바깥에 나와있어 셀프 리필이 가능하다는 것.
보통 이런 류의 가게는 음료를 별도로 판매하는 곳이 많아 느끼하고 기름기 많은 튀김요리를 먹을 때 부담스럽곤 했는데,
다행히 6900원이란 가격에 음료의 리필이 포함되어있어 먹는 부담을 크게 덜었습니다.
참고로 식사만 하는 곳이라 주류는 별도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가게 분위기가 술 마실 분위기도 아니고요.


스프는 오X기 크림 스프맛입니다. 일반 스프에 비해 좀 되게 된 듯 하네요.


그리고 담아온 돈까스와 떡갈비. 접시는 큰 접시 하나, 작은 접시 하나를 재활용해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일반 뷔페처럼 새로운 접시 계속 쓰지 말고 한 개의 접시를 사용했으면 한다 - 라는군요.
왼쪽은 모시돈까스, 가운데는 일반 돈까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것은 수제 떡갈비...라 하는 떡갈비입니다.


돈까스 소스는 한 가지 종류만 나옵니다. 별도로 케찹이 있긴 하지만 일단 기본 소스는 브라운 계열.
그리고 튀김 상태가 바삭바삭하니 꽤 좋고, 돈까스 고기의 크기도 큼직한 편이네요.
김밥천국의 돈까스로 따지면 저것 한 덩어리가 1인분 돈까스라 해도 될 정도.


떡갈비는... 얇게 편 진짜 제대로 된 떡갈비라기보다는 둥그렇고 매우 두꺼운 떡갈비 모양. 조금 퍽퍽하긴 하지만 먹을만해요.
직접 만든 수제 떡갈비라곤 하지만, 일전 건대에 갔던 건국 수제돈까스집의 떡갈비와 모양이 유사한 것을 보아
아마 공급받아서 사용하는 게 아닐까...하는 추측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떡갈비가 좀 식어있어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먹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돈까스쪽이 훨씬 더 먹기 낫네요.
그냥 떡갈비는 한 개 맛을 보았다 - 정도로만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이드 반찬으로는 오이피클과 단무지, 그리고 양배추와 콘샐러드가 있습니다. 이 외에 깍두기가 더 있는 정도.
뷔페식이라곤 해도 진짜 딱 돈까스를 먹는데 필요한 것들만 최소한으로 갖추어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돈까스고기가 꽤 두껍습니다. 왕돈까스집에서 나올 법한 아주 얇게 펴서 만든 종잇장같은 돈까스는 절대 아닙니다.


소스가 약간... 밋밋한 감이 있었지만, 튀김 상태는 꽤 좋네요.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씹히는 것이 나쁘지 않아요.
아니 웬만한 그냥 분식집이나 식당의 돈까스보다 오히려 이 쪽의 돈까스가 훨씬 더 나은 편입니다.
돈까스의 스타일은 일식 돈까스의 튀김에 가깝지만, 정작 먹는 방식은 일식이 아닌 양식 스타일로 즐기게 되는군요.


이것은 특허출원을 한 모시돈까스라는 것인데, 일반 돈까스에 비해 고기의 두께는 약간 얇은 편입니다.
그리고 돈까스 튀김옷과 고기 사이에 한 겹으로 무언가가 발라져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저게 모시가루인가...추정중.
일반 돈까스에 비해 좀 더 촉촉하게 씹히는 맛이 있지만, 조금 느끼하기 때문에 맛은 약간 애매한 편.
몸에는 더 좋다 - 라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모시돈까스보단 일반 돈까스가 더 나은 것 같았습니다.


