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4.28. 깊고 진한 일본풍 카레라이스 (세븐일레븐) / 본격적인 건더기 많고 달콤한 일본카레. by Ryunan

지난 김치제육덮밥에 이어서 오늘 소개할 세븐일레븐의 덮밥도시락 두 번째 시리즈는
'깊고 진한 일본풍 카레라이스 덮밥' 입니다. 가격은 3000원.

흔히들 커리 하면 인도커리를 생각하기 쉬운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맛볼 수 있는 카레를 굳이 구분하자면
정통 인도식 커리, 일본풍으로 어레인지한 일본 카레, 그리고 한국식 오X기 카레, 이렇게 세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달달하고 색깔이 진한 것이 특징인 일본풍으로 어레인지된 일본카레를 재현한 제품 같군요.
사실 아주 옛날, 몇 년 전에 세븐일레븐에서 카레덮밥이라는 제품이 출시되어 판매된 적이 있긴 합니다만,
당시 제가 기억하는 카레덮밥은 한국식의 노란 카레였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향이 강한 카레라서 이번엔 증정 음료로 두유 대신 청량감 강한 탄산음료를 골랐습니다.
동시에 구매시 500원에 음료 구입 가능.

여기서부터는 외관이 썩 좋지 않지만...;;;
그래도 카레가 원래 그런거라고 생각해주시고 좋게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뚜껑을 열면 사진과 같이 윗 용기에 비닐로 한 번 싸여있는 카레소스가 들어있습니다.
다른 제품과 달리 카레소스가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로 한 겹 덮여있는 모습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바깥으로 잘 흘러내리기 때문에
매장에서 진열을 잘 하거나 갖고올 때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잘 가져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카레소스 용기를 들어내면 아래에는 이렇게 한 공기 분량의 흰쌀밥이 들어있습니다.

조리방법은 간단. 밥 위에 카레소스를 부은 뒤, 뚜껑을 덮고 전자렌지에 약 2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됩니다.
카레가 굉장히 꾸덕꾸덕한 상태인데, 뜨겁게 데우면 어느정도 풀어지니까 참고...라긴 해도
확실히 레토르트 3분카레와 크게 비교될 정도로 굉장히 국물이 꾸덕하네요.

저는 바깥에서 먹은 게 아니라, 집에서 먹었기 때문에 냉장고에 있는 햄을 약간 토핑처럼 곁들였습니다.
웬지 일본카레 하면 코코이찌방야나 아비꼬 같은 것이 생각나서, 위에 뭔가 토핑을 올려야 할 것 같았거든요.
전자렌지에 2분 정도 돌리면 아주 따끈따끈하게 익어 비벼먹기 좋을 정도로 카레가 데워집니다.
이후론 동봉된 플라스틱 수저로 맛있게 비빈 뒤 먹으면 OK.

오, 생각했던 것보다 꽤 본격적인 맛이다?

일본 카레의 특징이 있다면, 한국 카레에 비해 그 색이 진하고 또 매운맛보단 달달하고 깊게 끓인 맛이 특징인데,
그 맛을 꽤 잘 잡았다는 느낌이 드는 카레입니다. 카레가 맵지 않고 약간 달달하면서도 강한 향신료맛이 개성적이네요.
게다가 당근, 감자, 쇠고기 등의 건더기도 사진과 같이 굉장히 실하게 들어있어, 알차다는 느낌을 받았고
여러가지로 굉장히 가정식 카레 같다 - 라는 좋은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 그러니까 한때 마트에서 잘 나갔던 냉장 레토르트 카레였던 '고베식당' 이 생각나는 맛...!

. . . . . .

사랑은 카레의 노예~♪

달달한 일본카레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기분좋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본카레 특유의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아무래도 취향에 안 맞을 수 있겠고,
밥이 좀 더 고슬고슬하게 되면 비벼먹기 좋았을 텐데 밥이 약간 떡이 되어서 질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이 점만 조금 개선이 되고 단무지라던가 장아찌 같은 반찬만이라도 곁들여졌음 더 좋겠다는 욕심이 남네요.

햇반 + 3분카레의 조합보다는 가성비와 맛 면에서 이 쪽이 훨씬 더 압도적인 승리.
전문점에서 6~7천원 하는 비싼 일본카레를 3000원이란 가격에 저렴하고 볼륨감있게 한 번 만나보시기를...!

. . . . . .

본 포스팅은 '코리아세븐'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편의점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의 소비자 마케터로서 자사 기업상품 홍보를
위한 요청으로 인해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소개되는 상품안내 및 긍정적인 홍보를 본 포스팅이 추구하는 최고의 목적으로 하되
한 쪽으로 치우쳐서 편파적인 정보를 담지 않고 최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Ryunan -


// 2014. 4. 28

핑백

덧글

  • 2014/04/28 11:5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4/29 12:5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MMN 2014/04/28 18:28 #

    왠지 일본카레는 처음에 먹을떄 거부감이 좀 많습니다 그 놈의 색 떄문에
  • Ryunan 2014/04/29 12:54 #

    좀 하이라이스 같지요. 산뜻하고 밝은 노란색이 아니라...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6732
5500
2053169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