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9.26. 카레돈까스 도시락 (세븐일레븐) / 돈까스와 카레를 한번에 즐기는 본격 일식카레. by Ryunan

최근 우리나라에 많이 생기고 있는 일본식 카레 전문점 음식의 특징이라면
카레의 기본 베이스에 카라아게(닭튀김)이라던가 돈까스 같은 토핑을 올려 같이 즐긴다는 것이 있습니다.
(아비꼬라던가 코코이찌방야 같은...)
특히 돈까스 카레의 경우 카레 위에 갓 튀긴 돈까스를 올려 푸짐하게 고기까지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카레 전문점에서도 꽤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거기에 착안을 하여
'카레돈까스 도시락' 이라는 새로운 도시락 신상품을 내놓았습니다. 가격은 3500원.

전에도 포스팅했지만,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2014 인천 아시안 게임의 공식 편의점으로 지정되어
상당히 많이 홍보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편의점 도시락에도 공식편의점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물론 저 스티커가 있다고 뭔가 다를 게 있는 건 아니지만(...)

그리고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이 도시락 구매시 400원 상당의 샤인쿨(쿨피스) 작은 것 한 팩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
를 하고 있습니다. 물이나 다른 음료에 비하면 좀 싸긴 하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 증정.

참고로 제가 구매한 매장은 샤인쿨이 없어 임시로 같은 가격인 쥬시쿨 파인맛을 주더군요.
뭐 샤인쿨이나 쥬시쿨이나 같은 맛이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성분표에 대한 안내. 그리고 조리방법은 뚜껑 제거 후 전자렌지 1분 40초 가열입니다.

도시락 오픈케이스. 밥과 카레가 따로 분리되어 있고, 별도의 사이드 반찬으로 볶음김치가 있습니다.
밥 위에 돈까스, 그리고 오른쪽의 별도의 칸에 카레가 따로 담겨있는 모습.
참고로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 돈까스가 담겨있는 칸 아래에는 밥이 없습니다. 밥은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
혹시라도 '과대포장이다', '눈속임이다' 라고 말씀하실 지도 모를 사람들을 위해 이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웬지 밥과 카레, 그리고 큼직한 등심돈까스 한 덩어리가 올라가있으니...
그냥 평범한 3500원짜리 편의점 도시락일 뿐인데도 불구하고 바라보는 것 만으로 뭔가 행복해지는 게...

.
.
.
.
.
.
나는 정말로 이상한 사람이군요...

어쨌든 등심돈까스는 편의점 도시락 치고 꽤 괜찮다 싶을 정도로 그 덩어리가 큼직합니다.
따로 카레가 담겨있지 않은 돈까스를 메인으로 하는 도시락이라 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의 양.
젓가락으로 바로 집어먹을 수 있기 좋게끔 미리 썰어져 나와 먹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물론 편의점 도시락의 한계인, 바삭한 식감을 재현할 순 없지만 그래도 따끈하게 데워먹으니 먹기 좋더군요.

같이 나온 볶음김치도 무난무난. 일본인들은 모르겠지만, 한국인이 카레 먹을 땐 김치가 무조건 있어야...!

문제는 이 카레를 어떻게 먹느냐... 하는 방법인데 개인 취향에 따라 알아서 드시면 됩니다.
저처럼 이렇게 카레를 따로 수저로 퍼서 같이 비벼먹어도 되고 조금씩 비벼서 먹어도 되고
혹은 카레를 국물처럼 떠서 밥과 함께 먹고, 돈까스를 찍어먹어도 상관없습니다. 본인이 편한대로 즐기면 되니까요.

건더기가 그리 크진 않지만, 그래도 카레가 상당히 꾸덕꾸덕하면서 맛이 진한 편이라 큰 문제는 없었는데
한국식 카레라기보다는 일본식으로 맛이 진하면서도 살짝 달콤한 맛이 느껴진다는 것이 특징이네요.
카레돈까스라는 것 자체가 일본식 카레전문점 메뉴에서 착안을 한 거라 카레도 일본 스타일로 재현한 것 같아요.
카레의 맛 자체는 괜찮았습니다. 위에 얹어진 돈까스도 편의점 수준 치고는 나쁘지 않았고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역시 밥의 양이라고 해야 할까...
다른 일반 도시락에 비해 밥의 양이 좀 적다 - 라는 것이 문제. 그래서 하나를 다 먹고 난 뒤에도
돈까스라는 고기를 함께했는데도 불구하고 어딘가 약간 '부족하다' 라는 아쉬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돈까스가 담겨진 부분 아래에 밥을 담지않은 건, 밥의 수분으로 인해 돈까스가 더 눅눅해지는 걸 막기 위해
일부러 분리해놓은 것 같다 - 라는 생각이 드는데, 밥과 돈까스 사이에 비닐 같은 걸 끼워놓는 한이 있더라도
밥의 양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하나 남습니다. 그 외에는 크게 아쉬운 건 따로 없었고요.
굳이 하나 더 추가하면 별도로 돈까스를 찍어먹을 소스를 첨부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아이디어 정도?

