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1.9. 위대한 더블버거 (GS25) + 롱치킨버거(버거킹 킹스초이스 프로모션) by Ryunan

연속으로 이어지는 햄버거 리뷰, 이번엔 패스트푸드가 아닌 편의점 햄버거 리뷰입니다.
GS25의 '위대한' 브랜드 시리즈 중 하나인 '위대한 햄버거'의 업그레이드판인 '위대한 더블버거'
무려 패티가 두 장 들어간 제품으로 메이저 패스트푸드 제품군과 비교한다면
맥도날드의 더블불고기버거, 혹은 더블쿼터파운더 치즈 같은 성격의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2990원으로, 기존 위대한 버거의 1990원보다 정확히 천원 비쌉니다. 패티 한 장 값이라 보면 될 듯.
그리고 중량이 무려 306g으로 일반 편의점 햄버거의 약 2.5배가 되는 엄청난 볼륨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GS25에서는 위대한 더블버거 구입시 레몬에이드 캔 또는 나랑드사이다 캔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3000원이 안 되는 가격(이래봤자 10원 할인이지만...)에 버거와 음료를 구할 수 있는 좋은 증정 이벤트.
(본 행사는 1월 8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햄버거에 들어가는 고기 패티는 돼지고기와 닭고기, 그리고 쇠고기 세 가지 고기의 혼합으로 이뤄졌네요.
그런데 돼지고기, 닭고기 함유량이 무려 22.22%라는 이런 콩까는 조합이(...)

열량은 767kcal로 편의점 햄버거 치고 상당히 높은 편. 거의 버거킹 와퍼 정도 열량에 근접하는 수준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버거 중량이 무려 300g이 넘어서 웬만한 도시락 한 개 수준이니까...

제품 포장 뒷면에 스티커로 붙어있는 원재료 및 함량표도 같이 올리니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버거 포장을 뜯으면 사진과 같이 버거를 고정시켜놓은 용기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속에 내용물이 (다른 것에 비해 그래도 비교적) 많이 들어있고 버거가 커서
유통과정에서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고정 지지대...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

빵은 이렇게 참깨가 뿌려져있는 참깨빵으로 되어있는데요, 면적이 거의 와퍼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대한 버거'의 이름과 GS25 '위대한' 시리즈의 초기 컨셉답게 가격에 비해 큼직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속 구성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빵을 벗겨내면 빵에 달라붙어있는 슬라이스 치즈 한 장.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와 빵 사이에는 마요네즈 소스와 불고기 소스가 발라져있습니다. 한 쪽으로 쏠렸지만...

그리고 그 안에는 이렇게 엄청나게 넓은 면적의 햄버거 패티 두 장이 깔려있습니다.

햄버거 패티와 패티 사이에는저민 양파가 들어있네요. 역시 한 쪽으로 조금 무성의하게 쏠려있는 모습.

패티 두 장을 들어내면 그 아래에는 마요네즈 소스에 버무린 양상추와 오이피클 두 개가 있습니다.
양상추의 경우 처음 넣었을 땐 모양이 유지되었겠지만 유통과정을 통해 숨이 완전히 죽어버린 모습.
뭐 즉석에서 바로 만드는 것이 아닌 이상 어느정도 이렇게 될 수밖에 없는 건 감안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전체적으로 패티만 무식하게 크지, 나머지 구성은 편의점 버거답게 부실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위대한 버거 컨셉이 맛있고 내용물이 튼실한 것이 아닌 '가성비' 에 치중하여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름을 느낄 수 있는 '양'으로 승부하는 제품이다보니 이럴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그냥 먹기에는 좀 아쉬워서, 제 나름대로 약간의 재료를 더해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피자스쿨에서 구한 오이피클과 롯데리아 케첩, 그리고 서울우유 치즈 두 장을 준비하였습니다.

이건 사람에 따라 취향이 엄청 갈릴수도 있겠지만, 나는 오이피클을 좋아하는 편이라...바닥에 피클을 깔고...

사진은 없지만 패티와 패티 사이에 토마토케첩을 골고루 뿌린 다음에 패티 위에 치즈 두 장을 더 얹었습니다.
원래 있던 치즈 한 장에 두 장을 더했으니 무려 치즈가 세 장이 들어간 버거가 완성.

이렇게 커스텀을 한 뒤에 완성된 버거를 전자렌지에 넣고 약 1분 20초 정도 돌려서 먹으면 됩니다.
버거가 크기가 큰 편이기 때문에 1분정도 돌리면 속이 덜 익어서 약간 더 돌려야 되더군요.
버거를 데워먹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치즈가 살짝 녹아 패티 위에 엉겨붙었을 때가 제일 맛있으니까요.

이것저것 추가한 커스텀 위대한 더블버거의 단면. 재료를 많이 넣으니 확실히 볼륨감이 좋아져
훨씬 더 맛있는 버거가 되었습니다. 다만 재료의 맛을 크게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의 커스텀이긴 하지만...

