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4.21. 가벼운 마음으로, 2014 봄 부산 - (6) 화려하게(...?) 다시 부활한 보우와 디디알이 상륙한 삼보. by Ryunan

가벼운 마음으로, 2014 봄 부산

(6) 화려하게(...?) 다시 부활한 보우와 디디알이 상륙한 삼보.

.
.
.

범어사를 나와서 다시 지하철을 타고 이동한 곳은 부산대역.

사실 부산에서 제일 많이 갔던 곳을 손가락으로 꼽으라면 단연 이 부산대 쪽을 으뜸으로 치고 싶다.
리듬게임 유저들에게 꽤 유명한 보우 게임랜드가 있는 곳이어서 사람들 만나러 자주 갔었으니까...
그런데 이 보우 게임랜드가 건물 철거로 영업을 중단하다 최근 영업을 재개했단 소식을 들어 이번에 가 보게 되었다.

사실 게임을 해보자는 의욕은 별로 없고, 그냥 바뀐 보우 게임장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해서...
어짜피 지하철 1일권도 있겠다, 중간 지나가는 길목이다 해서 내려서 한 번 보고 금방 자리를 뜨기로 한다.


리듬게임 유저들에게는(...?) 굉장히 친숙한 부산대역 1번 출구로 나온다.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부산대 앞 거리. 서면이나 남포동의 번화가 분위기와는 또 다른 학생들의 공간이란 느낌.
허나 이제 나는 학생이 아니고, 연령대도 더 높아졌기에... 이 공간의 주인공이 못 된다.


아아니... 보우스포~쓰가?!

건물 철거했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었는데, 가림막으로만 가려놓고 아직 철거는 하지 않은 것 같다.


보우를 상징하는 간판. 웬지 이 간판도 건물이 철거되면 사라질 것 같아 뭔가 좀 아쉽게 느껴진다.
그러면 이전했다고 하는 보우 게임장은 대체 어디로 간 것일까?


맞은 편 신축건물로 갔구나...


진짜 바로 맞은편에, 새로 지은 건물이 하나 들어서있었고, 이곳에 제 2의 보우 게임랜드가 있었다.


옛날의 넓지만 굉장히 낡았던... 그 건물이 아닌 새로 지은 깔끔한 건물에 다시 들어선 보우 게임랜드.
이 보우 게임장의 리모델링 영업중단 때문에, 한때 부산권에는 비트매니아 트리코로 시절, 단 한 대도 들어오지 않았던
부산 비트매니아 유저들에게는 기억하기 싫은 흑역사가 있었다.


우보 흥했다!


우보가 아니라 사실 보우.

그런데 이 보우 게임장을 사람들이 '우보' 라고 부르는 이유는 아마 예전 디디알 철수 이후부터가 아닐까 한다.
어떤 디디알 골수 유저가 (당시에) 부산지역 유일한 디디알이었던 보우의 슈퍼노바2가 매출 부진으로 철수했을 때
'보우망했다' 라는 글을 이곳저곳에 쓰고 다녀서, 보다못한 게임장 관계자가 그 말을 쓰지 말라 경고했고,
그때부터 그 사람은 '보우망했다'를 반대로 '보우흥했다'로 쓰고... 그 말이 언젠가부터 '우보흥했다'로 바뀌어서
지금의 '우보' 라는 별명으로 내려오게 된 것... 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게 맞는건가?

그래서인지 이 게임센터는 유저들에게 '보우' 라는 이름보다는 '우보'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하게 알려져있다.
기네스가 '구인네스'로 더 자연스럽게 불리는 것처럼(...)


새로운 보우를 알리는 간판. 그럼 안으로 들어가보도록 하자.


게임센터의 넓이는 예전과 비슷한 듯 하나, 구역이 따로따로 확실하게 구분되어있었던 예전과 달리
공간이 하나로 통일되어있었다. 물론 게임 장르에 따른 공간 구분은 여전히 있지만...
그리고 굉장히 깔끔하고 쾌적하게 바뀌었다는 것도 있고...


리듬게임 구역은 예전에 비해 약간 좁아진 듯 하지만, 여전히 다른 게임센터에 비하면 꽤 넓은 편.
주말이라 그런지 게임을 하러 온 사람들이 꽤 많다.


