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6.8. 아오이토리(靑い鳥 - 홍대) / 버터와 단팥이 만나 한껏 고급스런 단맛, 앙꼬버터. by Ryunan

몇 주 전 주말에 다녀온, 홍대의 유명한 빵집 '아오이토리'에서 사 온 몇 가지 빵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 . . . .


지금은 꽤 핫한 홍대의 빵집으로 성장한 '아오이토리'
저녁 늦게가면 빵들이 거의 다 팔리고 문 닫을 준비를 하기 때문에 평일에 못 가고 주말에만 갈 수 있는 곳.
다행히 주말 7시쯤에 방문했는데 여전히 빵들이 많아서 구경을 조금 하고 나올 수 있긴 했습니다마는...
워낙에 손님이 많아서 좁은 내부에서 제대로 돌아다니지도 못하고, 급하게 빵만 집어서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날 사온 빵은 치즈 프랑스, 그리고 앙꼬 버터와 멜론빵 - 이렇게 세 가지를 사 왔습니다.
이 중 앙꼬 버터는 지인에게 추천을 받은 빵이라 구입한 거고, 나머지는 어떤지 궁금해서 호기심에 집어온 것.


빵은 포장이 안 된 채 바로 구워진 것이 진열대에 진열되어 있는데, 쟁반에 빵을 담아 가져오면 이렇게 포장해줍니다.
사진 왼쪽이 치즈프랑스, 가운데가 앙꼬버터, 그리고 뭐 아시겠지만 오른쪽에 있는 것이 메론빵입니다.


일단 메론빵부터. 표면이 멜론 모양처럼 생겨 메론빵이라는 이름이 붙은 듯 한데, 멜론맛이 나는 빵은 아니었고,
그냥 겉에 설탕이 뿌려져 달콤하면서도 훨씬 더 폭신폭신한 소보루빵을 먹는 듯한 느낌이 났습니다. 맛있네요.

지금도 보면 메론빵이라고 하면서 진짜 멜론이 들어간 제품이 있고, 그냥 모양만 따라한 제품이 있고 제각각인데,
어떤 게 정말 메론빵이라고 부를 수 있는지에 대해선... 저도 좀 확신이 서지 않네요.


두 번째 빵은 치즈 프랑스.
단단한 빵 안에 치즈를 넣고 구워내어 치즈의 풍미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물빵이라고 보면 될 듯.


다소 딱딱한 빵이긴 하지만, 겉표면만 딱딱할 뿐 빵 속은 식빵처럼 보들보들한 것이 특징입니다.
안에 치즈가 들어가있어 간이 살짝 되어있고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제 취향에 맞았던 제품.
저는 막 보들보들하고 가벼운 케익류의 빵보다는 이런 계열의 거칠고 단단한 느낌의 곡물빵이 취향에 잘 맞더군요.


마지막으로는 많은 추천을 받았던 앙꼬버터 - 라는 이름의 빵. 겉으로 보기엔 그냥 조그마한 바게트 같이 보입니다.


조그만 바게트 빵을 반으로 갈라넣고 그 안에 무언가를 채워넣은 모습인데요, 얼핏 보면 핫도그빵 같이 보이기도...


빵 사이에는 이렇게 곱게 갈아넣은 단팥소가 들어있으며 그 위에 올라가 있는 노란 것의 정체는 버터.


그냥 먹어도 큰 상관이 없긴 하지만, 버터가 살짝 녹아내릴 정도로 아주 약간 전자렌지에 데워먹는 것도 좋을 듯.
빵은 좀 단단한 바게트빵이긴 하지만, 속에 들어있는 단팥이 워낙에 곱고, 그리고 버터의 풍미와 약간의 짠맛이
단팥과 만나 시너지효과로 오히려 단맛이 고급스럽게 변해 상당히 풍미가 좋은 맛으로 변화했습니다. 이것도 좋네요.

개인적으로 요새 많이 팔리는 제품인 단팥크림빵 - 같은 '단팥과 크림의 만남' 보다 '단팥과 버터의 만남' 쪽이
훨씬 더 궁합도 좋고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키는구나... 라는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빵이 단단하고 씹기 좀 힘든 바게트빵이라 베어먹기가 썩 편치 않았다는 단점이 있긴 했지만...
그냥 손으로 들고 베어먹는 것도 좋지만 빵을 칼로 썰어서 한 입 크기로 자른 뒤 집어먹는 쪽이 더 편하긴 할 것 같군요.

. . . . . .

이상 마음에 드는 빵들을 접했던 아오오토리의 몇 가지 빵들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다음에 홍대 쪽을 나가게 되면 어떤 빵을 사 오게 될 지 기대가 크네요.

// 2015. 6. 8


덧글

  • ㅇㅇ 2015/06/08 13:09 # 삭제

    브레드05 앙버터도 맛나는데..여기것도 먹고싶어지네요ㅠㅠ
  • Ryunan 2015/06/14 21:04 #

    저기 것 상당히 맛있습니다. 바게트빵이라 좀 딱딱하긴 한데, 그 딱딱하고 살짝 짭조름한 바게트빵과 버터, 팥의 조화가 정말이지...
  • 압둘! 2015/06/08 14:59 # 삭제

    원조 메론빵에는 메론이 안들어가있죠
    순전히 모양때문에 붙은 이름...
  • Ryunan 2015/06/14 21:04 #

    근데 실제로 메론을 넣어 만드는 고급 멜론빵도 있다고 해서요 ^^;;
  • 알렉세이 2015/06/08 15:23 #

    으어 맛나겠군요
  • Ryunan 2015/06/14 21:04 #

    여기 빵 정말 맛있어요 ㅎㅎ
  • 다루루 2015/06/08 23:52 #

    멜론빵 하면 샤나 선생님이...
    그나저나, 단팥소가 굉장히 곱네요. 가끔 단팥소에 든 팥껍질이 거슬릴 때도 있긴 한데.
  • Ryunan 2015/06/14 21:05 #

    네, 저거는 진짜 일반 단팥빵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정말 고운 단팥소입니다.
    거의 양갱 수준이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6610224
60555
1802938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