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5.9. 화곡영양족발 + 고기치즈왕만두 (화곡시장) / 그래서 치즈왕만두에 치즈는...? ㅠㅠ by Ryunan

얼마전에 저희집에서 정반대 위치에 있는 화곡시장을 또 한 번 다녀왔습니다. 어쩌다보니(...)
뭐 제가 화곡시장을 간 목적은 다른 건 아니고 그냥 이 화곡시장 안에 있는 영양족발집.
그런 의미로 화곡시장 영양족발 포스팅을 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다시 한 번 합니다. 이번엔 사진위주로만...

죄송합니다. 가게 입구 사진은 지난 번 포스팅에 썼던 것 재탕입니다 (http://ryunan9903.egloos.com/4381162 )

. . . . . .


음, 족발 시키면 나오는 가장 기본 세팅. 딱 필요한 것 위주로만 구성된 심플하지만 알찬 구성.


그리고 역시 족발 시키면 기본으로 나오는 순대국...이긴 한데, 기본 치고는 내용물이 실한 편.
안에 각종 돼지부속이라던가 당면순대긴 하지만 순대 들어있는 것도 그렇고 단품 식사 수준으로 건더기가 많습니다.


역시 기본으로 같이 나오는 순대는 가볍게 맛보기 정도의 양. 보통 순대집 1인분의 한 2/3정도?


족발 말고 순대국을 따로 식사로도 판매하고 있는데, 와서 순대국으로 식사하는 손님도 꽤 되는 듯 합니다.
당면순대라는 것이 약간 아쉽긴 하지만 돼지부속 이것저것 넣고 끓여내고 국물맛은 괜찮은 편.


그리고 족발(중 사이즈) 도착. 26000원인가 했던 것으로 기억. 좀 많이 먹으면 2인, 아쉽게 먹으면 3인이 먹기 적당.


이 곳의 족발은 한 번 삶아진 뒤에 손님상에 나오기 전 바깥에서 가스토치로 한 번 더 가열되어 나옵니다.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표면에 굉장히 윤기가 흐르면서도 또 껍질 부분이 이에 달라붙을 정도로 쫀득한 편. 


뭐 더 맛있는 족발집이야 잘 찾아보면 얼마든지 더 있을수도 있겠지만, 제가 먹어본 족발집 중에서는
가격대비라던가 하는 구성까지 다 함께 찾아보면 현재로서는 이 가게의 족발이 제일 입맛에 잘 맞고 마음에 듭니다.


마지막 뼈에 붙어있는 콜라겐 덩어리까지 전부 다 흡수. 사실 살코기보다 이 부분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족발 먹을 때 살코기 부분은 다른 사람에게 다 넘겨주고 혼자 껍질이라던가 이런 뼈 부분만 공략하는 편.

. . . . . .


족발 다 먹고 나와서 밖으로 나가는데, 바로 옆에 있는 만두집에 상당히 신경쓰이는 메뉴가 있더군요.
바로 '김치치즈왕만두', 그리고 '고기치즈왕만두' 라는 것. 그냥 왕만두가 아니라 치즈 들어간 왕만두라니...

음... 최근 말도안되는 유행을 타는 허니버터 시리즈와는 별 관계는 없지만 다소 호기심이 들어
한 개만 사서 반 갈라 나눠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같이 간 사람과 '이거는 정말 어떨지 궁금하다' 란 공감 끝에...


그렇게 해서 집어든 찜통에서 바로 꺼낸 고기치즈왕만두. 손은 같이 간 J君이 협조해 주었습니다.


반으로 갈라보니... 으...응?


...그래서 치즈는 어디 들어있어?????(...)

뭐랄까... 만두 소를 만들 때 그 안에 모짜렐라 치즈를 같이 넣어서 뭉쳐낸 뒤 찜통에 쪄낸 것 같아보이는데,
일단 만두소가 다른 만두에 비해 약간 점성이 있기는 한 게 아마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 게 아닌가 추정중.
그리고 맛은 신기할 정도로... 치즈맛이 전혀 안 나는 그냥 지극히 평범한 찐빵형 고기만두의 맛.

...맛이 없다거나 그런 건 아니고 그냥 지극히 평범한 고기만두였는데, 어쩐지 묘한 배신감이 느껴졌었더랍니다(^^;;)
뭐 그래도 일단 굉장히 신경쓰이는 궁금증 하나가 어떻게 풀리긴 했으니 나름 해피앤딩일까...

. . . . . .

사실 일부러 이 곳을 찾아간 이유는 따로 있는데,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 2015. 5. 9


덧글

  • 레이라노 2015/05/09 00:31 # 삭제

    으아아ㅏ아아 저쫄깃한 족발! 만두우우우!!!!
  • Ryunan 2015/05/12 20:59 #

    족발 사진이 나름 잘 나왔나보네요...
  • 雪風 2015/05/09 01:12 #

    ...그 만두집 저도 한번 당해봤습니다. 치즈는 어디에... -┌

    치즈만두는 차라리 신정네거리역 1번 출구(현재 공사중) 바로 앞에 있는 만두집에서 개당 2천원에 하는 걸 드시는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저 집 근처에서 뼈없는 치킨이 땡기시더라도 그냥 다른 곳을 가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내 아까운 8천원... 부들부들...

    (이사람은 신정네거리역 바로 앞에서 살고 있다)
  • Ryunan 2015/05/12 20:59 #

    바로 옆의 치킨집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살짝 유혹에 흔들린 적 있었으나 넘어가지 않은 게 다행이었군요!
  • 알렉세이 2015/05/09 01:14 #

    파는 쪽에 물어보시징.=ㅅ=;
  • Ryunan 2015/05/12 20:59 #

    그...그럴 걸 그랬나봐요...ㅡㅡ;;
  • Fairytale 2015/05/10 05:07 # 삭제

    치즈왕만두는 그 흔히 파는 왕만두 하나에 천원 파는 집에서 이천원짜릴 사먹어야 제대로된걸 드실수 있어요..ㅋㅋㅋ
    근데 그 모짜렐라치즈가 계속 늘어나고 만두속은 딸려오는데 우수수 떨어지고 해서..ㅠㅠ 치즈랑 만두가 별로 조화롭진 않은것 같아요
  • Ryunan 2015/05/12 20:59 #

    그냥 치즈왕만두 자체가 좀 애매하다...라고 해석하겠습니다...ㅎㅎ;;
  • anchor 2015/05/14 10:01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5월 1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5월 14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745069
39513
1963406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