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9.1. 라멘 베라보 (망원동) / 이번에는 시오라멘. by Ryunan

예전에 망원동에 있는 돈코츠라멘 없는 라멘 전문점 '라멘 베라보'를 다녀온 적이 있었고
그 때 포스팅 말미에 다음에는 가서 시오라멘을 먹어보아야겠다 - 라고 언급한 적이 있었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시오라멘을 먹으러 토요일 낮에 라멘 베라보를 다시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일요일은 휴무라...
(지난 방문 후기 : http://ryunan9903.egloos.com/4392949 )

. . . . . .


지난 첫 방문은 밤 늦게 방문이었지만, 이번에는 대낮에 점심으로 방문한 라멘 베라보.


밤이나 낮이나 '이런 곳에 라멘집이...?' 싶을 정도로 외진곳에 있어 주변 인기척이 없는 건 여전하군요.
이 곳이 라멘을 파는 가게임을 멀리서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작은 간판.


그리고 가게 앞의 심플한 메뉴판. 따로 확대를 안 해도 이 정도면 보시는 데 문제는 없으실 듯.


이번에는 약속대로 시오(소금)라멘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7000원.


낮이기 때문에 맥주는 생략하고 그냥 오늘은 물로만 만족.


테이블 위에 놓여져있는 식기류 및 반찬통, 소스통은 마치 일본 가게같은 느낌을 주는 구성.
일본 라멘을 전문으로 파는 곳이라 일본 가게처럼 꾸며놓은 것이 달리 이상할 것은 없지만요...^^;;


색소가 들어가지 않은 달짝지근한 초생강이 라멘과 함께하는 유일한 반찬.


마침내 도착한 시오라멘(7000원)
특선 시오라멘을 주문하면 2000원이 추가되고 차슈 양이 많아집니다.


불에 잘 구워진 두툼한 차슈.


그리고 반 개가 나오는 반숙계란도 좋은 편입니다. 국물은 확실히 쇼유에 비해 훨씬 맑네요.
라멘 위의 토핑은 딱 필요한 토핑만 절제되어 들어간 느낌인데 심플하면서도 갖출 걸 딱 갖춘 느낌.
마치 음식 모형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의 전반적으로 깔끔한 구성이 특징이라면 특징인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지난 번 굉장히 만족하고 먹었던 쇼유에 비해 시오는 제 입맛에는 아니었던 걸로...^^;;
차슈라든가 면은 다 좋았는데, 국물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가 제 취향과는 조금 안 맞았던 것 같습니다.
보통 한국사람들이 돈코츠라멘을 많이 좋아하다보니 아무래도 이 쪽은 호불호가 좀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처음 오시는 분들이라면 시오보다는 쇼유 쪽으로 먼저 도전해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그래도 차슈는 좋더군요. 막 엄청 푸짐한 건 아니지만, 딱 라멘과 잘 어울리는 잘 만들어진 맛.


여전히 가게의 정갈하고(?) 깔끔한 내부라던가 조용히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고요한 분위기 등은 좋았지만,
앞으로 이 곳에 오게 되면 쇼유라멘으로 쭉 가게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메뉴가 추가되었다고 들었는데
음... 이거 그 신메뉴 하나를 먹기 위해 이 가게를 다시 찾아야하나...하고 갈 구실을 궁리중.

. . . . . .


라멘을 먹고 나중에 합류한 일행 하나가 있는데, 식사를 못 하였다고 하여 이동한 곳은 합정 마포만두.
원래는 다른 가게를 가려 했으나 좀 모종의 여러가지 사정이 있어(...) 마포만두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합정 마포만두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갈비만두(3000원)
이 음식은 예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적 있었지요.


보기엔 커 보이지만 실제론 ㅎㅌㅐ 고향만두 정도로 작아요.
안에는 진한 갈비양념맛 육즙이 숨어있는 고기만두. 단맛이 좀 강한 편이라 좋아할 사람은 매우 좋아할 맛.
만두 자체만 먹는 것보다 역시 면이라던가 다른 메뉴 하나 시켜서 같이먹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얼마 전 일본여행을 다녀온 모 동생이 가져왔다는 킷캣 한정판 '딸기치즈케이크' 맛.
산 모양의 박스가 개성적인 디자인인데, 저 산은 일본을 대표하는 화산인 후지산 모양이라는군요.


킷캣 종류가 정말 몇 가지가 있나 세볼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데, 딸기 치즈 케이크맛이라...


