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11.2. 해쉬치즈와퍼(버거킹) / 음, 이건 해시브라운와퍼 열화판...과는 약간 다르지만? by Ryunan

버거킹에서 시즌별로 한정판 와퍼가 나오는 것은 이제 하나의 연례행사로 자리잡은 듯.
크리미 페퍼 와퍼의 뒤를 잇는 다음 한정상품은 '해쉬치즈와퍼' 입니다.
현재 맥도날드의 디럭스 슈림프 버거 열기가 너무 뜨거워서 상대적으로 주목을 못 받고있는 비운(?)의 제품.

. . . . . .

어김없이 이번에도 기간한정 와퍼 신상품이 뜨면서, 단품구매시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이 떴습니다.
쿠폰은 카카오톡 메신저의 플러스 친구로 버거킹을 등록하면 받을 수 있으며
해쉬치즈와퍼(5900원) 단품 가격으로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쿠폰. 세트가격은 정가 7900원이지요.

어쨌든 이번에도 그 빅 웨이브를 놓치지 않고 새로운 와퍼를 접해보기로 했습니다.

'해쉬치즈와퍼' 의 약자인지, 와퍼 포장지에 'H' 라고 색연필로 표시해놓은 것이 보이네요.
과연 이번 와퍼는 어떻게 생겼을지 한 번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 .

음... 볼륨감 좋고...!!

예전에도 얘기했지만, 저희동네 매장은 비교적 매장이 한산한 편이고,
이 때문에 시간 쫓기며 버거를 만들지 않아도 되거니와 버거만드는 분이 나이 지긋하신 아주머니라서
다른 매장에 비해 상당히 퀄리티가 좋은(이미지 사진과 비슷한 모습의) 와퍼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모양새는 예전에 먹었던 것에 비해 약간 불완전하긴 하지만, 그래도 수준급 모양새가 꽤 잘 나온 편.

아래에서부터 불에 구운 직화패티 + 불 위에 녹인 치즈 두 장(정확히는 보통 사이즈보다 작은 치즈 두 장)
해시브라운과 케첩, 그리고 양파, 토마토 두 장, 양상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엑스트라 추가 옵션은 없습니다. 기본 버거.

그런데 어째 이 버거... 예전에 비슷한 제품을 먹어본 적 있는 데자뷰가 드는데요, 그게 뭔가 했더니...

.
.
.
.
기간한정 해쉬브라운와퍼 (관련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49874 )

예전에 기간한정으로 나왔던 해쉬브라운와퍼의 열화판...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제품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해쉬브라운와퍼에 있는 스모크햄이 빠지고,
대신 치즈가 조금 더 추가되었다는 정도. 실제 제품에서 치즈맛이 해쉬브라운 때보다 더 진하게 나기도 했고...
얼핏 보면 열화판 마이너 업그레이드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맛이 약간 다르긴 다릅니다.

여튼 지난 해쉬브라운 와퍼도 맛있게 먹었으니 기간한정 해쉬치즈와퍼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그나저나 안에 해쉬브라운 큼직한 덩어리가 들어가서 씹어먹기 힘들 정도로 큰 것이 장점이자 단점.
그래도 한 입 베어물면, 어느정도 모양이 안정적으로 잡히기 때문에 먹기 편해지지요.

음...... 신선한 야채와 고소한 치즈, 불에 구운 직화 쇠고기 패티와 해쉬브라운까지...!!
맛이 없을래야 도저히 없을 수 없는 아주 멋진 구성입니다.

게다가 패티 위에 살짝 녹인 치즈의 고소한 풍미가
와퍼의 맛을 한층 더 고소하고 진하게 끌어주는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치즈를 녹이지 않고 그냥 얹었더라면 이 정도까지의 풍미는 아니었을 텐데 살짝 녹였다는 게 포인트인듯.

...이라고 여기까지만 쓰면, 정말 맛있고 훌륭한 와퍼라고 볼 수 있으나, 총평을 하자면 '약간 미묘해...;;'

. . . . . .

아니, 이렇게 맛있다고 극찬을 해 놓고 미묘하다는 총평을 왜 내놓냐하면...

그러니까 일단 이건 맛있는 버거가 맞습니다. 이런 구성이 맛이 없을 리 없고, 내용물도 푸짐하고 볼륨감 좋고
치즈의 풍미도 다 좋습니다. 그런데 정작 중요한 '해쉬브라운 맛이 전혀 안 나...'