. . . . . .

일본식 돈까스카레 스타일의 편의점 도시락 '카레돈까스 도시락'
전문점에서 먹을 때 7~8000원 정도 하는 제품을 좀 더 가벼운 가격에 편의점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9. 26

덧글

  • 토모 2014/09/26 00:24 #

    와 익숙한 제품이 나와서 덧글 안달고다니던 저도 입을 열게 되네요. ㅋㅋ 꽤 맛있게 먹었어요! 세븐일레븐의 카레시리즈는 다 괜찮은듯. 좀 자주자주 들여놨으면..
  • Ryunan 2014/09/27 00:51 #

    네, 세븐일레븐이 카레시리즈는 잘 만드는 것 같더군요. 달짝지근한 맛의 일본카레 느낌.
  • 애쉬 2014/09/26 01:18 #

    세븐일레븐 일식 카레는 꽤 풍미가 좋더라구요

    이건 그 일식카레의 확장판인가봅니다 ㅎ 그게 다 좋은데 건더기가 부실해서 박력이 없었거든요
  • Ryunan 2014/09/27 00:51 #

    네, 예전에 일본식 카레라고 나온 적이 있었지요. 그냥 카레 쪽은 건더기가 좋았는데, 이 제품은 건더기가 좀 부실한 건 아쉽던...
  • 絶影 2014/09/26 08:50 #

    'ㅁ' 세븐일레븐 카레를 안 먹어봤는데, 먹어보고 싶어지는 글이네요.
    단지 회사나 집이나 세븐일레븐이 가까운 곳에 없다는 문제점이 ㅠㅠ 크흑
  • Ryunan 2014/09/27 00:52 #

    많이 아쉽네요, 몰려있는 쪽은 세븐일레븐 매장 상당히 많은 편인데...
  • eruhkim 2014/09/26 11:13 #

    이 제품은 아니지만 김밥이었나 같은 행사 상품이어는데, 샤인쿨도 쥬시쿨도 없어서 결국 그냥 왔네요. GS25의 나만의 냉장고 같은 앱이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공식 앱도 최근에야 올라온 세븐일레븐이라 쉽지 않아보이네요.
  • Ryunan 2014/09/27 00:52 #

    확실히 그 GS25 앱은 꽤 쓸만한 것 같은데, 세븐 쪽에도 생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지나가던 행인 2014/09/26 14:21 # 삭제

    아~ 저도 저번에 저거 맛있게 먹어서 블로그에 올렸는데 ㅋ
    블로그 초보라 잘 못 올렸지만;;
    저도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ㅋ
  • Ryunan 2014/09/27 00:52 #

    맛있게 드셨으면 다행이죠 ㅎㅎ
  • 안녕하세요 2014/09/26 17:00 # 삭제

    안녕하세요 류난님 포스팅본지도 벌써6년째네요 ㅋㅋ
    아이디도없어 매번 눈팅만하고가지만
    이글루스나 티스토리 포스팅은 다정독한거같네요
    뭐라설명할진모르겠는데 중독성있네요 글들 하나하나가
    저번에 신천게임장잠깐들렀는데 ddr하시는 류난님을 봤네요 ㅋㅋ
    인상 좋으신거같더라구요
  • Ryunan 2014/09/27 00:52 #

    신천이라면 언제인지 알 것 같습니다. 부끄러운 모습을 보였군요...ㅡㅜ

    감사드립니다^^
  • hook 2014/09/27 10:19 #

    왠지 부족한 느낌이 강하네요
  • Ryunan 2014/09/29 22:40 #

    약간 양이 많았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 japan 2014/09/29 10:31 # 삭제

    역시 일본이 돈까스 카레는 최고죠 많이들 먹어주세요
  • Ryunan 2014/09/29 22:40 #

    원래 돈까스나 카레 전부 일본 고유음식이 아닌 서양에서 가져온 음식이지만, 일본인 입맛에 맞춰 참 어레인지를 잘 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3733
4825
2055297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