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6.28. 송탄영빈루 (홍대분점) / 송탄본점의 짬뽕 맛을 홍대에서 그대로. by Ryunan

얼마 전, 지인 중의 한 분이 홍콩반점0410의 짬뽕을 먹고 너무 맛있었다고 감탄한 이야기를 하길래
순간 머릿속으로 '음... 이 분에게 좋은 짬뽕 한 번 소개시켜드려야겠군...' 이라는 생각으로 모신 영빈루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송탄에 있는 본점을 데려가고 싶고, 저고 그 곳으로 가고 싶지만 갈 여건이 안 되기 때문에
홍대 놀이터 쪽에 있는 송탄영빈루 홍대지점으로 주말에 찾아가게 되었어요. 홍대는 이 번이 두 번째 방문이군요.

. . . . . .


송탄영빈루는 홍대 정문 놀이터 근처에 있습니다. 약도는 본 포스팅 마지막에 첨부...
1층엔 예전에 다녀온 두부스테이크가 맛있었던 모로미 이자카야가 있지요.


간판이 화려하게 꾸며져 있는데, 정작 송탄에 있는 본점은 넓지만 다소 허름한 동네중국집 분위기입니다.
본점이 동네중국집이라면, 여기는 서울에 올라와서 한껏 멋을 내고 와인도 파는 차이니스 레스토랑 분위기.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영빈루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두 마리의 금룡(金龍)이 문 앞을 지키고 서 있는 모습.


그리고 그 옆의 자동문에는 뭐낙 이것저것 굉장히 많이 붙어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가 눈에 띄는군요.


막 줄을 서고 그럴 정도까진 아니지만, 매장 안에는 식사하는 손님들로 거의 가득 찬 편. 으아아아 역광...


영빈루 로고와 글씨가 박혀있는 젓가락과 숟가락을 싼 종이.
첫 영업이 1945년부터니 올해 딱 70년이군요. 공교롭게도(?) 이성당과 영업 역사가 동일...


그리고 테이블에 가지런히 놓여져 있는 티슈.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의 로고는 명함의 것을 스카치테이프로 대충 붙여놓은 모양새.


요리류도 여러가지 있긴 하지만, 가격대가 높은 편이고 대부분은 식사류에 요리로 탕수육 하나정도를 시키는 편.
저번에 왔을 때 짬뽕은 6500원이었는데, 지금은 7000원으로 500원 올랐네요. 그 밖의 식사류도
일반 동네 중국집에 비해선 다소 가격은 있는 편입니다. 어떤 걸 먹을까 다들 고민하다가 그냥 짬뽕으로 통일.

지인 말로는 이 곳 간짜장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간짜장에도 한 번 도전해볼까 싶습니다.


아... 국이라니(...)


기본찬으로 나온 김치.


그리고 단무지. (식초를 넣지 않는것이 중요!)


찹쌀 탕수육(꿔바로우) 소 사이즈(16000원)

2인분의 양이라는 직원의 설명이 있었는데, 실제 나오는 양 보면 셋이 먹어도 충분할 만한 양입니다.
원래는 그냥 탕수육을 시켜야 했는데, 무의식적으로 찹쌀탕수육을 시킨 뒤 '아, 꿔바로우!' 하고 무릎을 탁...ㅡㅜ
저는 홍콩반점의 탕수육 같은 일반 탕수육과 동일한테 찹쌀반죽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린 그런 걸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찹쌀탕수육이 꿔바로우로 나온다는 걸 알게된 지는 이미 주문이 끝나고 한참 뒤... 후회해도 늦...


...다고 하기엔, 이거 뭔가 퀄리티가 굉장히 좋아보이는데...?

실수로 일반 탕수육 대신 꿔바로우를 시켰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굉장히 맛있어보이는 게 나왔습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탕수육 위에 슬라이스한 아몬드를 올려놓았다는 것이랑 시큼한 향이 좀 덜하다는 것.


와, 이건 이거 나름대로 맛있다...! 소스에 버무려졌는데도 바삭함을 유지하고 있는 쫄깃한 꿔바로우의 맛.
시큼한 맛이 양꼬치 전문점에서 나오는 꿔바로우에 비해 약한 편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 얹어진 아몬드의 고소함이 꿔바로우 자체의 맛을 더 살려주는 편이고, 막 지나치게 달지도 않고 꽤 좋네요 이거...!

그냥 탕수육만 괜찮을 거라 생각해서, 주문 미스를 알게되고 약간 후회했는데 나온 음식을 먹고 기분 반전.


그리고 짬뽕 도착. (7000원)

사진상으로는 잘 안 보이지만 동그란 그릇이 아닌 하트 모양의 특이하게 생긴 그릇에 담겨나옵니다.


채썬 야채와 함께 오징어, 돼지고기가 듬뿍 올라간, 불에 볶은 돼지고기 냄새가 나는 계열의 짬뽕.
오징어도 물론 들어가긴 하지만, 기본 베이스가 해산물짬뽕의 개운한 맛이 아닌 돼지고기 짬뽕의 진한 맛입니다.


