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8.12. 춘천식 닭갈비 2단 도시락 (세븐일레븐) / 콩나물과 비벼먹으면 더 맛있는 2단 도시락. by Ryunan

세븐일레븐의 편의점 2단 도시락 신상품인 '춘천식 닭갈비 볶음밥' - 본 제품의 가격은 3500원입니다.
강원도 춘천의 명물음식 중 하나인 '닭갈비'를 편의점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지역 음식 도시락으로
세븐은 물론 GS25나 CU에서도 최근 대세를 타고 있는 밥과 반찬이 따로 분리된 '2단 도시락'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웬지 같은 내용물이라도 이렇게 따로 분리되면 뭔가 정식스럽고 푸짐해 보이는 매력 때문인 듯...

도시락 포장이 뭔가 기존에 비해 약간 심플하면서도 조금 세련되게 한 번 리뉴얼되었다는 것이 특징.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본 도시락 구매시 아이시스 생수 한 병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도시락을 사와서 집에서 먹으면 큰 메리트는 없지만 매장에서 먹고갈 땐 상당히 중요한 증정 중 하나.

도시락은 1층에 밥, 그리고 2층에 반찬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전자렌지에 약 1분 40초 정도 돌린 뒤 꺼내면
딱 먹기 좋은 정도로 따끈따끈하게 데워집니다. 별도로 용기 분리의 필요없이 밥 반찬을 겹쳐놓고 렌지에 돌리세요.

밥이야 뭐 그냥 평범한 쌀밥...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타 편의점에 비해 세븐 쪽이 밥이 꽤 좋은 것 같더군요.
적당히 찰기가 있는 편이라 밥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이건 제가 이 쪽 제품 소개를 해서 일부러 좋게 썼다... 그런 게 아니라 진짜 솔직하게 느끼는 것.

반찬은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 반찬인 춘천닭갈비볶음과 사이드 반찬인 콩나물무침, 햄야채볶음, 계란말이.
추천하는 먹는 방법으로는 콩나물볶음을 닭갈비에 넣어 같이 비벼 반찬으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콩나물이 맵게 볶아진 것은 아니고 약간 심심하게 볶아졌다는 것이 특징.
따로 반찬으로 먹어도 되고 같이 비벼먹어도 되고 이건 먹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콩나물을 제외한 사이드 반찬으로 나온 계란말이는 안에 맛살이 들어가서 적당히 담백하고 좋더군요.
그리고 햄야채볶음은 생각보다 간이 세지 않고 심심한 편이라 나쁘지 않았습니다.
메인 반찬인 닭갈비볶음의 간이 상당히 센 편이라 상대적으로 사이드반찬의 간은 전부 심심한 반찬으로 구성했는데
이런 배합이 썩 나쁘진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김치볶음은 없으니 참고하시기를...

메인 닭갈비 볶음은 야채와 함께 깻잎을 넣어 향기로운 향을 더했는데, 닭고기살의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맛과
깻잎이 들어간 야채의 조합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간이 상당히 세고 진한 맛이라 조금 짜다는 게 단점.
어쩌면 콩나물을 같이 섞으라는것이 간이 세기 때문에 간 조절을 조금 하라는 의미일지도 모르겠네요.
밥반찬으로 먹기에는 괜찮지만, 그냥 단품으로 먹기엔 센 간, 그리고 매운맛 때문에 진한 맛을 즐기지 않는 분들은
조금 접근하시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물을 켜지 않도록 반찬 양은 조절해먹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그나마 사이드반찬이 간이 약한 것 위주라 어느정도 균형이 맞긴 했지만, 그래도 조금 간이 약했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제품. 가성비만큼은 3500원치고 나쁘지 않아 그래도 괜찮은 한 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세븐일레븐은 지역 특선음식을 테마로 한 도시락을 많이 발매하였으면 좋겠네요.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8. 12

덧글

  • eruhkim 2014/08/12 14:10 #

    사진으로 봐서 정확하게 색상을 알기는 힘들지만 색이 굉장히 진해서 뭔가 많이 매워보이네요.
  • Ryunan 2014/08/22 10:51 #

    생각했던 것만큼 심하게 맵진 않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435821
43394
1707601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