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4.27. 르 쁘띠 푸 (상수) / 명물 X케이크와 사르르 녹는 한입의 사치, 꼬냑 마카롱. by Ryunan


원래 케이크라던가 달다구리한 디저트류를 싫어하는 건 '절대' 아니지만, 내 돈 주고는 잘 안 사먹는 주의입니다.
소녀감성의 사르르 녹는 케이크를 보면 매우 사랑스럽긴 하지만 어쩐지 직접 사먹으려니 망설여지는 그런 것.

그런데 지난 번 홍대의 식빵투어를 할 때, 같이 투어를 나섰던 지인이 추천해주는 케이크집이 있다 하여
홍대 정문에서 상수역 방향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르 쁘디 푸' 라는 케이크 & 마카롱 전문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지인이 제과제빵 쪽에 취미가 있고 조예가 깊은데, 여긴 꽤 수준이 높은 케이크집이라고 하더군요.

. . . . . .

건물 2층에 있는 이 가게의 입구엔 현재 봄 딸기축제라는 이름의 프로모션 간판이 걸려있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르 쁘띠 푸의 마카롱 광고 판넬이 하나 걸려있었고요.
저 오른쪽의 작게 보이는 나무문 쪽이 가게 입구...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굉장히 프랑스스러운 느낌의 르 쁘띠 푸의 또다른 간판.
저 간판 옆에는 각종 대회에서 받은 상장 및 자격증 같은 게 자랑스럽게 액자에 걸려있었습니다만
웬지 프라이버시를 고려하여 사진을 따로 찍진 않았습니다. 매장 안도 마찬가지고요.

매장은 케이크 및 마카롱을 테이크아웃 하는 카운터, 그리고 나머지는 테이블이 있는 카페로 되어있는데,
일요일 저녁의 상수동 거리라 그런지 데이트 나온 커플 또는 여성들로 바글바글.
케이크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이 1000원대 중반 ~ 2000원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카롱 위에 있는 프레지에란 이름의 케이크는... 정말 진심으로 맛있어 보이는데 저건 다음 좋은 기회에...ㅠㅠ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케이크가 저 '까까케익'이라고 불리는 동그란 케이크라고 하는데요,
저기에는 까까케익이라고 이름이 붙어있지만 그 모양과 색상 때문에... 사람들에게 'X케익'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ㅡㅡ

모양새가 영...그렇고, 다른 케이크들이 너무 예쁜 게 많아서 눈길을 주기가 참 그렇지만
그래도 일단 이 가게에서 제일 유명한 대표메뉴이기도 한 케이크라 하여 지인 말 믿고 이걸로 사왔습니다.
원래는 저 옆에 있는 밀푀유 몽블랑 케익이 너무 맛있어보이지만, 두 개를 살 정도로 여유있진 않습니다.

. . . . . .
그렇게 하여 사 온 케이크. 커피 한 잔을 타놓고 집에서 우아하게 즐겨보겠습니다.
전용 미니 케이크 박스에 넣어주는데, 저 마카롱 사진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뭔가 있어보이는 디자인.

그리고 이것이 이 가게의 간판메뉴인 '더블생크림까까케익' 그러니까 줄여서 - 'X케익'

...따로 사진은 첨부하지 않았지만, 영수증을 보니 영수증에도 진짜 X케익이라고 이름이 붙어 나왔습니다.
아마 매장에다가는 차마 X케익이라는 이름을 쓸 수가 없었던듯... 해도해도 좀 많이 노골적인데...

.
.
.


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르 쁘띠 푸 좋아하는 여러분.
저는 맛있는 장인의 케이크를 눈앞에 놓고 이런 소리나 하고 있습니다...ㅠㅠ 제 수준이 이 정도밖에 ㅠㅠ

. . . . . .
예상하지 못한 맛이다?!

저는 매우 농후하고 진한 생크림 케이크 위에 코코아가루가 뿌려진 그런 맛을 생각했었는데 오오, 이 맛은?
생크림인 줄 알았던 저 크림이 요거트크림이더군요. 그래서 살짝 새콤한 맛과 코코아향이 가미된 그런 느낌.
게다가 어찌나 폭신폭신한지 와, 비주얼만 보고 예상했던 맛과 전혀 다른 맛이 나서 '뭐야?' 하고 상당히 놀랐습니다.
오히려 차라리 그냥 생크림이었다면 조금 느끼할 수도 있었는데 이 요거트크림이 느끼함을 확 잡아주네요.

게다가 케이크를 조금씩 수저로 파먹으니 아랫쪽에 마멀레이드 잼 같아보이는 잼도 한 겹 발라져 있습니다.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크림과 상당히 잘 어울리며 마지막 한 입까지 굉장히 기분좋게 마무리해줍니다.

보기에는 참 그렇고, 이름도 그렇지만 이름과는 정 반대로 굉장히 맛있어서 놀랐던 케익.
이런 맛을 꾸준하게 유지시켜주는 조각케익이 아닌 큼직한 라운드케익이 있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애초에 크림 계열 전반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이 정도로 먹을 수 있으니... 대단한 X케익이야...!

두번째로는 역시 적극 추천으로 한 개 사온 마카롱. 마카롱은 종이봉투에 담아 이렇게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여러 개의 마카롱 중에서 이 꼬냑 마카롱이라는 것이 유달리 눈에 띄어서 집어왔는데요 (가격 1700원)
꼬냑의 향과 풍미를 그대로 마카롱 안에 담아놓은듯, 은은한 보랏빛 마카롱 색이 꽤 인상적입니다.

