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4.11. 신래향(의정부) / 만두전문 + 프롬라떼(의정부 신곡동) / 조용한 동네 카페. by Ryunan

주말에 사람도 볼 겸 일부러 작정하고(?) 전철 타고 의정부를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한 번 방문한 적 있었던 의정부 중앙로 근처의 만두로 유명한 중국요리 전문점 '신래향' 을 갔지요.

사실 이 동네 찾으면 부대찌개라던가... 아니면 시장의 의정부 통닭이라던가, 그런 곳을 찾아갈 수도 있는데
부대찌개는 일단 오뎅식당이 비교적 가까운 잠실 쪽에 지점을 냈고, 닭을 먹기에는 뭔가 좀 부담스런 감이 있어서
그냥 어디를 갈까 하다가 예전에 군만두 맛있게 먹은 적이 있어서 이 신래향이라는 가게를 선택.
신래향 바로 옆에 큰 중국요리 전문점이 하나 있는데, 의정부 사람들에게는 그 곳도 유명한 곳이라 하더군요.


중국요릿집 기본 세팅. 접시 두 개가 나오는 건 간장 따라서 찍어먹으라고...


지난번에 맛있게 먹었던 바싹 튀긴 스타일의 군만두(5000원) 입니다.
가격은 동일한데 어쩐지 뭔가 좀 약한 허전한 감이 들어서 보니 예전엔 10개 5000원이었는데 8개로 조정...ㅡㅡ;;
뭔가 음... 먹으러 온 것은 좋고 가격을 올리는 대신 양이 줄어서 살짝 아쉬운 느낌이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 방문 후기 : http://ryunan9903.egloos.com/4358493 )


바삭바삭할 정도로 아주 바싹 구워낸 튀김만두 스타일의 군만두입니다.


한쪽 면만 구워내어 내놓는 인천 차이나타운의 원보 군만두와는 스타일이 다르면서 또 어쩌면 굉장히 친숙한 방식.
보통 일반 중국요리 전문점의 군만두도 군만두라곤 하지만 거의 튀김만두처럼 나오긴 하니까...


속에는 이렇게 야채와 돼지고기가 가득. 육즙이 많이 흘러나오는 그런 스타일의 군만두는 아니지마는
바삭바삭하고 속의 재료도 많이 들어가있어 맛있네요. 튀겨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기름기가 많은 편도 아니고...
(물론 다 먹고난 뒤에 접시에 남은 기름기를 보면 딱히 그런 것 같지도 않지만...)
여튼 바삭한 맛과 꽉 찬 재료, 그리고 느끼하지 않은 맛을 유지하고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군만두가 먼저 나와 둘이서 깔끔하게 완식.

공교롭게도 저희가 들어와 시킨 군만두가 가장 마지막 남은 재료였는지, 이후 온 손님들에게는
군만두가 다 떨어져서 안 된다고 하더군요. 여기도 재료를 그날 다 쓰면 바로 장사를 접는 그런 스타일인 듯 합니다.
저녁시간대에 오니 메뉴 주문 선택에 있어 제한이 좀 많이 걸리는 것 같던데, 사람이 많이 찾아와서 그런가 봅니다.


혼자 온 거라면 만두만 하나 먹고 나갈 수 있으나, 그게 아니기에 식사로 무난하게 짜장면도 한 그릇 주문.


일반 면에 비해 약간 가느다란 감이 있는데, 만두에 비해 짜장면은 정말 평범한 동네 중국요릿집 맛이라 쏘쏘.
그래도 만두 하나에 짜장 시켜서 먹으니 한 끼 식사로는 그럭저럭 괜찮았지만
여기서 뭔가 즐기고 싶으면 만두를 중심으로 해서 다른 요리들을 주문해 즐기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가게 간판에도 일단 '만두전문' 이라 했으니...

. . . . . .


이날 만난 지인분의 가족이 운영하고 있는 의정부 중심가에서 다소 외곽지역에 떨어져있는 카페 '프롬라떼'
정확하는 그 지인의 여동생이 운영하는 카페라고 하던데, 계속 이야기만 듣다가 실제로는 처음 가 봤습니다.
위치가 번화가에서 떨어진 정말 한적한 동네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동네 장사 목적으로 오픈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


음... 벽에 마지심슨 그림이...ㅎㅎ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예의상 모자이크 처리를...


가게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마는, 작은 평수 안에서 복잡하지 않을 정도로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라떼아트. 1회용 종이컵이 아닌 전용 머그잔을 준비해놓고 이렇게 찰랑찰랑하게 담아주는 것이 보기 좋던...


그리고 저는 뭐였더라... 민트 초콜릿 스무디였나... 를 주문했는데, 손잡이 달린 전용잔에 담아주더군요.
동네 상대의 장사라서 그런지 저 음료 가격도 3500원인가 4000원 정도밖에 안 하는 저렴한 가격이라
이런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가 집 근처에 있으면 참 괜찮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 . . . .


