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6.29. 허니 & 숯불치킨 도시락 (세븐일레븐) / 2종의 치킨을 메인반찬으로 즐기는 편의점도시락 by Ryunan

최근 2종의 세븐일레븐 편의점 도시락 신상품 출시를 보게 되어, 구입하게 된 상품 리뷰입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세븐일레븐에서 '혜리의 맛있는 행복' 이라는 브랜드로 출시한 도시락 신상품인
'허니 & 숯불치킨도시락' 입니다. 숯불치킨과 함께 벌꿀을 넣어 달콤하게 조린 양념치킨을 메인반찬으로 즐기는
치킨도시락 컨셉의 신상품으로 가격은 4000원입니다.

. . . . . .

이젠 도시락까지 허니버터냐...!!!!!

...라는 생각이 잠시 들긴 했지만, 그래도 '버터'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에 조금이나마 의의를...
그래요, 일단 먹어보고 생각합시다. 먹어보고 판단하는 것이 제일 좋으니까요.


6월 30일... 그러니까 내일까지긴 하지만(...) 세븐일레븐에서는 본 도시락 구매시
아이시스 평창공원 산림수 500ml - 생수 한 병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가 동시에 진행중입니다.
참고로 편의점에 공급되는 아이시스 생수는 파란 색 라벨의 이것 말고 분홍색 라벨의 제품이 따로 있는데,
분홍색 상품은 증정용으로 공급되는 생수가 아니기 때문에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같은 아이시스지만 별개의 상품.


도시락 용기 뚜껑에 붙은 라벨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제품 전체의 열량은 795kcal, 그리고 중량은 498g으로 편의점 도시락 치고 꽤 내용물이 많아 묵직한 편.
전에도 한 번 언급한 적 있었지만, 최근 편의점 도시락의 내용물 넣는 추세가
거의 전투적인 수준으로 올라서(...) 어떻게든 사진 찍혀 인터넷에서 비웃음거리가 되면 안된다!
라는 생각으로 다들 제품을 만들 때 필사적으로 만드는 것 같아보입니다...


제품 포장에 붙어있는 스티커 확대.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크게 확대시켜보았습니다.
L-글루민탄산나트륨... 그러니까 MSG가 사실 약간 들어있긴 한데, 볶음김치 쪽에 들어있는 것이 확인 가능.


뚜껑을 열은 제품의 오픈케이스. 가운데 메인반찬인 치킨을 중심으로 서브반찬과 밥이 사방에 펼쳐진 모습.
역시 앞에서도 언급하긴 했지만, 예전 초창기 편의점 도시락과 비교하면 같은 편의점 도시락인가 싶을 정도로
밥을 비롯하여 반찬들을 전투적인 수준(...!!)으로 꽉꽉 채워넣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비단 세븐일레븐 뿐만 아니라 타 편의점 도시락도 마찬가지인데, 정작 본인은 굉장히 고통받았다지만
인터넷 세계를 달구었던 '창렬열풍' 의 파동이 편의점 제품에도 영향받은 것 같은 약간은 안쓰러운 모습...


도시락 용기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밥을 두 군데로 나누어 담았습니다. 쌀밥 위에 약간의 후리카케를 뿌렸습니다.


일반적인 후리카케는 약간의 간이 되어있지만, 여기엔 별도의 간이 되어있지 않아
그냥 모양새 내는 데 사용한 듯.
확실히 흰밥에 검은깨라던가 이런 걸 뿌리면 도시락이 더 예뻐보이고 뭔가 세련되어보이는 것이 있으니까요.


사이드반찬 중 하나인 소시지 브로컬리 볶음.
케첩 등의 양념이 된 게 아닌 기름에 살짝 볶아낸 소시지인데,
롯데햄에서 나온 이와 비슷하게 생긴 소시지를 마트에서 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상품명은 기억 안 나지만...
일반 비엔나소시지에 비해 뽀득거리며 씹히는 탱탱한 식감이 더 강했고, 약간 심심하게 볶아진 반찬이었습니다.


그리고 소시지볶음 옆에는 볶음김치가 들어가있습니다. 맛은 그냥 평범한 편의점도시락 볶음김치의 맛.


메인반찬인 치킨이 약간 양식 스타일이라 그런가, 작게나마 스파게티가 사이드 요리로 들어가있군요.
이건 반찬으로 먹는다기보다는 한솥도시락에 깔아주는 스파게티면 같이... 사이드로 즐기라고 넣은 듯 합니다.

그렇지않아도 도시락에 이 음식이 들어가있는 걸 보고 평소 이상으로 굉장히 기쁨을 감출 수 없었는데... 그 이유가...

.
.
.
.
.
.

얼마 전, 심야식당 극장판 영화를 보고, 쌈마이한 나폴리탄 스파게티가 너무 생각났기 때문입니다.
마땅히 나폴리탄을 먹을만한 곳이 없어 집에서 만들어먹을까 하다가 편의점 도시락에서 발견한 것.

. . . . . .


