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7.7. 소반 제육김치덮밥 + 스팸김치덮밥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삼각김밥을 단돈 300원에! by Ryunan

편의점 세븐일레븐 등지에 공급되는 냉장 레토르트 식품 전문 브랜드인 '소반'
일전에 이 소반 브랜드로 나온 데리야끼 삼겹이라던가 미트볼 같은 제품을 한 번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가격은 좀 비싸지만 맛은 괜찮았던 -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고 구입하면 나쁘지 않았던 제품이다 - 라는 것이
그 당시 제가 소반 제품을 접해본 첫 인상이었습니다.

그 소반에서 출시한 제품 중에는 덮밥 컨셉으로 나온 냉장제품도 있는데, 이 두 개가 오늘 리뷰할 제품들입니다.
사실 출시된 것은 지난 4월이지만 조금 늦은 이제서야 접해보게 되었는데요,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접할 제품은 소반의 '제육김치덮밥''스팸김치덮밥'의 2종 도시락입니다.

가격은 제육김치덮밥 3500원, 그리고 스팸김치덮밥은 3800원.

. . . . . .

일단 먼저 제육김치덮밥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즉석밥과 따로 레토르트 포장된 소스가 들어있다는 점은 오뚜기에서 출시되는 오뚜기 덮밥시리즈와 동일한데
오뚜기 덮밥시리즈가 상온 보관하는 유통기한 긴 제품이라면,
이 제품은 냉장보관에 유통기한이 짧은것이 특징. 유통기한이 약 1개월정도 됩니다.

조리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여러분들이라면 열에 아홉은 다 전자렌지로 조리할 거라 믿습니다(...)

제품의 원재료명 및 함량. 제육김치볶음과 햇반을 따로 표시해놓은 것이 눈에 띄는군요.

그리고 제품 아래에는 영양성분표가 있는데 이것 역시 햇반과 김치덮밥 소스를 따로 표기했습니다.
같이 먹을경우 1식 섭취열량은 410kcal로 의외로 라면 한 개보다 적은 수치.
그보다 정말 의외로 제육김치덮밥 소스 열량이 낮군요. 150g에 150kcal밖에 안 된다니...

포장을 뜯으면 사진과 같이 CJ햇반(180g) 한 공기와 함께 레토르트 포장된 김치덮밥 소스가 들어있습니다.
햇반 용기를 열어 덮밥소스를 부은 뒤 뚜껑을 덮고 전자렌지에 1분 30초~2분 돌려주면 됩니다.
용기가 덮밥소스 붓는 걸 감안하여 꽤 깊은 편이라 소스가 흘러내리거나 하지 않으니 안심하시길...

따끈따끈하게 데워진 덮밥 완성.
거무죽죽하고 멀건 오뚜기 즉석밥과 달리 눈에 띌 정도로 건더기가 푸짐한 게 제일 먼저 보입니다.

돼지고기와 함께 볶은 김치가 꽤 푸짐하게 들어있고 국물도 자작한 편이라 비비기에 꽤 좋은 편입니다.
다만 돼지고기와 별개로 약간 몽글몽글한 식감의 건더기가 있어 씹어보니 잘은 모르겠던데
위의 원재료 및 함량표를 보니 아마 새송이버섯이 아닌가...하는 추정이 듭니다.

동봉된 플라스틱 포크숟가락을 이용해서 잘 비벼준 뒤 먹으면 됩니다.
그냥 일반 숟라가을 줘도 되는데 왜 좀 불편한 포크숟가락을 넣어줬는지는 조금 이해가 안 되었지만...
오히려 포크숟가락을 이용해서 먹으니 바닥 부분의 남은 밥알을 긁어먹기가 불편했거든요.

맛은 단맛보다는 새콤한 김치찌개 맛이 느껴지는 덮밥의 맛.
보통 제육볶음 하면 생각하기 쉬운 달짝지근한 맛이 아닌 김치찌개나 김치전골 같은 것에 밥 비벼먹는 느낌입니다.
그래, 비슷한 음식을 굳이 말해보자면 새마을식당의 7분 돼지김치의 편의점판 같은 느낌?

