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6.10. 상하이 스파이시 버거 (삼립/세븐일레븐) / 깐풍기소스와 베이컨이 만난 매콤달콤한 맛. by Ryunan

오늘 소개할 상품은 삼립에서 출시,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편의점 햄버거 상품인
'상하이 스파이시 버거' 입니다. 신상품은 아니고, 나온지 좀 되었으나 최근에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맥도날드의 인기상품 중 하나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구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
유사한 네이밍을 갖고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실제 맥도날드 제품과는 크게 관련이 없는 듯... 가격은 1800원.
일단 치킨버거가 아니라는 점도 그렇고 포장지에 써진 '베이컨과 매콤한 깐풍소스의 맛' 이라는 점에서
맥도날드 제품과는 '매콤한 맛이 있다'라는 공통점 이외엔 별다른 공통점 없는 이름만 공유하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6월 기간동안 세븐일레븐에서는 본 햄버거 구매시 355ml 마운틴듀 캔음료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1800원짜리 햄버거 하나에 작은 캔도 아니고 355ml 뚱뚱이 캔 음료가 딸려오는 거니 가성비는 뛰어난 행사.
학원 가기전에 편의점에서 가볍게 식사 해결하는 중고생들이 상당히 많이 이용할 것 같은 느낌.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표입니다. 안에 들어가는 패티는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의 혼합육입니다.


그리고 영양성분표. 제품의 개당 열량은 530kcal입니다.
음... 원래 햄버거는 칼로리 높습니다. 같은 중량의 샌드위치나 삼각김밥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


버거는 상당히 큼직한데요, 중량이 200g이니만큼 버거를 덮는 빵도 보통 편의점 햄버거보다 다소 큰 편.
GS25에의 와퍼와 비슷한 사이즈인 위대한 버거보다는 약간 작은 편이지만, 보통 버거보다는 면적이 넓습니다.
가운데에 일자로 금이 가 있는 참깨빵을 사용하였군요. 패스트푸드에서도 저 빵을 사용하는 제품이 몇 있지요.


내용물은 당연히 이미지사진과는 꽤 차이가 나고 눌려있어서 모양은 망가졌지만, 그럭저럭 뭔가는 들어있는 듯.
빵(번) 윗부분을 열어서 한 번 무엇이 들어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게 다진 베이컨이 들어가있는 크림소스와 함께 고기 패티,
그리고 깐풍소스라고 하는 붉은 소스가 발라진 모습.

크림소스와 깐풍소스, 총 두 종류의 소스로 구성되어있는데 소스가 한쪽에 좀 치우쳐있는 게 아쉽군요.
집에서 먹는 것이라 소스를 나이프를 통해 골고루 편 뒤에 다시 재조립하긴 했지만, 내용물이 알차게 들어있어도
제조공정상 이렇게 한 쪽으로 내용물이나 소스가 치우쳐져 있으면 먹기 전에 다소 실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침 집에 적상추가 있어서 하나 끼워보았습니다. 야채가 없으니 약간 허전해보이는 감이 있어서요.
다른 재료를 추가한 것 없이 적상추 하나를 끼운 것 만으로 뭔가 내용물이 크게 발전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여기에 치즈라도 한 장 있어서 그것을 더하면 더 그럴듯한 버거가 될 텐데, 그냥 상추 한 장으로 만족.


버거를 단면으로 잘라보았습니다. 패티를 중심으로 아래에는 깐풍소스, 위에는 베이컨 크림소스가 발라진 모습.
깐풍소스는 약간 매콤한 편이긴 한데 막 '맵다' 라고 느낄 정도는 전혀 아니고 그냥 '매콤달콤한 편' 입니다.
거의 양념치킨 정도의 매콤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서 매운 맛은 사실상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고 보면 되어요.
그나마 좀 느껴지는 매운맛도 위에 있는 베이컨 크림소스가 많이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고기 패티는 음... 편의점 제품이니까... 좋은 고기라 말하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나름 프리미엄대 버거 상품이라
다른 저가형 편의점 햄버거 패티의 두께에 비해 어느정도 두껍다는 게 장점. 약 1.5배 정도는 더 두꺼운 것 같네요.
깐풍소스의 달콤한 양념, 그리고 베이컨 크림소스의 고소한 맛이 꽤 강해 소스 맛으로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 . . . . .

1800원이라는 가격대에 딱 적당한 포지션의 제품이었던 것 같아요. 매콤달콤한 소스와 고소한 소스.
서로 어울리지 않을 듯 하지만, 이렇게 조합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은 발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중량도 200g으로 묵직한 편이니 편의점 샌드위치 말고 좀 더 기름지게 즐기고 싶으면 사 드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
.
.
.
.
.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6월 한달간 진행되는 혜리도시락 UCC 콘테스트 및...


'일요일에는 아내와 엄마를 쉬게 하자' 이벤트에 대한 홍보도 본 포스팅 아래에 붙습니다.
본 행사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도시락을 즐기면 다양한 혜택과 선물이 따라옵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6. 10


덧글

  • Fairytale 2015/06/11 15:35 # 삭제

    이번에 세븐일레븐 햄버거가 완전히 속이 다 보이는 투명포장으로 깔끔하게 바뀌었더라구요ㅎㅎ
  • Ryunan 2015/06/14 21:09 #

    아, 포장 바뀐 거 저도 봤어요. 내용물을 당당히 공개하겠다는 그 방침은 환영하고 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4075069
39513
1963779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