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10.21. 더 길어진 소문난 진미채김밥 (세븐일레븐) / 짭조름한 진미채가 김밥 속에 쏙! by Ryunan

진미채볶음과 김밥의 만남이라니...

섣불리 상상하기 힘든 조합이지만, 매력적이기도 하다!


. . . . . .

지난 세븐일레븐의 '더 커진 국물떡볶이' 리뷰에서 계속 이어지는 포스팅입니다.
(더 커진 국물떡볶이 리뷰 : http://ryunan9903.egloos.com/4365712 )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세븐일레븐 신상품인 '더 길어진 소문난 진미채김밥' 으로 가격은 1800원.
밑반찬 또는 도시락 반찬으로 사랑받는 '진미채볶음' 을 김밥 속에 집어넣은 아이디어 상품으로
밥 속에 햄이나 맛살 등 들어가는 일반적인 재료 대신, '진미채'가 들어가있는 독특한 컨셉의 제품입니다.

게다가 '더 길어진' 이라는 이름이 붙어나왔는데, 일반 김밥에 비해 크기가 더 커진 것이 포인트.
제품이 과연 얼마나 커졌는지 한 번 중량을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중량은 293g. 보통 편의점김밥 한 줄 중량이 180~200g이라는 것을 감안해보면
거의 1.5배에 달할 정도로 상당히 큼직한 김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 . . .

실제 중량차이가 많이 나는 게 맞나 비교를 위해, 과거 세븐일레븐 편의점 제품으로 리뷰했던
'유부김밥' (http://ryunan9903.egloos.com/4345859) 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 .

유부김밥의 중량은 170g, 진미채김밥 중량은 293g.

약 123g 정도의 중량 차이가 나는데, 이는 삼각김밥 한 개의 중량보다 약간 더 높은 수치로
같은 한줄김밥인데, 진미채김밥은 타 김밥에 비해 삼각김밥 한 개 정도 양이 더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확실히 중량만 따지고 볼 때 이 제품의 가성비만큼은 대단하다고밖에 인정할 수 없군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김밥 한 줄의 열량은 500kcal로 꽤 높은 편.
그도 그럴것이 일반 김밥에 비해 양이 상당히 많으니, 열량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진미채김밥 구입시 미린다 탄산음료를 500원 할인해주는 이벤트중입니다.
미린다 말고도 드링킹요구르트, 그리고 아이스티 할인혜택도 있으니, 제품에 붙어있는
할인 항목을 살펴본 뒤 자신이 마음에 드는 할인제품을 선택할 수 있길 바랍니다.

...사실 미린다를 별로 마시고싶진 않았는데, 제가 간 매장에 있는 건 미린다가 전부라서...ㅡㅜ

제품 포장을 뜯어보았습니다. 보통 김밥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사진으로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지난 떡볶이와 달리 별도의 추가 재료나 깨 등을 뿌려 모양을 내지 않고
그냥 김밥을 갓 뜯었을 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밥은 양쪽 끝부분부터 시작하여 총 12조각으로 잘려져 있군요.
보통 편의점 김밥이 8개~10개 사이로 잘려져있는 것에 비해 확실히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리방법은 전자렌지에 넣고 약 40초에서 1분 정도. 지나치게 뜨거워지면 먹기 오히려 불편해지니까요...

데운 김밥을 접시에 담아보았습니다. 양 끝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두개씩 접시에 올렸습니다.
편의점 김밥... 그것도 중량이 많은 편이면, 그만큼 밥만 채우고 내용물이 부실하지 않을까 싶은데
생각 이상으로 내용물이 알차게 차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좀 더 확대해보도록 하죠.

내용물 구성은 계란지단과 단무지, 그리고 시금치와 함께 햄 대신 잘게 채썬 진미채가 들어가 있습니다.
속재료 중 거의 절반이 진미채라 봐도 될 정도로 진미채 비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진미채 김밥이라고 하면 진미채 특유의 질기고, 또 조리방법에 따라 딱딱해질 수 있는 식감 때문에
먹기 좀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을 법도 한데, 그런 우려를 깨끗이 씻어줄 수 있을 정도로
잘게 다져져있어 실제 먹는데 조금의 불편함도 없었다는 점이 좋았네요.

보들보들하게 씹히는(이라고 하니 좀 어색하지만) 진미채의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김밥 다른 속재료와 함께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아니 생각 이상으로 햄, 맛살 없이도 굉장히 맛있습니다.
웬만해서는 진미채볶음을 밥반찬으로 먹기 싫어하는 사람이 없어 그런지 밥과 궁합이 잘 맞네요.
속에 들어있는 속재료 양도 그렇고 가격대 중량비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이 제품 굉장히 마음에 들더군요.
중량이 293g이나 되는데 가격은 고작 1800원, 그렇다고 내용물이 부실하지도 않은 정직함이 좋습니다.

. . . . . .

불과 얼마전만 해도 편의점 김밥의 이미지는 이런 이미지였는데...
참... 그동안 많이 발전했습니다(눈물)

(출처 : 2012년 중앙일보 기사 :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275589&ctg=1200 )

. . . . . .

지난 포스팅에 리뷰한 적이 있었던 더 커진 국물떡볶이와 함께 편의점 분식 컨셉으로 한 컷.
지난 국물떡볶이도 마찬가지지만, 이 제품도 그렇고 요 근래 먹은 편의점 푸드 중에서
가성비 하나만큼은 거의 발군이라 봐도 될 정도의 큰 만족을 얻었던 제품입니다.

든든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독특한 별식인 세븐일레븐 진미채김밥을 편의점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10. 21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8588125
48399
1850471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