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11.12. 열나게 매운 떡볶이 (세븐일레븐) / 화끈하게 매운맛이 인상적인 즉석 냉동떡볶이. by Ryunan

편의점 떡볶이 춘추전국시대(...)

저번에도 한 번 이야기했지만, 이게 다 CU의 자이언트 떡볶이가 히트를 친 덕입니다...ㅡㅡ++
어쨌든 이번에도 계속 이어지는 세븐일레븐 떡볶이 신상품 리뷰입니다. 써야 할 것이 참 많네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지난번에 소개한 세븐일레븐의 '더 커진 국물떡볶이'
 (관련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65712 ) 에 이어지는 또 다른 떡볶이 시리즈로
'열나게 매운 떡볶이' 라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2000원으로 지난 번에 소개한 더 커진 국물떡볶이와 동일.
특이한 점이 있다면 더 커진 국물떡볶이는 냉장제품, 그리고 이것은 냉동제품이라는 것이지요.

자꾸자꾸 손이 가는 맛있게 매운 맛의 떡볶이를 재현시켰다고 포장지에 씌여 있습니다.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2000원짜리 이 떡볶이 구매시 800원짜리 삼각김밥 중 종류에 무관하게
한 개를 무료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신상품 발매가 꽤 센 증정을 붙여주는 듯.
800원짜리 제품이면 어떤 것이든 관계없이 구매 가능하며, 저는 떡볶이가 매운 제품이니까
삼각김밥은 맵지 않은걸 먹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여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을 택했습니다.

참고로 이 삼각김밥은 나중에 떡볶이를 먹을 때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나 합니다. 그것에 대해선 이후에...

포장지에 그려진 캐릭터를 보면... 얼마나 매운 제품인지 대충 가늠이 가실 것 같습니다(...) 이게 뭐야...

제품 뒷면에 있는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열량은 총 696kcal입니다.
1회 제공량을 100g이라고 잡았는데, 누가 이걸 세 번에 나눠서 먹니(...)
중량은 300g으로 일전 더 커진 국물떡볶이에 비해 10g이 적긴 하지만... 뭐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제품 조리방법. 용기 안에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됩니다.
전자렌지 돌리는 시간은 저 정도로 표시해놓았는데, 실제 떡이 쫄깃하게 익으려면 약 30초정도 더 돌려야 되더군요.

종이포장을 벗겨내면 이렇게 비닐로 꽁꽁 봉인된 용기가 나옵니다. 그 안에는 떡볶이가 들어있습니다.

떡볶이는 이렇게 고추장양념에 미리 버무려진 상태로 바로 냉동되어있습니다.
위에 파가 들어있다는 것이 더커진 국물떡볶이는 물론 다른 편의점 떡볶이들과 확실히 차별되는 점.
아주 사소한 차이긴 하지만, 이렇게 파를 넣느냐 안 넣느냐의 비주얼적, 심리적 차이는 꽤 큰 것 같습니다.

뭐 어쨌든 뜨거운 물을 붓고 저는 전자렌지를 약 5분 정도 돌렸습니다.
사진과 같이 국물이 흥건한 국물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떡에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한 번 저어주세요.

좀 더 에쁘게 사진을 찍기 위해서 그릇을 옮겨담았습니다.
그리고 조금 들어가있긴 하지만, 여전히 빈약한 파를 보충하기 위해 채썬 파와 깨를 더 올렸습니다.
저 사진 위에 올라간 파와 깨는 나중에 직접 첨가한 것이니 제품에 없다고 뭐라하지 마세요(...)

음... 편의점 떡볶이의 공통적인 특징인가... 이것도 국물이 굉장히 많은 국물떡볶이 스타일입니다.
떡과 함께 국물을 같이 떠먹으며 즐기는 건데, 사진으로만 봐도 꽤 매울 것 같아보이는군요.

커스텀은 어디까지 갈 것인가... 집에 마침 갈비탕을 끓여놓으려고 삶아놓은 당면이 있어서
당면을 조금 첨가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나름 재료 이것저것 들어간 모듬떡볶이 느낌이 나는군요.

떡은 한입크기...라고 하기에도 상당히 작고 한번에 두세 개 정도는 먹어야 성이 찰 정도의 조그마한 떡.
그리고... 굉장히 맵습니다. 이게 그냥 막 갑자기 매운 게 아니라 은은히 올라오게 매운 맛.
처음에는 그냥 적당히 매콤달콤하니 괜찮네... 싶은데 먹다보면 매운맛이 계속 올라오면서
한 중간쯤 먹으면 매운 거 약한 사람들이라면 막 땀이 샘솟고 물 찾을 정도로 상당히 매운맛이 센 편이에요.

