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8.29. 포카칩 라임페퍼 (오리온) / 이것은 괴식일 수도 있고 괴식이 아닐 수도 있다 + 오비 프리미어 바이젠 by Ryunan

오늘 소개할 상품은, 신상품이라고 하기엔 나온지 약간 되었고... 허니버터칩만큼의 파괴력은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의 화제와 함께 논란을 동시에 몰고 온 감자칩인 '포카칩' 신상품인 '라임페퍼' 맛입니다.
신맛이 나는 과일 라임(Lime)과 후추(페퍼)를 동시에 넣은 생 감자칩.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

.
.
.
.
.
.

아,  뭐 어쩌라고...

. . . . . .


라임주스 농축액, 블랙페퍼분말이 들어가있는 생감자칩. 중량은 다른 포카칩과 동일한 60g.


제품 포장의 뒷면입니다.


100% 생감자의 상큼한 맛을 즐겨보라고 하는데, 감자칩은 느끼하고 짠 맛에 즐기는 거야(...)
뭔가 상당히 불안하면서도 자학적인 두근두근한(?) 기분이 느껴지는 괴식의 촉이 있긴 합니다만...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의 열량은 333kcal로 밥 한 공기에 맞먹는 편.
뭐 원래 감자칩이라는 게 열량이 높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그리고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기타 정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지를 뜯으면, 이렇게 살짝 후추를 뿌린 자국이 있는듯한 감자칩이 들어있는데요,
용량이라던가 감자칩의 모양은 다른 제품과 동일합니다만 봉지 안에서 확 풍겨오는 라임의 향이 이색적이네요.
일단 향이 개인차가 좀 있겠지만, 막 인공적인 향이라던가 화장품향 같은 안 좋은 향은 아니었습니다.


후추가 살짝 뿌려져 있는 감자칩의 단면. 뻔한 괴식이라는 걸 알면서 조금 조심스레 집어들었는데...

.
.
.
.
.
.

어라?

...생각보다 먹을만한데?

어... 엄청난 내공의 괴식일 거라 생각했던 것이 완전히 빗나갔던 맛. 수박우유에 이어 이번에도 계속되는
'괴식일 줄 알고 먹었는데 알고보니 괴식이 아닌 제대로 된 상품이었다' - 라는 계열의 두 번째 사례.
분명 일반 감자칩에 비해 라임향이 느껴지고 특유의 맛도 감자칩 안에 녹아있습니다. 그래서 좀 생소하긴 해요.
그런데 그 생소함이 막 엄청 나쁜 쪽이라기보다는 살짝 맛에 상큼함을 더해주는 정도에서 마무리되어 그런가
감자칩의 맛을 막 심하게 해치거나 하지 않고 살짝 상큼한 라임맛 속에 본연의 짠맛이 뒤로 자연스레 이어지는 편.
일반 감자칩에 비해 짠맛이 다소 적고 의외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라 사람에 따라 보통 감자칩이
쉽게 물리거나 질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게는 대체제가 될 수 있는 선택이라고도 보여졌습니다.

그냥 간식용으로 즐긴다기보다는 라들러 류의 가벼운 맥주와 함께 즐기면 좋을 듯한 기분이 들었던 맛.
뭐 일단 맛이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서는 직접 먹어보시고 판단하는 것이 제일 낫겠지요?

.
.
.
.
.
.


...그래서 맥주를 꺼냈습니다. 최근 오비맥주에서 발매된 에일맥주인 프리미어 오비 바이젠.
최근 오비 필스너와 함께 나오고 있는 두 종류의 프리미엄 컨셉의 맥주로 한 번 구입.
오비맥주 쪽은 카스 라인을 계속 내면서 독일식 맥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계열은 오비 브랜드로 쭉 밀고 나가는 듯.


알콜도수는 5.0%


집에 문득 오비맥주 전용잔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대로 그것이 없어 삿포로 잔에 따르긴 했습니다만... 불투명한 밝은 노란색이 에일맥주라는 걸 증명하는 듯.


쓴맛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밀맥주 특유의 맛과 향을 어느정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라
에일맥주에 대해 잘 모르거나 처음 마셔보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접할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라거맥주 위주로만 있는 국내의 맥주시장에서 보급형 제품으로 가격대는 약간 높긴 하지만
이런 맥주를 오비 브랜드로 내놓았다는 것이 시장이 많이 변했다는 걸 나타내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 2015. 8. 29


덧글

  • GreenBeans 2015/08/29 14:36 #

    확실히 라임향과 같이 깔린 단맛때문에 괴식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긴한데.... 이건 그 단맛과 향때문에 느끼함이 없어지면서 맛있어서 최근래에 자주 구매해서 먹은듯 싶어요 'ㅠ')!
  • Ryunan 2015/09/06 12:59 #

    저도 괴식이라 생각했는데, 생각 외로 상당히 깔끔하고 산뜻한 맛이라 꽤 마음에 들게 먹었습니다.
  • 알렉세이 2015/08/30 12:56 #

    저도 딱히 괴식은 아니고 맛있다~에 가까운 평인데. 가격대비 양은 여전히 거시기해서 한번 먹은걸로 끝내려구요.ㅎ
  • Ryunan 2015/09/06 12:59 #

    가격대비 양은 사실 다른 감자칩과 똑같긴 하지요...
  • muhyang 2015/08/31 00:40 #

    저 맥주의 알레르기 표시가 우습다면 우스운 게, 밀을 사용한 제품과 동일 시설에서 제조한 게 아니라 저게 밀 제품이잖습니까 :)
  • Ryunan 2015/09/06 12:59 #

    그렇죠, 생각해보면(...)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243852
27257
1985683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