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7.31. 흥미면옥 (구반포) / 적당한 가격의 맛있는 함흥냉면과 왕만두를 즐기는 곳. by Ryunan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 근처에 있는 이 동네에서는 잘 알려진 함흥냉면 집에 다녀왔습니다.
구반포역은 평소 저랑 거의 인연이 없는 동네라고 생각했었는데, 지난번 반포치킨 방문 때를 계기로
이 근처에 꽤 호감이 가는 가게들이 몇 군데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앞으로 가끔 한 번씩 가게될 것 같네요.

. . . . . .


이 날, 퇴근하고 친구들 몇 만나 같이 간 곳은 구반포역 근처에 있는 흥미면옥이라는 곳.
함흥식 냉면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냉면집으로 원래 이수 남성시장에 있었다가 옮겨온 곳이라고 합니다.
아파트단지 상가 안쪽에 있어 밖에서는 절대 발견하지 못하고 좀 구석구석 찾아들어와야 하는 곳.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냉면 가격이 8000원이라...
요즘 냉면 한 그릇 8000원이라고 하면 그렇게 비싸다고 느껴지진 않는 가격입니다.
예전에 누군가가 그랬지요. 파스타 한 그릇 1만원 넘는 건 괜찮고 냉면 1만원 넘는 건 안 괜찮냐... 뭐 그런 식;;

그리고 비빔냉면을 시킬 때 나오는 기름은 참기름이 아니라 전용 소스라는 걸 강조해 놓았네요...ㅎㅎ


냉면 전문점에 가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금색의 육수 주전자.


그리고 금수저...는 아니지만 금수저처럼 보이는 수저.
요새 사회적으로 부러움의 대상인 최고의 삶은 역시 금수저로서의 삶이죠(...)


기본 반찬으로는 여느 냉면집과 마찬가지로 무생채가 나오고...


그리고 떡만두국이나 갈비탕을 의식해서인지 김치가 나오긴 하는데,
이 김치 스타일이 제 입맛엔 안 맞아서 그냥 한 조각 맛만 보고 계속 무생채만 먹었습니다.


같이 간 친구가 시킨 물냉면(8000원)

맛이야 뭐 어떤지 모르고 그냥 사진 한 방만 찍고 끝...이긴 한데
함흥냉면 전문점이라고 하지만, 옆에서 먹는 거 보니까 물냉면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회냉면. 가격은 물냉면과 마찬가지로 8000원.
비빔냉면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고깃집 등에서 나오는 비빔냉면과 달리 육수가 자작한 것이 특징.


위에 고명으로는 회무침과 함께 무생채, 양념장, 그리고 오이, 계란 등이 나름 예쁘게 잘 올라가있습니다.


회무침의 양도 적당한 편. 언제부턴가 냉면집에서 비냉과 회냉이 같이 있으면 회냉 쪽을 택하는 편.
면도 그렇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함흥냉면으로 유명한 오장동 흥남집의 그것과 비슷해 보입니다.


사이드메뉴로 시킨 왕만두(6000원)인데...
상당히 잘 나오네요. 큼직한 왕만두 여섯 개가 나옵니다.
마침 세 명이 갔는데 나눠먹기 딱 좋은 양. 둘이 가서 하나 시키면 좀 많을 수도 있습니다.


만두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느껴지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여튼 꽤 컸어요.


안에는 이렇게...


다진 고기와 두부, 부추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 고기만두 스타일인데, 적당히 냉면이랑 같이 먹기 좋은 맛.
속이 꽉 차 있는 알찬 만두라 냉면만 먹기 다소 심심할 때 사이드로 시키면 든든히 즐길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앞서 말하긴 했지만, 둘이 가서 시키는 것보단 셋이 가서 시킨 뒤 두 개씩 먹는 게 양이 딱 맞을 듯.


전용 소스 국물이 있어 그런지 면을 비벼도 막 엄청 새빨개진다거나 하진 않는 것 같네요.


고구마전분을 이용한 면은 적당히 탄력이 있고 쫄깃하면서도 지나치게 맵지 않은 고소한 소스맛이 좋습니다.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부담 없이 즐길만한 함흥식 비빔냉면 스타일이어서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압구정 직영점이라고 별도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 곳을 찾아가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함흥식 냉면을 맛있게 잘 하는 곳, 근처 거주하거나 혹은 찾아올 일 있으면 무더운 여름, 즐기기 좋을 듯 합니다.

큰 설명이라던가 미사여구 없이 좀 솔직담백하게 술술 써내려가긴 했는데, 그냥 그런 느낌이었어요ㅎㅎ
뭔가 엄청 화려한 설명을 할 필요는 없이 편하게 찾아가서 한 그릇 먹고 나오기 괜찮았던 가게.

. . . . . .

※ 흥미면옥 찾아가는 길 :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 1번출구에서 도보 약 2분정도. 반포주공아파트 상가 1층.

.
.
.
.
.
.

구반포역 근처에 있는 소개를 받은 빵집인데, 여기에 대한 건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 2015. 7. 31


핑백

덧글

  • 종화 2015/07/31 01:17 #

    흥미면옥 흥미롭군요(씨익)
  • Ryunan 2015/08/02 02:18 #

    이렇게 재미가 없을수가...
  • 농부 2015/08/01 01:55 #

    반포는 갈 일이 적긴 하지만. 냉면이라면 어떤 스타일이든 좋아하니 좋은 곳을 또 하나 알아갑니다.
  • Ryunan 2015/08/02 02:18 #

    네, 기억해놓고 있다가 근처 갈 일 있으면 들러보는 것도 좋지요.
  • 진심으로... 2015/08/01 21:56 # 삭제

    요새 먹거리가 너무...값이 올랐어요.
    5000원 안 쪽으로 사먹을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네요. ㅠㅠ
    진짜 냉면 재료 원가 값이 얼마나 한다고.....
    에휴......
  • 이야기정 2015/08/01 23:51 #

    그러게요.. 냉면 원가만 5천원인 시대란게 정말 안타깝습니다..ㅠㅠ
    꼴랑 5천원인데 말이죠...ㅠㅠ
  • ㅇㅇ 2015/08/02 00:24 # 삭제

    님처럼 원가만 따지는 분들 보면 정말 답답합니다
  • Ryunan 2015/08/02 02:19 #

    음식 가격에는 매장 임대료라던가 직원의 인건비, 점주의 수익 등도 들어갑니다...
    요새는 그 많은 것 중 임대료의 비중이 굉장히 높아진 것 같아 좀 씁쓸하지만요.
  • anchor 2015/08/06 10:52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8월 6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8월 6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657414
65112
1827862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