다만 달짝지근하면서도 양념 자체는 상당히 맛있습니다. 매콤달콤한 떡볶이 특유의 양념맛과
국물의 걸쭉한 맛을 유지하면서 거기에 매운맛이 더 첨가된 거라 잘 드시는 분들은 나름 맛있게 드실 수 있을듯.
막 얼마 전 소개한 교동반점 짬뽕처럼 못 먹을 정도로 매운 그런 건 절대 아니니까요.

떡볶이를 다 먹고난 뒤에 아까 전 증정으로 받은 삼각김밥을 꺼냈습니다. 이제 이게 활약할 차례.

제품 포장지의 조리방법 이미지 반대쪽에는 이렇게 '열매떡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바로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로 떡볶이를 다 건져먹은 뒤 남은 국물에
삼각김밥을 넣은 뒤 그 위에 편의점에서 파는 스트링치즈를 올리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비벼먹는 방법.

아까전에 산 삼각김밥을 이렇게 국물 위에 투하시키고, 아쉽게도 스트링치즈는 없는 관계로
그냥 국물과 삼각김밥만 넣어 전자렌지에 약 1분 정도 돌렸습니다.

참고로 국물이 꽤 많이 남기 때문에 국물 전부 넣으면 굉장히 짭니다. 국물은 뭐...
떡볶이를 어떻게 먹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떡만 건져먹고 국물에 거의 손을 안 대셨다면
남은 국물의 반 정도, 혹은 그 이상을 버리고 삼각김밥 넣어 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트링치즈가 없는 게 좀 아쉽긴 하지만... 이렇게 삼각김밥을 국물에 비벼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그나마 참치마요네즈를 고른 게 나름 신의 한 수인듯, 참치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이 매운맛을 좀 중화시켜주네요.

. . . . . .

그리고 이 제품, 먹을 때 막 땀이 흐를 정도로 얼얼하게 맵긴 하지만, 다행히도(?) 먹고난 뒤에
속에 복통이 일어난다거나 쓰리거나 하는 매운맛으로 인한 뒤끝은 없었습니다.
(얼마 전 교동짬뽕 먹고 고생했던 걸 생각하면...) 다른 분은 어떨지 몰라도, 뒤끝이 심한 제품은 아닌 것 같아요.
가격도 2000원으로 저렴하고, 지금은 삼각김밥 증정을 하고있어서 굳이 사 와서가 아니라
편의점에서 직접 먹어도 꽤 푸짐하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분식집에서 사 먹는 가격도 비싸진 요즘, 2000원으로 든든하게 매운떡볶이 한 번 어떠십니까?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11. 12

덧글

  • 에라이 2014/11/12 23:42 #

    교동짬뽕 같은 그런 게 아니라니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교동짬뽕은 맛도 별로고 그냥 맵기만 해서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으으

    나름 매운 건 좀 먹는 편이라 먹는데 큰 무리는 없었다만 일단 너무 맛이 없어서...

    요새 트렌드가 매운 거라지만 뭐든 맵게 만들라고만 하지 말고 맛있게 좀 만들었음 합니다
  • Ryunan 2014/11/13 22:11 #

    무조건 맵게 만드는 게 능사가 아니라, 맵고 맛있게 만들어야 정말 잘 만든건데 말이죠.
    저도 그 점이 요새 좀 많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 ㅂㅈㄷㄱ 2014/11/12 23:41 # 삭제

    놀랍지도 않지만 떡의 칼로리는 굉장합니다
  • Ryunan 2014/11/13 22:11 #

    쌀떡 칼로리 엄청나지요. 쌀을 나름 압축...? 을 시킨 것이니까...
  • 라이트온 2014/11/13 07:47 # 삭제

    요새는 진짜 매운게 대세인듯합니다
    이미지보고 이마트건줄알았네요...
  • Ryunan 2014/11/13 22:11 #

    이마트 제품도 저런 그림이 그려져있긴 하지요. 근데 이마트 쪽 그림이 좀 더 자극적(?)이긴 합니다.
  • 시시오 2014/11/13 15:14 # 삭제

    1회 취식 분량을 3회로 나온 이유는 나트륨 함량을 줄인거 처럼 보이게 하려고 라죠...
  • Ryunan 2014/11/13 22:12 #

    칼로리가 높다는 걸 숨기기 위한 꼼수다... 라는 말도 있고요.
    다만 칼로리의 경우 총 칼로리를 제품 포장에 같이 표기하기 때문에 별 의미없지만...
  • anchor 2014/11/17 09:13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1월 17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1월 17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4/11/17 21:38 #

    매번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10
3742
2004093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