일전에는 삼보의 골드, 그리고 이 곳의 링클이 부산 지역 투디엑스의 전부였는데, 스파다 입하로 지금은 이렇게...
이렇게 링클과 스파다 두 대가 붙어있으니 두 기기의 모니터 크기 차이가 확 느껴진다.
게다가 기기 자체의 건반부 높이도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고...


펌프는 피에스타2와 피에스타EX, 그리고 제로기기 각 한 대씩 총 세 대.

뭐 어쨌든 새롭게 바뀌어서 잘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니 주저없이 나와서 다시 지하철을 타고 이동.
두 번째로 간 곳은...

.
.
.
.
.
.

우리나라에서 단일 게임센터 규모로 가장 넓은 부산의 명물 '삼보 월드카니발 게임센터' - 약칭 '삼보'
이 곳을 찾은 이유는 역시 부산에 와서까지 게임센터 돌아다니며 서울에 다 있는 게임을 마구 즐기기 위함이 아니라...


현재 부산지역의 유일한 DDR인 삼보의 DDR 정발기기를 눈앞에서 확인해보기 위함이었다.
나름 다녀갔다는 기록을 남기려고 여기서는 일부러 기다려서 한 판 플레이. 3스테이지 설정이 조금 아쉬웠지마는
소리도 꽤 큰 편이고, 주변에 다른 기기의 방해가 크게 없어 플레이 환경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나중에 들은 이야기인데 바로 옆에 펌프가 세 대 있고, 펌프 쪽 하는 유저들과 미묘한 신경전과 견제가 좀 있다고...^^;;
여튼 오래간만에 다시 보는 펌프와 디디알의 공존은 댄스 게임 유저로서 설레게 만든다.


그리고 이 곳에도 트리코로 시절엔 기기가 없다가 스파다가 들어오면서 신형 기기 한 대 입고.
현재 부산에서는 보우, 삼보, 그리고 경성대의 모펀 이렇게 세 군데에서 비트매니아 스파다가 돌아가고 있다.
세 대 전부 스파다 발매당시 추가생산된 기기를 가동하고 있고...


물론 스파다와 별개로 이 곳도 기존의 골드는 건재중.
매번 삼보에 오면 골드 기기가 아직 건재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돌아가는 것 같다.(계속)

// 2014. 4. 21

덧글

  • 다루루 2014/04/21 05:19 #

    역시 마지막은 삼보와 부산의 아이돌 GOOOOOOLD.
  • Ryunan 2014/04/22 12:50 #

    매번 갈 때마다 골드는 꼭 한 번씩 잘 있나 보고오게 되네요.
  • 2014/04/21 15:1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4/22 12:5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지나가던 2014/04/21 19:54 # 삭제

    화면짤림도 건재하군요 (...)
  • Ryunan 2014/04/22 12:51 #

    저거 리모콘 한 번으로 조정 가능하다고 하는데, 일부러 놔둔 듯 합니다.
  • 솜사탕 2014/04/21 23:12 #

    보우가 정말 화려하게 변했군요. 저도 가보고 싶네요.
  • Ryunan 2014/04/22 12:51 #

    화려한 것까지는 아닌데, 그래도 상당히 깔끔하게 변하긴 했어요.
  • 루넬 2014/04/23 20:53 # 삭제

    31일때 마침 개교기념일이라 그동안 눈여겨보았던 ddr을하러 1시간 가량을 대중교통을 이용해 삼보를 찾아갔는데 조금 하다 어느정도 둘러보며 다른게임도 하고오니 하시고 계시더라구요
    실력이 1일차였던 저에겐 후덜덜한 실력...처음엔 몰랐는데 류난님이라는걸 알고는 놀랐습니다..
    시험이 끝나면 다시 들려서 10-12레벨 도전할 예정입니다 ㅎㅎ

    그나저나 3스테이지 설정이 정말 아쉽더라구요..골드도 2스테인게 별로고 ㅠ
  • Ryunan 2014/04/24 18:15 #

    제가 게임하는 걸 보았습니까?
  • 루넬 2014/04/24 18:32 # 삭제

    네. 처음엔 몰랐었는데 마지막 데이터 저장부분에서 류난님의 닉네임이 보이더라구요..
    당일날 나타나서 혹시 대기하는분 없으시냐고 물어보고는 플레이했던..
  • tv 2014/06/03 00:00 # 삭제

    그런데 IIDX 모니터는 그냥 TV로 설치한 모양이네요.
  • Ryunan 2014/06/03 10:55 #

    신형 모니터 아닌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1039539
53016
1732113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