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9.8. 팔도 짜장면 (팔도) / 이연복 쉐프의 추천 레시피를 응용하여 만들어본 인스턴트 짜장면. by Ryunan

오늘 블로그를 통해 소개할 상품은 '팔도'의 리뉴얼 인스턴트 짜장면인 '팔도 짜장면'
예전 '오뚜기 진짜장' 리뷰 때 약속했듯이, 세 번째 프리미엄 인스턴트 짜장면인 본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 . . . . .

이 제품은 과거 팔도의 '일품짜장면' 이라는 제품을 새롭게 리뉴얼하여 내놓은 리뉴얼 상품으로
농심의 '짜 왕'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89492 ) 그리고 그 후발주자인
오뚜기 '진짜장'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93406 ) - 이 두 제품의 리뷰에 이은
현재 라면시장의 '프리미엄 짜장' 라인 중 세 번째로 블로그를 통해 리뷰를 진행하게 된 제품입니다.

말을 거창하게 했지만, 뭐 협찬을 받았다거나 하는 건 아니고
그냥 순수하게 제가 궁금해서 사 먹은 겁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 대형마트에선 4+1 기획팩으로 약 5천원에 5개들이 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 . . . .


수요미식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중화요리의 대가' - 이연복 쉐프를 모델로 내세웠습니다.
아무런 모델 없이 제품 이미지만 내세운 짜왕,
그리고 진짜장에 비해서는 좀 더 프리미엄 분위기가 풍기는 디자인.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여느 라면과 다를 바 없이 제품에 대한 정보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 조리법. 제품을 조리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인 인스턴트 짜장면 조리법,
그리고 이연복 쉐프가 추천하는 방법인 - 좀 더 본격적으로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그냥 면을 삶은 뒤 국물을 다 따라내고, 동봉된 액상스프를 넣고 비벼먹는 방법이고
이연복 쉐프의 추천 방법은 위에 나온 사진의 설명을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표입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액상스프에 '돈지' 가 들어갔다는 점인데요,
이것 하나 때문에 본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맛있다', '다른 제품이랑 다르다' 라고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영양성분표입니다. 1식 열량은 625kcal로 일반 인스턴트 라면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
대신 액상짜장스프가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중량은 203g으로 일반 인스턴트 짜장이나 라면에 비해 묵직.


면은 짜왕이나 진짜장의 면에 비해서는 조금 더 가늘고 네모난 면입니다.


동봉된 별첨 스프로는 면과 함께 끓이는 건더기스프, 또 면을 삶은 뒤 비벼먹는 액상스프가 들어있습니다.
액상스프라고 하여 진짜장이나 짜짜로니에 별첨된 춘장만 들어있는 액상스프가 아닌
3분 짜장 같은 레토르트 짜장에서 볼 법한 액상스프라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


일단 끓는물에 면과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입니다.
건더기스프 안에는 건조된 야채가 약간 들어있습니다.


여기서 그냥 일반적인 라면 끓이듯이 조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연복 쉐프의 추천 조리법을 약간은 응용하여 따라가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집에 운 좋게 비치되어 있는 마법의 중화요리를 위한 소스인 '팬더 굴소스'를 꺼내들었습니다.


후라이팬 위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잘게 썬 파, 그리고 원래는 볶은 콩가루를 넣으라 했는데
콩가루가 없기 때문에 (좀 특이하지만) 같은 견과류인 해바라기씨를 약간 넣고 굴소스를 넣은 뒤 볶았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이것만 넣기엔 다소 심심한 감이 있어 불고기용으로 잰 돼지고기도 약간 썰어 볶았어요.


볶아낸 별도의 재료는 따로 두고, 일단 건더기스프와 함께 삶아낸 면의 물을 버리고 그릇에 담았습니다.
프리미엄 짜장면 치고 건더기의 볼륨감이나 양은 짜왕, 진짜장에 비해 다소 적은 편입니다.


대신 그 적은 건더기를 충분히 커버쳐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레토르트 액상 짜장스프.
뜨겁게 삶은 면 위에 레토르트 짜장스프를 부어준 뒤 비벼먹으면 일반적으로 평범하게 먹는 방법.