물론 심야식당에서 나왔던 그것에 비할 바 못되겠지만, 적당히 새콤하고 적당한 소스맛의 사이드 스파게티라
맛 그 이상으로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건 고급 파스타 전문점에서 나오는 것에 비해
퀄리티가 약간 떨어져도 그러려니 하고 먹는것도 있고, 오히려 퀄리티가 높으면 그 나름대로 좀 어색한 것도 있고...^^;;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메인반찬인 숯불치킨, 그리고 허니양념치킨.
숯불치킨에는 위에 슬라이스한 마늘칩이 얹어져 있고, 허니양념치킨 위에는 다진 땅콩이 고명으로 얹어져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둘 다 순살로 되어있습니다. 숯불치킨 반찬은 지금도 참 숯불치킨 도시락이란 제품이 나오고 있죠.


개인적으로는 허니양념치킨에 비해 숯불치킨 쪽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숯불에 구운 치킨을 살짝 달달한 간장양념에 졸여내었는데, 밥반찬 쪽으로는 이 쪽이 더 잘 어울렸던 맛.
위에 얹어진 마늘칩 때문에 마늘의 매운맛은 싹 빠지고 특유의 마늘 풍미가 더해져 상당히 고급스런 반찬이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허니양념치킨이 나빴다는 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숯불치킨에 비해선 약간 아쉬웠던 맛.
'허니'라고 해서 이름처럼 괴식... 같은 느낌이 있었던 건 아니고, 그냥 닭강정 느낌의 살짝 달게 졸여낸 양념치킨입니다.
숯불치킨이 불에 구운 닭고기라면, 이것은 튀겨낸 닭에 양념을 묻혀낸 스타일. 달달한 맛이 느껴지는 것이
나름 나쁘지 않았지만 밥반찬보다는 맥주안주라던가 그냥 치킨만 먹을 때 더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 . . . . .

이름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무난하고 평범했던 허니양념치킨, 그리고 생각 이상으로 맛있었던 숯불치킨,
그리고 거의 전투적으로 담아낸 다른 반찬들에 쌈마이한 감성을 가져다준 스파게티까지...
그 계기가 뭔가 약간 필사적인 기분이 느껴지긴 하지만(...) 알참이 가득 들어찼던 도시락이었습니다.
세븐일레븐 쪽의 도시락은 맛을 떠나서 가성비가 최근 혜리도시락 런칭을 계기로 급격하게 좋아지는 모습이 보이는데,
본 제품 역시 가성비 좋은 혜리도시락의 올바른 발전 방향을 잘 보여주는
- 그리고 지금 초창기 브랜드 이미지의 초심을 잃지 않는 좋은 상품으로 기억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
.
.
.
.

최근 편의점에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넣은 200ml 우유가 나오고 있는데, 너무 귀여워서 구입.
빙그레에서 나오는 팩우유로 딸기우유에 그려진 코니가 눈에 띄어서...!!
도저히 안 살 수가 없더군요. 가격 900원.


이렇게 각 면마다 다른 그림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프렌즈 캐릭터보다 라인 캐릭터를 더 좋아합니다.


아, 보기만 해도 정화되는 기분(...) 개인적으론 브라운도 좋지만 코니 쪽을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브라운은 초코우유 쪽에 프린팅되어 나오더군요.


우유 맛이야 뭐... 그냥 엄청 진한 단맛의 딸기우유라 그냥 큰 감흥은 없었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이렇게 캐릭터 상품을 활용한 식품 종류가 예전에 비해 비교적 많이 늘어난 편이라,
제품을 구매할 때 맛은 물론 눈도 즐겁게 해 주는 제품들의 증가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캐릭터 상품에 대한 시도는 좋으니,
이 좋은 이미지를 계속 유지하고 가격이나 내용물, 원재료 등으로 장난을 치진 말았으면 좋겠네요.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6. 29


핑백

덧글

  • 비로그인 2015/06/29 23:33 # 삭제

    내용물이 꽤 알차 보여서 먹어볼까 하고 집어들었다가 잘 기억나지 않는 이유로 내려놨던 제품이네요. 다음에 또 눈에 띄면 한 번 먹어봐야겠군요.
  • Ryunan 2015/07/01 22:20 #

    이 제품은 꽤 괜찮았습니다. 가격대비로 후회는 없으실 것 같네요^^
  • 아니스 2015/06/30 00:01 #

    브라운... 커피우유였다면 좋은 데...
  • Ryunan 2015/07/01 22:20 #

    저도 사실 초코우유보다는 커피우유가 더 좋습니다^^
  • 페이토 2015/06/30 01:16 #

    맛나겠다
  • Ryunan 2015/07/01 22:20 #

    네, 맛있어요 ㅎㅎ
  • 22 2015/06/30 14:53 # 삭제

    이거맛나요 ㅎㄹ도시락 중 가장 난 듯
  • Ryunan 2015/07/01 22:21 #

    혜리 브랜드를 달고 나오는 제품은 대체적으로 평타, 혹은 상타를 치더군요 :)
  • 2015/06/30 14:59 #

    으엉 코니 너무 귀엽네요 >< 심쿵하고 갑니다
  • Ryunan 2015/07/01 22:21 #

    저런 캐릭터상품 참 좋죠.
  • anchor 2015/07/03 10:10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7월 3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7월 3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허니칩 2015/07/03 22:23 # 삭제

    킄 먹고십다나도줘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4013852
27257
1985691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