박스 측면에는 후지산이라는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아랫쪽에는 제품의 영양성분표 및 원재료 및 함량 등의 기타 정보가 다소 잡다하게 적혀있고요.


포장 디자인이 두 가지 종류로 되어있더군요. 몇 개가 들어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노란 색 화이트 초콜릿이 코팅된 킷캣의 모습.


맛이 솔직히 말해 확실히 기억이 나진 않지마는(^^;;) 약간의 치즈향이 느껴지는 딸기 초콜릿의 맛.
너무 무성의한(?) 소감이 아니냐 할 수 있는데 그냥 그것밖에 기억이 나지 않는걸... 하하...

킷캣은 일본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부담없이 뿌리는 선물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으니(?)
여행 중 자기가 간 지역을 대표하는 특별한 것이 있으면 여러 개 사 와서 돌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주로 킷캣이라든가 포키라든가 하는 과자들이 지역한정 제품이 많더라구요.

. . . . . .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역시 같은 날 만한 지인 중 한 명이 크로아티아 여행을 다녀오면서 사 온 '맥도날드 케첩'
...어째서 크로아티아 선물로 맥도날드 케첩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튼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6가지 종류의 초콜릿도 같이 받았네요. 역시 여름에 다들 여행을 다녀오니 내가 같이 풍족해지는군...!!
...슬슬 제 블로그에 쓰는 사가 현 여행기로 끝나가는군요. 이제 두 편 남았는데, 서둘러 정리해야겠습니다.

. . . . . .


※ 라멘베라보 찾아가는 길 : 지하철 6호선 망원역 2번출구에서 합정역방향 직진, 성산초등학교 교차로 우회전 후 직진.

// 2015. 9. 1


덧글

  • 코토네 2015/09/01 23:07 #

    차슈가 맛있어 보이네요. 나중에 망원동 방향에 갈 일이 생기면 꼭 들러봐야겠네요.
  • Ryunan 2015/09/06 13:06 #

    네, 다만 쇼유라멘 쪽을 저는 더 권합니다.
  • LWJ 2015/09/02 06:23 #

    처음에 가신 글 보고 2주 전쯤에 다녀왔습니다. 가게 분위기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저와 일행 모두 만족해서 좋았네요. 그리고 제가 먹은쪽도 시오라멘이었는데 역시 특유의 향이 있었던게 맞았었군요.
  • Ryunan 2015/09/06 13:06 #

    네, 그 특유의 향에 대해서는... 차마 블로그에다 언급을 하진 못하겠더군요...ㅡㅜ
  • 농어 2015/09/02 08:01 #

    아 마포만두라니 여기 우리 집 근처...(...)
  • Ryunan 2015/09/06 13:06 #

    담에 금요일 저녁쯤 해서 한 번 갈께.
  • 알렉세이 2015/09/02 09:03 #

    반숙계란 잘 삶았네요 :)
  • Ryunan 2015/09/06 13:06 #

    차슈도 좋았습니다 ㅎㅎ
  • 대건 2015/09/02 09:12 #

    저도 가서 시오라멘 먹었는데, 시큼한(?)향이 나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저만 느낀건 아닌가보군요.
    예전에 건국대 근처 키타쿠니에서 먹었던 시오라멘과는 좀 다르더군요.
    저는 그냥 돈코츠 라멘 먹으러 다녀야겠다 했지요.
  • Ryunan 2015/09/06 13:07 #

    같은 시오라멘이라 해도 방식이 꽤 많이 달랐던 것 같습니다. 꽤 개성적이었지만,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확실히 안 맞을 수 있겠다 - 싶었어요. 저도 그랬었고요.

    아무래도 돈코츠 라멘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는 잘 맞는 편이지요.
  • 다루루 2015/09/02 10:04 #

    후지산에서만 판다는 저 한정판 킷캣은 저도 사 와서 먹어봤었는데... 도데체 치즈케이크와 후지산이 무슨 관계가 있다는 걸까요. 물론 신경쓰면 지는 거겠습니다마는.
  • Ryunan 2015/09/06 13:07 #

    신경쓰면 지는 것입니다...
  • 드럼군 2015/09/02 15:57 #

    저 초콜렛은 세트로 들어있는 박스 디자인이 좋더군요, 색연필통인줄 [...]
  • Ryunan 2015/09/06 13:07 #

    디자인이 선물용으로 좋게 잘 나온 것 같아요.
  • anchor 2015/09/07 10:08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9월 7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9월 7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5417102
52045
1853170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