맛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를 하자면, 일단 버거에 추가 재료가 들어가서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진 않겠지만
대체적으로 짠맛이 좀 강한 편입니다. 케첩과 피클을 넣어서 더 짜진것이 아니냐 싶겠지마는
원래 발라져있는 소스가 있는데, 그 소스와 별개로 버거패티 자체의 간이 좀 강하게 되어 있더군요.
버거패티에는 간을 그렇게 세게 하지 않아도 소스가 커버해줄텐데 지나치게 간을 너무한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
그리고 패티가 두 장이라곤 하지만, 사진 단면에서 보이듯 두께가 그렇게 두꺼운 편은 아닙니다.
두 장을 합쳐야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패티 한 장에 근접하거나 혹은 그 이상의 두께가 나온다고 보면 될 듯.

뭐 그런데 그걸 감안하더라도 가성비를 놓고 따져보면 압도적인 볼륨감을 자랑하는 제품은 맞습니다.
무려 300g이 넘는 중량 때문에 하나 먹으니 웬만한 제대로 된 식사 한 끼를 한 거마냥 엄청 배가 부르더군요.
품질은 그럭저럭 편의점 버거 수준이지만, 배부른 포만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할 만 합니다.

.
.
.
.
.
1월 14일까지 진행하는 버거킹의 2015년 새해 첫 이벤트인 '킹즈 초이스'
세 가지 버거 중 두 가지를 골라 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할인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로 이번 이벤트 품목은
오리지널 롱치킨버거, 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 이렇게 세 가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오리지널 롱치킨 버거를 선택. 해쉬와퍼와 롱치킨버거를 각각 하나씩 할까 하다가
지금 당장은 치킨버거가 먹고 싶었고, 해쉬와퍼를 포장해가면 안의 재료 때문에 눅눅해지지 않을까 싶어서
일부러 롱치킨버거로만 선택했습니다. 한 개는 먹고 한 개는 포장 얘기하니 저렇게 봉투를 같이 내어주더군요.

보통 치킨버거 하면 KFC나 파파이스를 생각하거나 혹은 맥도날드의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를 생각하기 쉬운데
음... 버거킹에도 치킨버거는 있습니다. 와퍼나 다른 제품에 비해 존재감이 낮을 뿐이지.
롱치킨 버거는 원래 정가로는 단품 구매시 4400원입니다. 개당 1900원 정도 할인 효과를 톡톡히 봤네요.

대신 구성은 굉자잏 심플한 편인데요, 치킨 크리스피 패티 위에 양상추, 마요네즈의 구성이 전부.
그래서 굉장히 기름진 맛이 강하고 자극적인 케첩과 치즈맛이 나는 버거킹의 와퍼류 햄버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짠맛이 적고 비교적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의외로 심심할 것 같긴 하지만
마요네즈와 함께 치킨패티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이도 이 나름대로 매력적인 것 같아요.

아, 그런데 제가 즐긴 킹스 초이스 프로모션은 1월 8일부로 끝난 줄 알았는데 다시 연장이 되었더군요.
현재 기간연장으로 14일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하니까 관심있으신 분은 이 때까지 한 번 도전해보시기를...

// 2015. 1. 9

덧글

  • 에리카 2015/01/10 02:07 # 삭제

    저도 버거킹하면 와퍼라고 생각했지만 최근 치킨 버거를 먹어보고 나서 좀 놀랐었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핫크리스피식 치킨 패티는 아니지만, 너겟스러운 치킨의 담백한 맛이 살아있어 좋았습니다.
  • Ryunan 2015/01/11 21:57 #

    네, 좀 심심하긴 한데 담백한 치킨 고유의 맛을 즐기는 측면에서 꽤 괜찮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Fairytale 2015/01/10 05:35 # 삭제

    버거킹이 행사에 재미 붙였네요..ㅎㅎ
    전에는 저런 행사가 거의 드물지 않았었나용??
  • Ryunan 2015/01/11 21:57 #

    가격이 오른 것도 있고, 최근 SNS마케팅을 비롯하여 생존을 위해 행사를 열심히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2015/01/10 12:51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Ryunan 2015/01/11 21:57 #

    제가 실수를 했습니다, 수정했습니다.
  • gs25 2015/01/10 22:42 # 삭제

    위대한 더블버거 음료수 무료증정행사는 이미 1월8일 목요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본문 정정 부탁드립니다~
  • Ryunan 2015/01/11 21:58 #

    네, 정정했습니다. 지적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ai space 2015/01/11 01:21 #

    버거킹 작년에도 행사 하고 이번에도 또하네요 가격은 롯데리아하고 똑같은데
  • Ryunan 2015/01/11 21:58 #

    다만 가성비는 롯XXX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솜사탕 2015/01/11 20:08 #

    롱치킨버거 먹어봤는데 느끼하더라고요. 햄버거 남긴적이 없었는데 처음으로 남겼습니다. 덜 느끼했음 좋겠네요.
  • Ryunan 2015/01/11 21:58 #

    케첩이나 불고기소스가 있는 와퍼 계열이 더 맞으실 듯 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10
3742
2004093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