해산물은 오징어 정도가 들어간 게 전부지만 칼집을 굉장히 절묘하게 잘 내었고 야채, 돼지고기도 풍부하게 들어가
건더기가 아쉽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 퀄리티. 맵지 않고 진한 고깃국물맛이 일품인 짬뽕입니다.


곱배기 사이즈도 있는데, 기본으로 나오는 것도 보통 짬뽕에 비해 꽤 많은편이라 곱배기를 시킬 필요는 없어뵈네요.
저야 이미 여러 번 와본 곳이라 맛을 알고 있어서, 그냥 아 좋다 하고 맛있게 잘 먹는 정도였는데,
그 앞서 이야기한 홍콩반점 짬뽕을 맛있게 드셨다고 하시는 분께선 이런 짬뽕 처음 먹어본다고 감탄하면서 흡입.
원래 본인은 짬뽕을 그렇게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먹을 땐 면만 건져먹는 것 정도라 했는데 국물까지 다 마시던...ㅎㅎ


찹쌀탕수육부터 해서 짬뽕까지, 남기지 않고 잘 먹고 나왔습니다.
세 명이서 각자 식사 하나에 찹쌀탕수육이든 그냥 탕수육이든 작은 사이즈 하나 시키니 양이 딱 맞네요.
더 여럿이 가면 요리도 여러 개 시키고, 혹은 양 적은 여성분이라면 식사는 적게 시켜 나눠먹어도 좋을 듯 합니다.


점심시간대에는 홍대생 한정으로 현금 계산시 20% 할인도 해 준다고 합니다.
짬뽕 한 그릇 가격이 5600원으로 떨어지니, 이 정도면 굉장히 괜찮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부럽네요.

. . . . . .

저는 뭐 오래간만에 가서 먹은 짬뽕이라 맛있게 먹었다 - 정도인데, 제가 소개하면서 데려간 분께서
정말 만족스럽게 잘 먹었다고 좋아하셔서 일부러 데려온 보람이 있었구나 - 라는 좋은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다음에는 이 분을 데리고 연희동 쪽의 중화요리 전문점이나 아니면 인천 쪽도 한 번 가봐야겠다 - 생각중입니다.

.
.
.
.
.
.

최근 핫한 홍대의 '또보겠지 떡볶이집' 앞을 지나가는데, 사람이 꽤 많이 몰려 대기하고 있던...
언제 한 번 한가한 시간대를 맞춰 가 보고 싶은 곳 중 하나.


그리고 치즈돈까스로 유명했던 '혼카츠'는 (예전 방문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54166 )
최근 방송에 소개되는 바람에 엄청난 대기열이 생기는 가게로 바뀌어 있었습니다...ㅡㅜ 뭔가 아쉬운 느낌.
치즈돈까스도 치즈돈까스지만, 여기서 먹었던 양념돈까스 소스가 딱 양념감자맛이라 맥주를 부르는 맛이었는데...

. . . . . .


※ 홍대 송탄영빈루 직영점 찾아가는 길 : 홍익어린이공원(놀이터) 끝에서 좌회전, 지도 참조.

// 2015. 6. 28


핑백

덧글

  • 다루루 2015/06/28 18:27 #

    아, 짬뽕 좋지요. 아주 좋지요. 정말 좋지요. 언제나 좋지요. 훌륭하지요. 아름답지요. 완벽하지요. 면은 언제나 옳으니 짬뽕 먹고 싶다. 배고픈데...
  • Ryunan 2015/07/01 22:18 #

    영빈루 가세요~!
  • 알렉세이 2015/06/28 23:01 #

    어허허헣 짬뽕.ㅠㅠ
  • Ryunan 2015/07/01 22:19 #

    맛있는 짬뽕을 드셔야 할 듯 합니다.
  • 2015/06/28 23:5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7/01 22:1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aksj 2015/06/29 05:01 # 삭제

    전국 5대짬뽕이니 뭐니 해도 홍콩반점 짬뽕은 참 맛있어요ㅜㅜ

    백종원을 인정할수밖에없는...
  • Ryunan 2015/07/01 22:19 #

    저는 홍콩반점은 짬뽕보다는 탕수육 쪽이 ^^
  • 스님 2015/06/29 22:57 # 삭제

    혼카츠가 언제부턴가 바이럴의 명소같은 분위기가 되서 참 '㉦'...
  • Ryunan 2015/07/01 22:20 #

    너무 유명해져버려서...;ㅅ;
  • 농어 2015/06/30 15:00 #

    사실 영빈루는 맛도 맛이지만 가성비가 훌륭한걸로 좋아하는 집인데...ㅠ_ㅠ
    평택쪽에서 일할 때 참 자주 먹었...
  • Ryunan 2015/07/01 22:20 #

    아, 평택 송탄 가고싶다... 미스리 햄버거까지 먹고 싶다구...
  • anchor 2015/07/02 10:07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7월 2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7월 2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5515
3742
2004244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