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5.12. 쿠마몬의 쿠마모토(熊本) 컵라면. / 쿠마모토의 라멘맛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싶을 때... by Ryunan

이번 일본여행(도쿄)에서도 슈퍼마켓에서 이 컵라면을 발견하고 차마 안 사올 수가 없었습니다...
지난 일본여행 때 사 온 쿠마몬 컵라면 (당시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34350) 생각이 나는데
패키지만 좋은 게 아니라 의외로 맛도 꽤 수준급이라 다시 한 번 사 먹어볼 가치가 있다고 충분히 느꼈던 거였거든요.

아마 일전 포스팅 때와 동일한 제품인 듯 한데, 패키지가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바뀌어 있더군요.
그리고 쿠마몬이... 얼굴이 클로즈업되어서 훨씬 더 귀여워진 것 같습니다...(-▽-)//

본래 일본 큐슈 중부의 도시 '쿠마모토(熊本)' 의 지역 캐릭터였던 쿠마몬.
하지만 지금은 너무 유명해져서 일본을 대표하는 거의 전국구급 캐릭터로 성장한 대표적인 성공한 캐릭터입니다.

중량은 67g. 우리나라 사발면 컵과 비슷한 사이즈의 본 라면의 열량은 303kcal로 밥 한 공기와 비슷한 수준.

제품 패키지에는 쿠마모토라는 도시에 대한 간략한 홍보가 적혀있습니다.

라면 속에 들어있는 쿠마모토 흑마늘 돈코츠라멘맛을 내기 위한 조미유.
이 스프가 별첨된 것 이외에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는 라면 면발 안에 이미 부어져 있는 상태로 나옵니다.

작은 컵라면 치고 건더기가 튼실하게 들어있는 편. 그리고 조각은 작지만 차슈라 할 수 있는 고깃조각도 있군요.
말린 멘마 조각 등 돈코츠 라멘에 들어갈 법한 재료가 꽤 알차게 들어있는 편입니다.

일반 컵라면을 조리하듯 똑같은 방법으로 뜨거운 물 붓고 3분 익혀준 뒤 꺼내면 뽀얀 국물의 돈코츠라멘이 완성되는데...

이 위에다 별도의 조미유를 끼얹은 뒤 색은 보기 안 좋아도 국물과 면발 사이로 열심히 저어주면,
쿠마모토 지역의 특산품이기도 한 흑마늘 돈코츠라멘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으레 일본라멘이 다 그렇듯 이 제품도 얼큰하고 매운맛을 강조시킨 우리나라 컵라면에 비해 조금 느끼하긴 하지만
컵라면 치고 이 정도로 돈코츠라멘을 잘 재현시켰나 싶을 정도로 진한 국물맛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면발은 보통 컵라면의 면발 수준이지만 국물이 진하게 우러나온 것이 가격대비로 참 괜찮은 제품이었어요. (100엔대 중반)
캐릭터를 내세운 상품이라는게 전부 캐릭터빨에 내용물은 부실하다 - 라는 편견을 많이 깨 준 제품.

. . . . . .

일본 슈퍼마켓의 라면 코너 등에서 어렵지않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니,
일본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접 쿠마모토의 라멘맛을 간접적으로나마 즐길 목적,
혹은 캐릭터가 새겨진 귀여운 컵라면을 주변 사람에게 줄 가벼운 선물 목적으로 한 번 구매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가격도 100엔대로 저렴한 편이고 캐릭터 상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선물용으로 주기 좋을 것입니다.

// 2014. 5. 12

핑백

덧글

  • 이야기정 2014/05/12 19:31 #

    의외로 일본은 봉지라멘보다 컵라멘들이 원래 라멘들의 맛을 잘 재현해낸 상품들이 엄청 많다능...
  • Ryunan 2014/05/12 23:17 #

    그리고 일단 건더기가 푸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574513
27257
1984055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