레토르트 짜장 액상스프는 그냥 냄새만 맡으면 3분짜장의 그것과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저는 이연복 쉐프의 방법을 약간 응용한 - 굴소스에 볶아낸 별도의 재료를 짜장소스 위에 얹어내었습니다.
집에 양파가 있었다면 양파를 좀 많이 썰어낸 뒤 같이 센불에 볶아내어도 훨씬 더 좋을 것 같은데
하필이면 양파가 없어 그걸 넣지 못했다는 것이 좀 아쉽게 느껴지는군요...ㅡㅜ


잘게 썰은 파와 해바라기씨(이건 왜 넣었냐...하면서 호불호가 있을 듯 하지만),
그리고 돼지고기를 굴소스에 볶은 뒤 면 위에 투하.
같이 넣은 짜장소스와 함께 중화요릿집에 나오는 짜장면처럼 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전부 비벼낸 모습. 건더기를 별도로 추가해서 그런지 건더기가 꽤 푸짐하게 들어가보여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지난 진짜장 때의 물 조절 실패를 교훈삼아 이번에는 나름 잘 비벼내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역시 양파를 넣지 않은 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별도 재료 준비시 여러분은 양파도 한 번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짜장면들에 비해 조금 볶음짜장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후라이팬에 볶은 굴소스와 별첨 재료 덕분인지 다 비벼낸 짜장에서 풍겨오는 냄새가 상당히 좋습니다.


이 문제의 팔도 짜장면을 처음 먹어본 소감은... 달다!!

확실히 짜왕이라던가 진짜장에 비해 소스의 단맛이 상당히 강한 편.
다만 이 단맛은 굉장히 익숙한 느낌의 단맛인데, 중화요릿집에서 나오는 짜장에서 느껴지는 류의 '단맛'

일전에 소개한 적 있었던 짜왕이라든가 진짜장 같은 경우는 정통 중화요리의 짜장면 맛을 따라갔다기보다
기존의 '짜파게티'라는 독창적인 맛을 베이스로 하여 더 맛있게 살려낸 짜파게티 풍 짜장라면이라는 느낌이었다면
이 제품은 중화요리 전문점의 '짜장면' 의 느낌을 최대한 내기 위해 노력했다는 인상이 강합니다.
소스만 별도로 놓았을 때 느껴졌던 3분 짜장 냄새와는 다르게, 실제 맛은 상당히 본격적인 짜장면의 풍미와 맛.
거기에 파, 돼지고기 등의 별도 재료를 첨가하니 굉장히 맛있으면서... 달짝지근하게 달라붙는 맛이 나서... 좋네요.

다만 짜장면 소스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단맛이 상당히 강한 편이라 호불호는 확실히 있을 것 같습니다.
중국요리의 짜장면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환영하겠지만, 짜파게티가 개척한 인스턴트 짜장라면의 맛을
좀 더 선호하시는 분은 아무래도 짜왕이라든가 진짜장 같은 제품을 좀 더 선호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 . . . .

개인적으로는 짜왕과 함께 현재 판매되는 메이저급 프리미엄 짜장라면 라인 중에선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제품.
대형마트의 할인제품 말고, 맛 실험을 위해 일부러 편의점의 1500원짜리를 집어들긴 했지만,
다음에 대형마트를 가면 4+1들이 번들 제품을 구해와야겠다고 느꼈던 팔도의 리뉴얼상품 '팔도짜장면' 이었습니다.

// 2015. 9. 8


덧글

  • chisaka 2015/09/08 21:31 # 삭제

    단맛이 좀 많이 나다보니 고춧가루를 적당히 넣으면 적절해진다고 하더군요..
  • Ryunan 2015/09/09 22:00 #

    다음에는 고춧가루를 넣고 끓여보아야겠습니다.
  • Tabipero 2015/09/08 21:52 #

    짜왕과 진짜장은 먹어봤는데 저건 아직 먹어본 적 없어서...한번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 Ryunan 2015/09/09 22:00 #

    맛의 방향이 확실히 짜왕, 진짜장 계열과 다릅니다. 드셔보시면 알 수 있어요.
  • ㅇㅇ 2015/09/08 23:26 # 삭제

    전 짜왕이 더 맛닜더라구요
  • Ryunan 2015/09/09 22:00 #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맛의 방향성이 달라서...
  • 2015/09/08 23:2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9/09 22:0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키르난 2015/09/09 09:06 #

    저는 짜왕이 달게 느껴졌기 때문에..=ㅠ= 저것도 달다고 하면 조금 고민되네요. 궁금하긴 한데 짜왕이 워낙 취향에 안 맞았던 터라, 궁금한 마음 반, 피하고 싶은 마음 반입니다...;;
  • Ryunan 2015/09/09 22:00 #

    단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저 제품은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
  • anchor 2015/09/14 10:22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9월 1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9월 14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5/09/15 21:12 #

    넵, 감사합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437102
52045
1852780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