김치도 적당히 새콤하면서 돼지고기와의 조합이 꽤 좋은 편이라 무난하게 또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네요.
그냥 적당히 매콤한 한국 사람이라면 특별히 가리지 않고 누구나 좋아할 법한 맛이다 - 라는 인상이었습니다.

. . . . . .

두번째로는 스팸 김치덮밥. 가격은 3800원으로 제육김치덮밥보다 300원 비싼데 스팸 가격때문이 아닐까(...)
스팸 클래식 햄을 집어넣은 제품이라고 스팸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역시 조리방법은 제육김치덮밥과 동일하니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원재료 및 성분표.

그리고 영양성분표. 스팸이라 그런가 열량이 제육덮밥보다는 꽤 높습니다. 합하면 490kcal.

역시 소스와 햇반이 따로 들어있어서 햇반 위에 소스 붓고 전자렌지로 조리하는 것은 동일.

역시 이렇게 데워진 음식은 숟가락을 이용해서 잘 비벼먹으면 됩니다.

똑같은 김치볶음인데 돼지고기 대신 작게 깍둑썰기한 스팸이 들어가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라면 차이점이네요.

역시 이렇게 비벼놓은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제육덮밥에 비해 건더기는 아주 미묘하게 덜한 느낌도 있네요.

똑같은 김치를 넣은 덮밥임에도 불구하고 제육김치덮밥과는 살짝 소스의 맛이 다르다는 게 느껴졌는데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제육김치덮밥과 달리 이쪽은 스팸 때문인지 아주 약간 단맛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스팸과 볶음김치의 조합도 느끼하고 진한 맛을 잘 잡아주는 것 같아 꽤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다만 이 쪽은 소스가 좀 진한 편이라 소스를 전부 넣으면 약간 짜던데 짜게 먹는걸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소스의 양을 약간 조절할 필요도 있을듯, 전부 집어넣으면 조금 짜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 . . . .

아 그래;;; 틀린말은 아닌데... 맛있는 건 인정;;;

. . . . . .

둘 다 3500 / 3800원이라는 가격 치고는 일반 편의점 도시락에 비해 조금 부실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으나
음식의 퀄리티만큼은 확실히 식당밥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이동시 보관하기가 어려운 일반 편의점 도시락 대신 구입 후 불가피하게 좀 들고 다닐 필요가 있을 때
이 제품을 구매해서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부 포장되어있어 흘리거나 하진 않을테니까...

.
.
.
.
.
.

7월 7일(오늘)부터 세븐일레븐 데이 - 라고 이 쪽에서 주장(!)하는 7월 11일까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삼각김밥 정가 300원'이라는 굉장히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한 주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406300100318560016690&cDateYear=2014&cDateMonth=06&cDateDay=30 )

.
.
.
.
.
롯데멤버스의 기능이 있는 교통카드 '캐시비 카드' 는 세븐일레븐에서 현금 대신 결제가능한 카드로도
그 기능을 발휘하고 있는데, 삼각김밥을 구매하고 현금 대신 캐시비 카드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삼각김밥 가격이 할인되어 300원에 구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정가 800원 삼각김밥에 한함)

무려 마트 삼각김밥의 유통기한 임박할인도 아니고 정상 제품의 삼각김밥을 1천원 미만에 3개 구매가 가능.
이 행사는 7월 11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사재기...는 아니고 구매해보세요.

저는 저 소반 도시락 하나 먹으면서 (두개 다 하루에 먹은 건 아닙니다) 약간 모자라서 전주비빔을 하나 추가.

일본 편의점 삼각김밥의 스테디셀러가 참치마요네즈라면, 한국은 단연 이 전주비빔이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맵지도 않고 간도 잘 되어있고 쇠고기까지(!) 들어있어서 그야말로 가성비 갑의 결정체라고 보거든요.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7. 7



통계 위젯 (화이트)

5582349
19769
2001507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