'해쉬치즈와퍼' 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버거 전체에서 '조금도 느껴지지 않는' 해쉬브라운의 맛.
위에는 케첩, 그리고 아래엔 치즈라는 맛이 강한 구성 사이에 쩌리로 해쉬브라운이 껴 있어서 그런지
감자 특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조금도 느낄 수 없었다는 게 이 제품을 미묘하게 만든 치명적 약점입니다.
차라리 케첩을 조금 덜 바르거나, 크림소스 계열로 해서 좀 느끼하더라도 고소한 맛을 강화시키던가
뭔가 해쉬브라운 특유의 맛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더 나았을텐데...

. . . . . .

여튼 맛은 매우 훌륭했지만, 어딘가 컨셉이 미묘했던... 금번 버거킹의 기간한정 버거였습니다.
콰트로 치즈 와퍼처럼 정식 와퍼 라인업으로 들어갈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꽤 낮아보입니다. 유감스럽게도...

.
.
.
.
.
.
맥도날드 화제의 신상품 '디럭스 슈림프 버거' - 워낙 첫 인상이 매우 괜찮아서,
지난 번 무료시식 때 단품으로 한 번 먹어본 이후, 이번에는 정식 세트로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제품 가격은 맥런치 세트 적용으로 4500원, 쿠폰 사용해서 아이스커피 한 잔도 무료로 얻었습니다.

11월 30일까지 한정판매하는 제품이니, 현재로서는 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는 단 1달 남았네요.
다만 1955의 전례를 볼 때 기간한정에서 정식 상품으로 올라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파파이스를 제외한다면, 감자튀김은 역시 맥도날드 쪽이 버거킹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하는 중.
사실 비슷비슷하긴 하지만, 맥도날드 쪽이 좀 더 바삭한 맛이 강해서...

세트 구입시 탄산음료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핑크 레모네이드를 한 번 마셔보았는데 음... 미묘.
새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것 같으나, 저로서는 그냥 탄산이 더 나은 듯 하네요.
지금은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끝나 추가요금을 내야하는 것이니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제품 구매시 얼음을 굉장히 많이 넣어줘서 몇 번 음료를 빨면 바닥이 보인다는 게 가장 큰 감점요인.

음... 여전히 맛있네요. 패티 안에서 칵테일새우가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그 식감이 너무나 좋습니다.
게다가 그 아래에 있는 치즈 덕에 고소한 맛이 한층 배가되는 것도 괜찮고요.

예전 새우버거 판매 전력도 있었고, 이 정도 퀄리티의 제품이면 충분히 정식메뉴 반열에 올라올만하다고 보지만
과연 1달 후에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겠죠.

// 2014. 11. 2

덧글

  • JADE 2014/11/02 01:04 # 삭제

    혹시 류난님이 자주 이용하시는 버거킹 점포가 어느지점인지 알수 있을까요?
    확실히 다른 지점보다 심혈(?)기울여 만든게 눈에 보이네요 기회가 되면 그쪽 지점을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ㅎㅎ
  • Ryunan 2014/11/02 19:37 #

    경기도 하남시 이마트에 있는 이마트 하남점 매장입니다.
    다만 대중교통 접근이 엄청나게 어렵고 워낙 외곽지역에 있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 mbx 2014/11/02 13:41 # 삭제

    파파이스 감자튀김...도 참 맛있었는데 회사에서 매일 먹다보니깐 물리더라구요... 맥도날드 감자는 악마의 기름쩐내(?)때문인지 아무리 먹어도 안질림...참 신기 ㅜㅜ
  • Ryunan 2014/11/02 19:37 #

    맥도날드 감자튀김은 그 특유의 미묘하게 짠 맛이 진짜 매력적이지요.
  • 알렉세이 2014/11/02 14:09 #

    해쉬치즈와퍼가 올엑 아닌데도 참 실하군요.
  • Ryunan 2014/11/02 19:37 #

    네, 동네매장이 버거를 워낙 정성들여 만들다보니...
  • 솜사탕 2014/11/02 17:14 #

    어라? 어제 서울역에 가봤는데 해쉬치즈와퍼 없던데요? 뭐지??

    그보다 디럭시 쉬림프가 언제까지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Ryunan 2014/11/02 19:37 #

    있습니다, 아마 다 떨어져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고요.
    디럭스 슈림프는 11월 말까지입니다.
  • 라이트온 2014/11/03 00:01 # 삭제

    먹어보았었는데..그냥 와퍼에다 해쉬브라운을 추가한 느낌 이었습니다. 그리고 언급하신것처럼 저도 해쉬브라운의 느낌이 별르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즈대신에 다른걸 넣었다면 어땟을까 싶었습니다
  • Ryunan 2014/11/03 23:04 #

    네,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해시브라운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죠.
  • anchor 2014/11/05 09:18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1월 5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1월 5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4/11/05 10:13 #

    감사합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859128
48399
1845886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