※ 신래향 찾아가는 길 : 의정부역 동부교차로 앞에서 중앙로 거리를 따라 직진 후 동부치안센터 골목 방향으로.


※ 프롬라떼 찾아가는 길 : 의정부시 신곡동 신곡신일 1차아파트 맞은편.

.
.
.
.
.
.

아니, 이 물건은 비트매니아2DX 펜듀얼 포스터?! 대체 이것은 어디서 난 물건인고...??


최근 코나미스타일에서 구매를 요청한 비트매니아2DX.22 펜듀얼 OST를 무사히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펜듀얼의 테마 캐릭터는 우메기리 가문의 장녀와 차녀인 아메토(왼쪽)과 제가 좋아하는 히후미(오른쪽)
코나미스타일 주문시 앞의 포스터가 특전으로 딸려오게 되는데, 그래서 펜듀얼 포스터를 하나 소장하게 된 것.
다만 아케이드 사이즈의 포스터와는 규격이 달라, 실제 사이즈는 아케이드 규격의 절반 정도밖에 안 되는것이라
(프리즘 등 인쇄 재질은 동일하지만...) 나중에 기회를 봐서 아케이드 포스터도 따로 입수해야 할 듯 합니다.

정확히는 일본에 살고있는 지인을 통해 구매를 요청했고, 일본 갔다온 사람을 통해 물건을 받아온 것.


2디스크로 구성된 곡 펜듀얼의 곡 목록. 지난 스파다 OST가 Vol.2가 발매되어 스파다 때의 곡은 안 들어있고
순수하게 펜듀얼만의 오리지널 곡으로 수록된 구성. 전체적으로 스파다 때에 비해 곡은 훨씬 나아진 느낌.
개인적으로 바로 전에 나왔던 비트매니아2DX 스파다 OST Vol.2 는 거의 역대 최악의 퀄리티였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추가로 이번에 일본에서 발매되고 극소수 수량이 국내에도 들어온 - 이어뮤즈먼트 패스 유비트 카드 2종,
그리고 기타도라 세 번째 작품인 트라이부스트 카드도 입수 성공했습니다. 기타도라 카드 도안은 그림체 때문인가
생각보다 좀 그저 그런데, 가장 왼쪽의 유비트 프롭의 흑백 문양 카드가 꽤 마음에 들더군요.

무사히 본 물건을 제가 수령하는 데 도움을 주신 znpfg君과 arche君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 2015. 4. 11


핑백

덧글

  • 다루루 2015/04/11 12:09 #

    우왕 한정이엄... 멋지네염. 트라이부스트도 괜찮은 것 같고 프롭도... 가운데 것이 꽤 좋네요. 그래도 역시 KACA 리플렉 클래식 카드가 최고라고 위안을...
  • Ryunan 2015/04/14 22:35 #

    저는 디디알 카드 하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카시니츠 2015/04/11 14:52 #

    거기 만두 맛있어요~!!! 근데 짜장면보다 짬뽕이 더 나아요'ㅅ'ㅋㅋ
  • Ryunan 2015/04/14 22:35 #

    짜장면은 정말 평범한 동네 짜장면 맛이었습니다. 그냥 만두나 요리만 먹을까봐요 ㅎㅎ
  • 탐릿 2015/04/11 22:59 # 삭제

    언제 왔다가셨대요:0 의정부오실때 대비해 가츠마시따 알려드릴걸...
  • Ryunan 2015/04/14 22:35 #

    가츠마시따는 어디입니까?
  • DJ KIRBYCSEES 2015/04/11 23:22 #

    베르풀트나 질풍신뢰가 거의 쓰레기 수준이긴 하지만,
    다른 트랙들은 전부 괜찮았는데... 시그문드나 아시안트 스케이프, 연옥의 엘페리아처럼 좋은 곡들도 많이 있잖아요?
  • Ryunan 2015/04/14 22:36 #

    취향의 곡이 많이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장르가 너무 지나치게 한 쪽에 편중되어있었던 것 때문에 오히려 오픈곡들만 있었던 Vol.1이 차라리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 솜사탕 2015/04/12 00:29 #

    만두 먹고싶어라~ 찻집 음료도 맛있겠다~

    비마니 포스터 부럽다~
  • Ryunan 2015/04/14 22:36 #

    포스터는 이제 액자를 해야겠습니다.
  • 알렉세이 2015/04/12 16:41 #

    겉은 빠삭빠삭하면서 속은 촉촉해 보이는 군만두.;ㅅ;
  • Ryunan 2015/04/14 22:36 #

    정말 정석을 잘 지킨 군만두라고 봐도 될 정도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659128
48399
1845884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