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4.12.20. 불고기맛 핫도그 & 칠리 핫도그 (세븐일레븐) / 국내산 하우스그릴부어스트 소시지가 들어간 정통 핫도그빵. by Ryunan

오늘 소개할 제품은 두 가지 종류의 편의점 전용 핫도그입니다.
핫도그라고 하여 분식집에서 파는 나무젓가락에 소시지 꽂아 튀겨파는 그런 분식용 핫도그가 아닌
길다란 빵 사이에 소시지를 넣고 소스와 재료를 채워넣은 미국식 핫도그를 이야기하려 합니다.

. . . . . .

1. 불고기맛 핫도그 (세븐일레븐)

첫 번째 제품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불고기맛 핫도그'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불고기맛 소스를 넣어
특유의 달콤한 소스맛을 소시지에 함께 접목시킨 제품입니다. 가격은 개당 2200원.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이 핫도그 구매시 1200원 상당의 롯데 뉴트리빈 두유 2종 중 하나를(선택 가능)
600원으로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핫도그 + 두유 동시구매시 2800원에 구매 가능.
할인 금액이 600원이라 나쁘지는 않지만, 어찌보면 약간 애매한 할인일 수도 있으니 원하시는 분만 체크하시길.

불고기맛 핫도그의 원재료 및 성분표입니다. 제품이 들어있는 종이박스의 바닥에 프린팅되어있네요.
독일식 정통 소시지인 하우스그릴부어스트 소시지가 들어가있는 것이 눈에 띄는군요.
뒤의 영양성분표에는 안 나와있지만, 포장 안에는 국산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들었다는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영양성분표. 1개 146g의 열량은 403kcal로 햄버거에 비해 약간은 낮은 편입니다.

비닐포장을 뜯으면 안에는 이렇게 종이박스 안에 큼직한 소시지 한 개가 들어있는 핫도그가 들어있습니다.
소시지 위 토핑으로는 잘게 다신 오이피클과 바삭바삭하게 튀긴 양파 후레이크, 그리고 머스타드 소스와
불고기 소스가 버무려져 있습니다. 피클이 약간 왼쪽으로 쏠린 감은 있지만 구성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그냥 먹는것보다는 전자렌지에 약 30초~40초 정도 데워먹어야 더 따끈따끈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소시지가 굉장히 질이 좋습니다. 뽀득뽀득하게 씹히는 식감이 싸구려 계육 섞인 소시지가 아닌
진짜 돼지고기만을 넣어 만든 맛있는 소시지더군요. 크기도 꽤 큼직한 편이고
위에 올려진 양파 후레이크의 향, 그리고 오이피클의 새콤한 맛과의 조화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불고기 소스 계열이라 전체적으로 달콤한 맛이 많이 느껴진다는 것이 특징인데,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같은
특유의 단맛이 강한 소스에 비해 단맛은 비교적 적은 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딱 하나 단점이 있다면, 안에 들어있는 소시지와 토핑, 그리고 소스의 조합과 별개로 빵이 좀 별로였다는 것(...)
전자렌지에 데워 따끈한 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속 내용물과 조화되지 않고 다소 겉돈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맛있는 핫도그는 빵도 중요한데, 폭신폭신한 식감과 함께 안에 내용물과 조화가 잘 되었으면 했지만
이 점이 생각보다 그리 만족스럽지 않았다는 것이 못내 아쉬운 점으로 남는군요.
조금 더 폭신폭신한 식감을 가진 빵으로 교체되면 더 나은 맛의 조화가 생기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 . . . .

2. 칠리 핫도그 (세븐일레븐)

첫 번째 제품이 한국적인 불고기맛을 살린 우리나라 입맛에 맞게 어레인지된 핫도그였다면
두 번째로 이어 소개할 제품은 매콤한 칠리소스와 머스타드 소스가 듬뿍 들어간
정통 아메리칸 핫도그 스타일의 정석을 따른 '칠리 핫도그' 입니다. 역시 가격은 2200원으로 동일합니다.

이 제품 역시 두유 50% 할인 (600원 구매) 혜택이 있습니다.
핫도그 + 두유 콤보로 먹으면 여성분들에게는 식사 한 끼 대용으로도 충분할 것 같군요.

역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표는 박스 아래에 있습니다. 불고기맛 핫도그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불고기 소스와 양파가 빠지고 대신 칠리소스가 들어갔다는 것 정도?

제품의 영양성분표. 개당 열량은 399kal로 불고기맛 핫도그에 비해 4kcal 더 낮습니다.
허나 하나는 400대 초반, 그리고 이건 300대 후반이라 앞자리가 다르기 때문에 이게 훨씬 더 낮아보이는군요(...)
나트륨 함량은 칠리소스가 듬뿍 들어간 영향인가, 이 쪽이 더 높군요.

역시 종이케이스 안에 이렇게 빵으로 감싸져 있는 핫도그가 한 개 들어있습니다.
하우스그릴부어스트 소시지 위에는 불고기맛 핫도그보다 더 많이 들어있는 오이피클, 그리고
머스타드 소스와 칠리소스가 많이 발라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칠리소스가 살짝 흘러내릴 정도.
역시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데워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좀 더 단맛이 적고 오리지널 핫도그의 맛에 충실하려 한 흔적이 돋보이는 핫도그였습니다.
소시지는 불고기맛 핫도그의 그것과 동일한 거라 여전히 훌륭했고, 피클과 함께 전체적으로 소스 비중이 높아
진한 맛은 이 쪽이 훨씬 더 강한 편. 매콤한 칠리소스라곤 해도 맵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불고기맛 핫도그가 소시지의 씹는 맛이나 위의 양파 후레이크의 향으로 즐기는 제품이라면
이건 좀 더 원초적인(?) 머스타드와 칠리소스의 진한 맛으로 즐기는 제품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역시 이 제품도 빵이 문제(...) 소시지와 내용물은 특별히 흠 잡을 덴 없는데, 빵이 좀 더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 . . .

세븐일레븐에서 새로 출시한 고급 핫도그 즉석상품인 '불고기맛 핫도그'와 '칠리 핫도그' 2종 세트.
부실하지 않은 충실한 내용물과 큼직한 소시지가 꽤 인상적으로 다가왔던 제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두 가지 제품 중 칠리핫도그 쪽이 좀 더 입맛에 맞았던 것 같네요.

여러분이라면 어떤 핫도그가 입맛에 좀 더 맞을 것 같습니까?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12. 20

덧글

  • 새벽이야기 2014/12/21 07:08 #

    행사 중인 두유 이름이 떨떠름하네요.
    뉴트리빈...건강보조식품이나 의약품같습니다.
    뉴트리아 생각도 나고ㅡㅡ
  • Ryunan 2014/12/25 21:57 #

    저도 처음에 이름 들었을 때는 비슷한 기분을 받았습니다. 약간 의약품 느낌이 나지요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595069
39513
1963404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