별도의 사이드메뉴로 카레가 있길래, 접시에다가 카레돈까스 컨셉으로 한 번 담아와 보았습니다...^^;
카레는 오X기 카레 같은데, 진한 돈까스소스의 맛에 익숙해진 상태에서 카레를 먹어 그런지
솔직히 그렇게 맛있지...는 않더군요. 밥을 같이 먹을 때 조금 뜨는거면 모를까 그냥 돈까스 집중하는 게 나을 듯...ㅡㅡ;;

'돈까스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라고 하면 굉장히 많이 먹을 수 있을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이런 가게에 오면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먹기가 힘듭니다.
일단 메인음식이 '고기'에다 '튀김류'이기 때문에 금방 배가 차는것도 있고, 아무래도 튀김을 먹다보면
금방 느끼해져서 음료를 많이 찾게되다 보니 물배가 차서 포만감이 일찍 찾아오는 것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이 먹는다 해도 실제로 먹다보면 금방 배가차서 생각보다 많이 먹을 수 없게 된다는 것이 이런 가게의 특징.
사진에 나온 것처럼 제가 먹은 것 정도면 상당히 많이 먹은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 . . . . .

음료가 셀프 리필이라는 것에 힘입어 느끼함을 많이 잡아주며 꽤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편견을 깰 정도로 두툼한 고기, 그리고 질 좋은 튀김솜씨가 꽤 마음에 들었던 가게였고요...
이수 근처에서 혈기왕성한 학생들이 마음껏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해줄만한 곳이라고 생각되면서
문득 이수테마파크 게임센터가 아직 생존해 있었다면, 이 가게... 굉장히 사랑받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
.
.
.
.
.

※ 돈까스 무한리필 전문점 동家츠 찾아가는 길 : 지하철 4호선 이수역 13번출구(14번 현재 공사중) 하차, 남성시장 골목.


// 2014. 3. 24

덧글

  • GreenBeans 2014/03/23 22:11 #

    여기 나름 괜찮았지요. 두 번 정도 갔었는데 육질도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가게였어요.
    흑석동의 무한리필 돈까스 가게만큼의 레벨은 아니지만 나름 괜찮았었습니다 ㅋㅋ :D
  • Ryunan 2014/03/25 22:11 #

    네, 무한리필은 싼 게 비지떡이라는 고정관념을 깨 주는데 부족함 없는 집이었습니다.
  • 차돌이 2014/03/23 22:19 # 삭제

    근처 이수듀얼파크쪽에서 TCG하다가 저녁먹으러 자주가는 곳이네요 1000원 가격올라서 아쉽지만 가성비는 생각보다 괜찮은듯 합니다-_-)bbbbbb
  • Ryunan 2014/03/25 22:12 #

    이수듀얼파크라는 곳이 있나요? 테마파크 게임센터는 예전에 폐업했는데...
  • 차돌이 2014/04/01 02:39 # 삭제

    오락실은 아니고 카드게임샵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듯
    유희왕같은 각종 카드게임을 전문으로 다루는 샵입니다~
  • Ryunan 2014/04/01 12:31 #

    아하, 테마파크 게임장이랑 이름이 비슷해서...
  • LWJ 2014/03/24 07:03 # 삭제

    못 가본 사이에 900원이 올랏군요. 뭐 저정도 질이라면 괜찮은 가격이지만...
  • Ryunan 2014/03/25 22:12 #

    음료 무제한 옵션이 있기 때문에 6900원 가격도 나쁘지 않다고 보는 편입니다.
    더구나 요즘 돈까스 하나 먹으려면 김밥천국이 아닌 이상 최소 6~7천원 줘야한다는 걸 생각하면 더더욱요.
  • 스웰 2014/03/24 20:45 # 삭제

    무제한 식당치고는 돈까스가 꽤 괜찮아보이네요. 너무 많이 기름져 보이지도 않고요.
  • Ryunan 2014/03/25 22:12 #

    기름기는 쫙 빠져서 일반 돈까스와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 Nicole 2014/05/12 18:23 # 삭제

    방금 다녀왔는데
    돈까스 & 떡갈비의 퀄리티는
    건국수제돈까스,흑석수제돈까스(원조 무한리필 돈까스) 보다 훨씬 좋은데..
    손님이 너무 없어서
    음식 회전이 안되는게 한계 & 문제 인듯..
    이것 빼곤 아주 만족 하고 왔습니다 :)
    덕분에 좋은 정보 & 포스트 감사드립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558253
53012
1871950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