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6.20. 촉촉하게 구운 갈비만두 (세븐일레븐) / 합정 마포만두의 갈비만두를 생각하며... by Ryunan

귀가가 늦고 몸이 많이 피곤해서 긴 포스팅은 쓰지 못하고 짧은 제품 소개 포스팅으로 간단히 갑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출시한 Food상품인 '촉촉하게 구운 갈비만두' 라는 제품입니다.

완전 신상품은 아니고, 발매된 지는 꽤 되었지만 - 그동안은 사실 별로 관심이 가지 않아 크게 눈여겨두고 있지 않다가
얼마 전 다녀온 합정역의 마포만두 '갈비만두'를 맛본 후 (관련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88726 )
이 '갈비만두' 라는 것에 대해 호기심이 생겨 편의점 것은 어떨까...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3300원.

이것보다 낮은 가격대에 샌드위치라던가 햄버거 등이 있고, 가격을 500원 정도 더하면 도시락도 살 수 있단 걸 감안하면
사실 편의점 푸드 치고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한 번 먹어봐야죠.


제품 뒤에는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있는 종이가 있습니다.
도시락 용기를 종이로 끼워 고정시켜놓은 형태.


영양성분표 쪽은 글씨가 잘 안 보일 것을 감안하여 한 번 확대해 보았는데, 428kcal... 어휴 만만치 않네요.
사실 그도 그럴것이 만두라는 것 자체가 열량이 높고, 거기에 기름에 지진 군만두라는 것을 생각하면...


만두와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작은 간장 하나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냥 간장은 아니고 간장을 베이스로 하여 만두에 찍어먹기 잘 어울리도록 별도로 만든 전용 소스의 맛이었어요.


도시락 용기 안에는 이렇게 여섯 개의 구운 만두가 들어있습니다. 만두 한 개의 크기가 꽤 큰 편입니다.
합정의 마포만두에 나오는 갈비만두는 ㅎㅌㅐ 고향만두 같은 냉동만두보다도 더 작은 크기인데, 그래도 이 만두는
거기에 비해 크기는 더 큰 편. 막 냉면집 왕만두처럼 엄청 크진 않더라도 중국요릿집 군만두 정도는 되는 것 같네요.

이미 한 번 구워져 나온 거라 전자렌지에 데우는 게 가장 편리하지만 기름 두른 팬에 약간 데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그렇게 지지면 이미 한 번 기름에 지진 걸 다시 지지는 거라 기름기는 더 많아져도 바삭해질 테니까요.


뭔가 모양을 내 보려 했으나... 이번에도 어김없이 화끈하게 '대 실패!!!'


만두는 중국요릿집에서 서비스로 나오는 튀김만두가 아닌 진짜로 '구운 만두' 입니다.
만두의 바닥 부분인 한쪽 면만 이렇게 구워져 있는데, 그 때문에 편의점 제품이긴 해도 좀 더 본격적인 느낌입니다.
보통 중국요리 전문점의 군만두 하면 많은 곳이 튀김만두 스타일로 나오는데, 많지 않은 한 쪽 면만 구워 내는 진짜 군만두.


이미 구워져 식힌 걸 다시 전자렌지에 데우기만 한 거라 바삭한 것은 없습니다만, 모양새는 꽤 괜찮습니다.
만두 표면에 기름기가 좀 많이 있는 편이라 이건 약간은 감안하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만두를 반으로 갈라보았는데요, 안에는 이렇게 다진 야채와 함께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사진상으로 보기엔 보통 만두랑 뭐가 다른 게 있나? 싶을 정도로 만두 속은 그냥 평범한 편입니다.


좀 더 확대해보니 당면이 들어가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네요. 속 구성은 여느 만두와 다를바없는 평범한 구성.
그리고 역시 직접 먹어보니 그 특유의 '갈비(양념...)맛' 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는 것이 장점.
마포만두와 비교하자면 갈비 특유의 향과 풍미는 아무래도 편의점 상품이라 조금 약한 편이긴 합니다만
한편으로는 마포만두의 몇몇 사람에게 단점이 될 수 있는 너무 농후하고 진한 단맛 - 이 여기서는 약간 순화된 편이라
사람에 따라 갈비소스 특유의 단맛이 싫을 땐 이 쪽이 좀 더 낫겠다 - 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속의 재료는 충실했고 소스의 맛도 괜찮았는데, 하나 문제를 짚고 넘어가자면 만두속이 아닌 '만두피의 문제'
찐만두가 아니니만큼 어느정도 감안은 하더라도 만두피가 이런 스타일의 만두 치곤 좀 두껍고 끝부분이 약간
뻣뻣하다는 것은(군만두라서 뻣뻣이라기보단 살짝 마른듯한) 좀 더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충실한 내용물과 갈비맛을 내는 간이 다 좋은데, 만두피가 약간의 옥의 티라 이것만 해결되면 꽤 괜찮을 것 같네요.

3300원의 가격이 타 편의점 food 대비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긴 한데,
가볍게 혼자 맥주 한 잔과 함께 즐기는데 뭔가 허기도 채우고 싶을 때엔 이런 안주들이 꽤 괜찮을 때도 있습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6. 20


덧글

  • anchor 2015/06/24 10:25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6월 2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6월 24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568
3281
2076361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