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5.10. 포테라 - 감자크림파스타맛 (롯데) / 크림맛 푸실리 파스타스낵. by Ryunan

롯데제과의 신상품 스낵 '포테라' - 포테이토 파스타 스낵이라는 독특한 컨셉의 새로운 감자스낵.
은근히 존재감이 부족해 그렇지 롯데 쪽에서 꾸준히 내놓고 있는 봉지과자 신상품 중 하나로,
감자가 들어간 크림파스타맛을 재현한 스낵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1500원.

어째 포장지 디자인이 90년대 말 'X세대'의 느낌이 강한 (좀 많이 촌스러운) 디자인이긴 하지만,
음... 일단 2014년 신상품입니다 ㅡㅡ;;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세븐일레븐 창립 26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스낵들을 증정+할인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수많은 스낵 및 과자들이 2+1 행사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을 시작하여 (제조사 관계없이)
2+1에 캐시비 교통카드 결제시 20% 추가할인, 거기에 롯데제과 제품의 경우 롯데카드 결제시 30% 추가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주고 있어 최대 정가대비 50%까지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고, 굳이 롯데카드 없이 캐시비만 있어도 대형마트보다 나은 할인률이 적용되는 거니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를... 그런데 얼마나 과자가격 거품이 심하면 이렇게 할인해줘도 되는 건지 싶지만...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포테라'라는 포테토침 비슷한 이 묘한 과자에 대한 포장 뒤부분의 설명.
우리에게는 미스터피자 샐러드바로 좀 더 잘 알려진 꼬불꼬불한 '푸실리 파스타' 모양을 표현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또 나온 지 얼마 안 된 신상품이라 '더욱 풍성하게 즐기라는 의미' 로 무려 중량을 15%나 더 넣었다고 합니다.
요새 과자가 양 때문에 욕을 많이 먹어 그런지 은근히 편의점 제품에 이런 것들이 많더군요. 중량 X% 더!
그럼 무려 15%나 되는 중량의 과자가 더 들어간 본 스낵의 총 중량은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 . . . .

63g......;;;

.
.
.

저 중량을 보고 바로 든 기분...ㅡㅡ;;;

15% 증량되었을 때의 중량이 63g이라는 것은 원래 중량은 약 56g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참고로 오리온 초코파이 한 개 중량이 35g이라고 생각하면 대충 어느정도인지 알 것입니다.

뭐 세상이라는 게 다 그렇지...ㅡㅡ;;; 이게 어디 이 제과회사 하나의 문제도 아니고...

그래도 그나마 이 제품의 경우 저 손으로 쥐고 있는 부분까지는 과자가 들어차있는 거니, 과자 부피가 어찌되었든
일단 2/3 정도는 있으니 다른 감자칩류의 봉지스낵에 비해서는 그나마 좀 양호한 편입니다.
다만 과자 사이에 빈 공간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 편이라 저 정도 부피로도 이렇게 가벼운 무게가 나오는 것일듯.
뭐 그래도 풍성하게 즐겨 보시라고 배려를 해 주었으니 어디 한 번 풍성하게(?) 즐겨보도록 합시다.

영양성분표. 30g 반 봉지의 열량은 약 180kcal로 꽤 높은 편입니다.

포장을 뜯으면 사진과 같이 감자칩과 비슷한 색상의 푸실리 파스타모양 스낵이 나름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과자 표면에 붙어있는 검은 반점은 파슬리 가루기 때문에 먹어도 전혀 지장이 없는 것이고
감자 특유의 향과 함께 은근히 치즈향이 물씬 풍겨오고, 전체적으로 약간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같은 느낌입니다.
실제로 까르보나라 크림 스파게티를 재현하고자 한 과자이기도 하고요.

맛은 짭조름한 맛은 아주 약하게 나면서 그 뒤로 은은한 단맛과 함께 감자의 고소함,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
기존 다른 스낵들이 계속 먹다보면 짜기만 한 것과 달리 나름 짠맛을 줄이고 고소한 치즈+감자맛을 잘 살린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생각 이상으로 맛이 좋네요.
특히 크림 스파게티 맛이 나름 많이 재현되었다는 것이랑 과자가 적당히 단단해서 잘 부스러지지 않는다는 것도 좋네요.

. . . . . .

당연하겠지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가벼운 맥주안주로 꽤 어울릴듯한 느낌이 들었던 과자.
중량이라던가 다른 건 둘째치더라도 순수 맛으로는 요 근래 먹었던 봉지과자 중에서 제일 만족스러웠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세븐일레븐 쪽에서 2+1 증정 + 캐시비(또는 롯데카드) 추가할인까지 있으니 이 쪽으로 구매해보시길.
정가 1500원 제품을 추가할인까지 받으면 최대 봉지당 700원까지 구매 가능하니
뭐 이 정도면... 괜찮겠지요?

. . . . . .

포스팅은 '코리아세븐'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편의점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의 소비자 마케터로서 자사 기업상품 홍보를
위한 요청으로 인해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소개되는 상품안내 및 긍정적인 홍보를 본 포스팅이 추구하는 최고의 목적으로 하되
한 쪽으로 치우쳐서 편파적인 정보를 담지 않고 최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Ryunan -


// 2014. 5. 10

덧글

  • 2014/05/11 21:40 # 삭제

    차라리 중량 업그레이드 했다고 적지 말지 ㅋㅋㅋ 생색내는 것같이 보이네요 ㅋㅋㅋ
  • Ryunan 2014/05/12 23:14 #

    중량 업그레이드가 되어도 저렇게 적으니... 애초에 저 정도 중량으로 내면 안 되는 거였나 싶네요.
  • 2014/05/12 12:3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5/12 23:1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343799
20066
1999573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