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1.14. 3년숙성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GS25) + 불닭볶음면 컵 고객감사 한정판 (삼양) by Ryunan

최근 GS25에서 '위대한~' 시리즈와 함께 밀어주는 브랜드가 하나 있는데, 바로 허영만 화백의 '식객'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의 라이센스를 따 온 것인지는 확실히 잘 모르겠지만 (아마 따 왔겠지요)
여튼 '식객' 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는 '3년 숙성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이라는 신상품이 나왔습니다.
가격은 1500원으로 오래 된 묵은지 김치인 '오모리 김치찌개'의 맛을 최대한 살려낸 상품이라고 합니다.

GS25의 자체 브랜드는 크게 '김혜자' 브랜드, '위대한' 브랜드, 그리고 이 '식객' 브랜드로 나뉘어져 있는데,
대체적으로 김혜자 브랜드는 도시락 및 푸드상품 위주로,
위대한 브랜드는 푸드상품 전반에 퍼져있되 '가격이 저렴하고 양이 푸짐한 제품' 위주로,
마지막으로 이 '식객' 브랜드는 레토르트 상품 및 '한식'을 주제로 한 푸드상품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GS25에서는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구입이 500ml 함박웃음 맑은샘물 한 병 또는
라면에 넣어먹는 토핑 건더기(350원) 3종 중 하나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토핑이랑 물 중 어떤 걸 고를까 하다가, 결국은 안전하게 저는 물로 선택했습니다.

제품의 조리 방법. 건더기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저어먹는 것은 일반 컵라면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식객의 주인공 '성찬'이 나와서 '(주)오모리와 기술제휴하였다는 이야기를 해 주네요.
참고로 요즘 컵라면을 전자렌지 조리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본 제품은 전자렌지 조리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표,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그릇당 열량은 485kcal, 나트륨은 일일권장량 대비 98%.

포장 뚜껑을 벗겨내면 사진과 같이 오모리김치스프, 그리고 분말스프가 들어있는 팩이 나옵니다.
오모리 김치스프는 레토르트 짜장과 카레와 같은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면 안에는 파 건더기 등의 건조 건더기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분말스프와 함께 오모리김치 건더기스프를 면 위에 올린 뒤 뜨거운 물을 용기 표시선까지 붓습니다.
김치 건더기가 육안으로도 확인 가능할 정도로 눈에 잘 띄고 있습니다.

약 4분 정도를 기다린 뒤에 뚜껑을 열고 라면 면발과 김치 건더기를 국물에 잘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음... 점심시간, 직장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외식메뉴 중 하나가 '김치찌개' 라고 하지요?
특히 돼지고기 목살을 숭덩숭덩 썰어넣고 커다란 양은냄비에 끓인 김치찌개는 직장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갓 끓인 김치찌개에 라면사리를 넣어 먹는데, 그 라면사리를 건져먹는 맛? 과 꽤 비슷합니다.
묵은 김치를 끓여낸 특유의 국물맛과 함께, 살짝 느껴지는 조미료의 맛 (조미료의 맛이 느껴지는 게 매우 중요)
이런 식당에서 먹는 양은냄비 김치찌개의 맛에 비교적 근접하게 재현한 제품 같아 저는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라면 분말스프와 별개로 김치건더기 스프에도 국물과 함께 염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실제 나트륨량과 무관하게 먹었을 때 타 라면보다 많이 짜게 느껴지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라면 단점.
그건 스프의 양 조절을 어느정도 해야 할 것 같고, 현재까지 제가 먹어본 라면 중에서는
(조미료가 살짝 들어간) 김치찌개의 맛을 가장 유사하게 잘 재현했다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 . . . .

두 번째에 이어서 소개할 컵라면은 편의점에서 정말 '우연히' 발견한 불닭볶음면 '고객감사 한정판'
저는 처음에 이게 고객감사 한정이라고 해서, 그냥 뚜껑 디자인만 다른 동일한 제품인 줄 알았더니,
기존에 나온 불닭볶음면과는 별개의 '다른 상품' 이더군요. 그래서 한 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1400원으로 기존 불닭볶음면 컵과 동일.

정확한 명칭은 '스노윙 치즈불닭 볶음면' 인가보군요. 인스타그램 한정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혹시라도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짜렐라 치즈분말'이 들어가있다는 것이 일반 불닭볶음면과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용기 하나의 열량은 425kcal입니다.

뚜껑을 열면 사진과 같이 세 개의 스프가 들어있는데요,
일단 액상스프와 후레이크는 기존 불닭볶음면에도 들어있는 것이고, 모짜렐라치즈 분말스프가 본 한정판의 구성.
저 '모짜렐라치즈 분말' 이 들어있는 것이 한정판이느냐 아니느냐의 차이점입니다.

스프를 넣기 전에 뜨거운 물을 부은 뒤,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뜨거운 물을 전부 따라낸 뒤에
세 가지 스프를 전부 집어넣고 비비면 됩니다. 치즈분말 스프는 저렇게 약간 밝은 주황색 분말스프네요.

이렇게 열심히 비빈 뒤에, 불닭볶음면 특유의 매운 향을 즐기며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치즈분말 덕에 (여전히 매우 매운 제품이 맞긴 하지만) 일반 불닭볶음면보다 매운맛은 약간 약해진 듯한 느낌.
어, 먹으면서 어디서 많이 먹어본 듯한 데자뷰가 자꾸 느껴졌는데, 이 데자뷰의 근원은 뭘까...?

.
.
.
.
.
.

홍석천의 홍라면 '매운치즈볶음면' (관련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64651 )
아, 이 맛과 상당히 비슷했어... 네, 팔도(홍라면) 제품과 불닭볶음면(삼양) 제품이니만큼
면발의 차이와 매운맛의 차이가 어느 정도 존재하긴 하지만 이 제품과 비슷한 느낌의 익숙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다만, 홍라면 치즈볶음면에 비해 이 제품은 매운맛이 워낙 강하고 카리스마 있는 편이라 그런가(?)
살짝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것은 좋다 하더라도, 오히려 매운맛의 개성을 떨어뜨리는 것 같아 좀 아쉬웠습니다.
다만 기존 불닭볶음면이 너무 매워서 먹기 힘들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이걸 찾아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듯.
일단은 기간한정으로만 판매하는 제품이니, 이런 기간한정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찾아 드셔보세요.

// 2015. 1. 14

핑백

덧글

  • 콜라맛당근 2015/01/14 01:05 # 삭제

    오. 맛이 궁금했는데 리뷰 감사합니다. 늘 너무 잘 읽고 있어요! ^^
  • Ryunan 2015/01/16 11:42 #

    네 감사합니다^^
  • 지나가던 2015/01/14 09:40 # 삭제

    허영만 화백은 인스턴트 라면을 별로 안좋아하시는데... 아이러니네요
  • Ryunan 2015/01/16 11:42 #

    오모리찌개는 좋아하시겠죠... 아마 허영만 화백이 직접 감수한 것은 아니고... 이름만 빌려준 게 아닐까 생각...ㅎㅎ
  • 어묵 2015/04/12 14:56 # 삭제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한때 완전 삘 받아서 하루에 1 오모리 할정도였는데 밥 말아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본론으로 돌아가 히미코네요. 마지막에 항상 있는거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744513
27257
1984077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