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7.14. 아비꼬(천호) / 드디어 천호동 로데오거리에서도 카레우동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by Ryunan

천호동 로데오거리 쪽의 어떤 빈 점포에 어느 날 가림막이 쳐지더니 뭔가 뚝딱뚝딱 공사를 하고 있고
그러던 도중 6월 말쯤이었나 '아비꼬 카레' 라는 이름의 신규 점포가 정식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 . . . . .


천호동 로데오거리에 새로 들어온 일본카레 프랜차이즈 체인점 '아비꼬'
홍대에서 처음 시작하여, 지금은 프랜차이즈화되어 이곳저곳에 꽤 많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
천호에서 가장 가까운 다른 매장은 제2롯데월드 안에 있는 매장이 되겠네요.

일전에 한 번 소개했던 롯데시네마 강동 근처의 호시탐탐(관련글 : http://ryunan9903.egloos.com/4390358 )이
아비꼬 카레의 주문 시스템과 메뉴를 상당히 많이 차용해서 사용하고 있긴 하지요.


오픈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잘 잡은듯, 저녁시간대가 되니 꽤 많은 사람들로 북적북적.
테이블 쪽은 자리가 없어서 주방과 바로 마주보고 있는 Bar 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테이블 위의 식기류와 반찬통.


메뉴판. 원래 기본카레가 5000원부터 시작했는데, 최근에 6000원으로 오르게 된...
원체 안 가본 지 오래되어 6000원으로 오른 것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아비꼬 어원과 어디까지 관련이 있을지 모르지만, 아마 영향을 어느정도 받았을 거라 추정되는
오사카 시영지하철 '아비꼬역' 의 역명판. 실제 지난 1월 여행 때 아비꼬역을 성지순례(?)한 적이 있었습니다.


아비꼬 로고가 인쇄된 티슈 위에 올려놓은 식기류.


반찬으로 나오는 무짠지.


그리고 깍두기. 사실 카레에는 깍두기보다는 앞에 나온 무짠지 쪽이 더 잘 맞아서... 이건 거의 손을 안 댄...


기본 카레우동(6000원)에 마늘 후레이크, 파 토핑 추가. 파와 마늘 후레이크는 무료 추가 가능.


개인적으로 카레우동을 좋아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밥 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동을 주문할 경우
우동을 먼저 먹을 수 있고 밥 리필을 추가해서 카레도 같이 먹을 수 있기 때문.
그런데 실제로 저 말고도 이런 이유로 카레우동을 많이 선호하는 분이 있더군요. 당장 제 주변에도 두 분 계시고...


양도 꽤 많은 편입니다. 마늘이랑 파 토핑을 추가해서 위에 얹어준 유부와 섞으니 건더기도 푸짐한 편이고...


뭣보다 방문했을 때가 오픈 초기라 그런지 음식 나오는 상태라던가 그런 게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른 지점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도 있지만, 뭔가 가게 오픈 초기에 기합이 잡혀있는 깔끔한 모습이랄까...
오래간만에 먹으니 꽤 만족스럽네요.


파 토핑 추가. 꽤 많은 양의 파를 이렇게 갖다주었던...


그리고 주방 쪽을 슬쩍 보았는데, 마늘 후레이크는 아예 본사에서 따로 씨리얼처럼 만들어 공급하는 듯 했습니다.
뭔가 커다란 통에 들어있는 마늘 후레이크를 꺼내더니 이렇게 담아서 내어주는 것을 봤거든요.
거의 씨리얼이라던가 스낵 같은 느낌이라 그냥 집어먹어도 맥주 안주로 꽤 어울릴 것 같은 맛.


밥 추가는 별로 생각이 없어서, 카레만 한 번 추가를 해 봤습니다.


마늘 후레이크 나온 것을 같이 넣고 살짝 맛을 봤는데, 역시 그냥 카레만 먹기엔 좀 짜긴 하더군요.
결국 밥 추가를 하지 않으려 했는데, 어쩔 수 없이(?) 한 번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서 깔끔하게 마무리.

. . . . . .

일본카레 전문점, 아비꼬 카레.

천호동에 이 가게가 들어오게 될 줄은 몰랐는데, 나름 사람 많이 다니는 로데오거리 한복판에 자리를 잡게 되어
앞으로도 계속 초기 오픈때의 기합을 잘 유지한다면 장사 잘 되는 곳으로 오래 갈 것 같습니다.
은근히 천호동 쪽의 식당들이 간판이 자주바뀌는 집이 많은 편인데, 여긴 비교적 안정적으로 갈 것 같네요.
뭐 저야 이 쪽에서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 하나 더 늘게 되어 만족스럽고... 오래간만에 좋은 방문이었습니다.

.
.
.
.
.
.


꽤 예전이긴 한데, 롯데리아에서 불고기버거를 정가 3300원에서 1900원 할인 이벤트를 했을 때
한 번 찾아가서 먹어보았던 불고기버거. 생각해보니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는 처음 먹어보는군요.
뭐 이 쪽의 데리버거가 대표버거 이미지로 워낙 강하고 해서 상대적으로 다른 것에 비해 존재감이 많이 딸리는 제품.


