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7.25. 참나무이야기 (한성대) / 동치미국수와 돼지고기 양념바아베에~큐우! by Ryunan

한성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참나무바베큐전문점 '참나무이야기' 라는 가게를 다녀온 후기입니다.
원래는 이 가게를 갈 계획이 아니었고, 지인이 이 곳에 굉장히 칼국수를 잘 하는 가게가 있어 한 번 가자고
예전부터 얘기를 했다가 이번에서야 만나서 가게 되었는데, 문제는 그 국수집이...

. . . . . .

정기휴일...;;;;;

.
.
.
.

그래서 급히 역쪽으로 돌아가 찾은 곳이 참나무이야기 - 라는 이름의 바베큐 및 국수전문점입니다.
점심메뉴로 바쌈국수, 바쌈정식이라 하여 돼지고기 바베큐와 국수를 같이 먹을 수 있는 곳이라 하던...

가게 입구에는 이렇게 나무장작이 쌓여있습니다. 실제로 고기를 초벌구이하여 내놓는데 장작을 쓰긴 하는듯.

메뉴판. 일단 이 곳은 식사보다는 고기 먹으러 오는 사람들을 위한 가게라 고기메뉴가 충실한 편.
다만 점심특선으로 앞서 말했듯이 바쌈국수, 바쌈정식이라는 메뉴가 있어 돼지고기 바베큐를 국수와 함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동치미국수와 바베큐가 나오는 '바쌈국수'로 선택 주문.

물을 부으면 바로 부풀어오르는 물수건을 내어주더군요.

기본반찬으로 특이하게 곤약조림, 그리고 직접 담근듯한 오이피클을 내어줬습니다.
아마 고기를 먹으러 오면 더 많은 반찬을 내어주고, 그냥 식사만 하러 왔다면 이 정도로 단촐하게 내주는듯.
간장에 절인 곤약무침이 의외로 쫀득하고 맛있었습니다. 살짝 달짝지근한 맛도 나고...

테이블 위에 놓여진 가스렌지 위에 불이 올라가고... 불은 가스불입니다. 그럼 입구의 참나무 장작은...?

네, 참나무 장작은 아마 고기를 주방에서 초벌구이할 때 사용하는듯...
한 번 초벌로 구워져 나온 양념 돼지고기가 불판 위에 깔리는데, 이게 점심용 2인분 분량입니다. 양은 적당한 편.

한 번 익혀져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불판 위에 오래 구울 필요는 없이 살짝 구운 뒤 꺼내면 됩니다.
일반 고기주는 냉면집에서 나올 법한 양념숯불고기 같은 스타일인데, 그것보다는 훨씬 더 본격적이라는 느낌.

그리고 동치미국수도 같이 나왔습니다.
위에 무생채와 다진 김치를 얹어주는데, 동치미라기보단 김치말이 국수같다는 느낌이 더 강하네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고기는 별도로 나온 접시에 담아놓고 동치미국수와 함께 즐기면 됩니다.

이 동치미국수 상당히 새콤한 게 괜찮네요. 이날 날씨가 굉장히 더웠는데, 무더위에 혹사당한 걸 보상받는 느낌.
적당히 쏘는 맛의 국물과 쫀득쫀득하니 불지 않고 탄력있는 면의 조합이 굉장히 입맛을 돋웁니다.

냉면이 아닌 국수긴 하지만, 역시 면과 고기는 이렇게 함께 즐겨줘야 제맛.

고기 역시 꽤 맛있습니다. 실제로 훈제를 하여 내놓은것처럼 고기 안에 숯불향이 잘 배어들었는데
간도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 적당한 편이고 국수랑도 어울리고 따로 밥이랑 먹어도 상당히 좋을 것 같은 맛.
너무 지나친 살코기만 있는 게 아닌 지방 비율도 적당히 있어 보들보들 씹히는 맛도 좋습니다.

상당히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이 정도 고기랑 동치미국수 해서 점심에 6천원이면 꽤 괜찮은 편인데요,
아무래도 번화가 중심쪽은 아닌 주택가 쪽에 있는 가게라 젊은 사람들보다는 가족단위라던가
단체손님 위주로 운영하는 가게 느낌. 근처 주민이면 점심 말고 저녁에 고기 먹으러 오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이 때 때마침 KFC 블루베리 팥빙수가 2800원으로 할인기간이라 식후 한 그릇.

가격은 싸지만, 비싼 프랜차이즈 빙수 부럽지 않을 정도로 뒷골 땡기게 시원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큰 내용 없이 그냥 덤덤하고 짧게 흘러가는 기분이네요.

. . . . . .

※ 참나무이야기 찾아가는 길 :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삼선교)역 6번출구, 도보 약 2분.

// 2014. 7. 25

핑백

덧글

  • LWJ 2014/07/25 23:32 # 삭제

    빙수 토핑이 참 지점마다 양이 다르네요.. 아주대점에서 먹었을때는 저렇게 푸짐하지 않았는데.
  • Ryunan 2014/07/28 22:12 #

    지점마다 레시피는 있어도 만드는 사람이 다르니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직원의 손이 얼마나 크느냐에 따라...
  • 솜사탕 2014/07/26 11:25 #

    고기가 맛있게 보여요. 바쌈정식 시켜서 밥과 먹어도 좋을거같네요.
  • Ryunan 2014/07/28 22:13 #

    정식은 저 때 주문이 안 된다고 해서...ㅎㅎ
  • ◀에브이▶ 2014/07/26 14:07 #

    한성대에 저런 명소가!!!! 나중에 밥먹고 가보겠음다 헠헠
  • Ryunan 2014/07/28 22:13 #

    다음에 한성대 게임센터 낮에 갈 일 있으면 한 번 찾아가보시기를...
  • 알렉세이 2014/07/26 14:32 #

    고기와 국수의 조합!
  • Ryunan 2014/07/28 22:13 #

    냉면이 아닌 국수와의 조합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0810088
58247
1795641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