속에는 크림이 코팅되어있어 마치 샌드쿠키 같다는 느낌을 주는데, 당연히 알콜이 많이 들어있을리는 없고
마카롱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술냄새가 꽤 인상적인 맛이었습니다.
마카롱이라는 것이 워낙에 크기 대비 고가의 간식이라 애초에 가성비 같은 껄 따지고 먹는 음식은 아니기에
한 입에 즐기는 작은 사치...라는 걸 생각해보면 재미난 경험을 했네요. 특별한 날 자신을 위한 선물로 매우 좋습니다.

다만 저는 마카롱보다는 케이크 쪽 파라...
다음에 오게 되면 매장 안에서 다른 케이크들도 한 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 . . . . .


※ 상수동 르 쁘띠 푸 찾아가는 길 : 지하철 6호선 상수역 2번출구, 홍대방향 도보 약 5분.

// 2014. 4. 27

덧글

  • 장하치 2014/04/28 00:06 # 삭제

    음..좋은리뷰군요..만족하셨다니다행입니다?다음엔스노브로가시죠
  • Ryunan 2014/04/28 11:45 #

    스노브 굉장히 지금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빨리 날짜를 잡읍시다.
  • 알렉세이 2014/04/28 00:33 #

    한입의 사치. 적절한 말이군요.
  • Ryunan 2014/04/28 11:45 #

    식빵 한 줄 가격에 육박하는 마카롱이니까요.
  • 2014/04/28 00:33 # 삭제

    저 똥케이크... 처음 유명세 탈 무렵 찾아갔는데 똥 형상화까지는 참을 수 있었는데 파리모양 초콜릿까지 붙여놓으니 정말 차마 먹을 수가 없더군요; 다른 걸 먹어볼까 봤는데 전반적으로 케이크 디자인/색감이나 마카롱 색감이 취향과 안 맞아서 gg치고 나왔습니다. 그 뒤로도 꾸준히 인기가 유지되길래 맛있겠거니 싶어 여러번 찾아갔는데.. 서너번을 가서 서너번 모두 시각적으로 패배; 그 뒤로 안 가요. 저 케이크 모양을 두고 유쾌한 농담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걸 보니 정말 진심으로 비위가 상해서 못 먹는 제가 과민한 거려니 싶기는 한데.. 복잡한 기분이ㅠㅠ;;
  • Ryunan 2014/04/28 11:46 #

    어라, 저 아몬드가... 파리를 연상시키는 거였군요... 지금 댓글 남겨주신 거 보고 알았습니다. 전 그냥 장식인 줄 알았는데;;;
    마카롱은 확실히 뭐랄까... 색상이 좀 진해서 다소 모형같아보이긴 했는데, 그래도 꽤 맛있었습니다.

    음... 꼭 X케이크 말고도 다른 좋은 케이크도 많으니 그냥 편하게 그 쪽을 드셔보시는 것이...
  • 냥님 2014/04/28 04:44 # 삭제

    밀푀유몽블랑 맛있어요
    위에는 밤맛 나면서
    밀푀유 부분은 은은하게 레몬향도 나면서
    바닐라빈도 아낌없이 들어있었고

    제가 한 1년도 더 전에 먹은거라서 맛이 변했는진 모르겠지만 그 당시에는 참 맛있었어요
    저기 아이스크림도 희한한거 많이 팔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Ryunan 2014/04/28 11:46 #

    다음에 가면 밀푀유 몽블랑을 먹어보아야겠습니다. 원래 그걸 노렸었으니까요...!
  • 소소 2014/04/28 06:15 # 삭제

    사실 불어 어린이말로 까까가 바로 X..이랍니다
    생긴 것은 카페뎀셀브즈의 티라미스와 비슷한데, 요거트랑 잼이라니 꽤 색다르네요:-)
  • Ryunan 2014/04/28 11:46 #

    까까가 불어였군요. 그래서 그렇게 써놓은듯...ㅡㅡ;;
  • 꽃팡이 2014/04/28 09:39 # 삭제

    가방 모양의 빨간 케이크가 있었는데, 그건 정말 예쁜 케이크였어요.그거랑 마카롱 몇개 집으니 만원이 순식간에 날아갔죠 ㅠ.ㅠ 여기 아이스크림도 맛있어요~ 단지ᆢ단지 비싸서 잘 안 찾고 있어요..
  • Ryunan 2014/04/28 11:47 #

    뭐든지 돈이 많이 있다면... 다 사먹을 수 있는데 말이죠.
  • 2014/04/28 11:5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4/29 12:5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MMN 2014/04/28 18:38 #

    정말 마카롱 왠지 초코파이하고 똑같은데 비싼이유가 있을까요 저도 하나 먹어봤는데 초코파이와 별차이 없더라구요
  • Ryunan 2014/04/29 12:54 #

    맛은 초코파이랑 상당히 큰 차이가 날텐데요;;;
  • 솜사탕 2014/04/29 00:09 #

    어머 달달하이 맛있게 생겼다~
    근데 막상 한입먹으면 더 이상 못먹는 과자들 -.-
  • Ryunan 2014/04/29 12:54 #

    가격이 비싸서 많이 먹지 못하는 것도 있고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423799
20066
1999583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