음... 역시 롯데리아 햄버거의 가장 큰 문제는... 일단 크기가 작다는 것...


만들어놓은 지 좀 되었는지, 많이 숨이 죽어있는 게 아쉽지만, 이벤트 기간이니 그러려니 하는 생각.


기본적인 구성은 양상추와 마요네즈, 그리고 불고기버거 소스와 패티로 맥도날드의 그것과 동일하긴 한데...


소스가 한쪽으로 몰려있는 거야 그렇다 쳐도, 빵을 적실 정도로 줄줄 흘러내리는 맥도날드 제품에 비해
이 쪽은 소스 인심이 좀 박한 것 같네요. 지난 번에 맛봤던 강정버거도 그렇도 대체적으로 좀 부족한 듯한 느낌.


맛은 맥도날드의 불고기버거에 비해 진하고 달콤한 소스맛이 좀 약하고 마요네즈맛이 강화된 편이라
상대적으로 덜 짜다 - 라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그것 외에는 전체적으로 뭔가 좀 부족한 듯한 맛.

그냥 이벤트로 한 번 먹어본 것이긴 하지만, 데리버거 대비 큰 강점이라던가 개성이 있다고 느껴지지도 않고
뭣보다 정가가 3300원인데, 맥도날드에서 정가 2000원인 동일한 불고기버거와...
아무리 좋게 보려 해도 조금도 게임이 될 것 같지는 않아보이는군요;;


타 패스트푸드에 비해 롯데리아는 매장 내에 이런 식으로 자체적인 광고문구를 붙여놓은 곳이 유달리 많습니다.
특히 단체주문 쪽을 상당히 크게 강조하고 있는 게 많이 보이던데,
이런 단체주문을 크게 홍보하고 또 밀어붙이는 게 이 패스트푸드 전략인가 싶기도 하고...

. . . . . .


※ 아비꼬 카레 천호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5번출구를 나와 로데오거리 내 위치.

// 2015. 7. 14


핑백

덧글

  • 스님 2015/07/14 23:48 # 삭제

    또 카레를 드신겁니까 -㉦-!!
  • Ryunan 2015/07/19 12:30 #

    또라니요... 또라니요...ㅠㅠ
  • Hyth 2015/07/15 00:07 #

    노량진 아비꼬는 작년에 없어졌더군요(......)
  • Ryunan 2015/07/19 12:30 #

    네, 거기 있던 자리에 부대찌개집인가 들어오지 않았습니까?
  • Hyth 2015/07/19 13:56 #

    그렇죠. 그래서 올해 처음으로 그쪽 갔을때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 아비꼬천호점 2015/07/15 04:42 # 삭제

    안녕하세요. 아비꼬천호점 입니다. 저희 매장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늘 노력하는 아비꼬천호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자주자주 찾아주시고 전 직원들이 기합 팍팍 들어가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yunan 2015/07/19 12:31 #

    감사합니다. 천호동 로데오거리 쪽은 음식점 장사가 자주 가게가 바뀌는... 좀 뭐랄까 음식점이 오래 버티지 못하는 그런 거리인데 꼭 오래 자리를 지키면서 천호동에서 식사할 수 있는 좋은 곳으로 자리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카레우동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 ㅇㅇ 2015/07/15 07:34 # 삭제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의 유일한 장점이라면 쇠고기 패티를 쓴다는건데(맥도날드 불고기버거는 돼지죠) 확실히 먹어보면 패티의 질 차이가 느껴지긴 하지만, 생긴 거로는 오히려 롯데리아쪽이 맛이 없어보이네요ㅋㅋ 언급하신 것처럼 가격 차이도 상당하고.
  • Ryunan 2015/07/19 12:31 #

    쇠고기 패티였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도날드에 밀린다는 듯한 느낌이 있으니...
  • YJM 2015/07/15 19:29 # 삭제

    롯데리아 햄버거는 언제봐도 최악...
  • Ryunan 2015/07/19 12:31 #

    혹시 너 재민이니?
  • 활발한 바다표범 2015/07/21 09:05 #

    롯데리아 버거는 상대적으로 간이 약하고 패티가 소규모이죠 ;; 아무래도 맥도날드가 사업 규모 자체가 훨신 더 크고 버거도 더욱 크니까 (게다가 짭조름!) 인기가 더욱 많은 듯 하네요..
  • 흠.. 2015/07/21 09:25 # 삭제

    카레우동 맛있겠당! 오늘 매뉴는 카레우동으로 결정이닷!!
    그래도 전 소스가 많아서 짠 맥날 햄버거보단 간이 적당한 롯데리아 햄버거가 전 좋던데
    하지만 크기 맛 전부 갓추어진 버거집은 역시 버거킹과 맘스 터치죠 이건 양보할수 없뜸! ㅇ _ㅇ!
  • anchor 2015/07/21 09:58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7월 21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7월 21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128
886
2081836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