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9.11. 어메이징 버거 (세븐일레븐) / 어메이징한 가격! 어 맛은... by Ryunan

물건을 구입할 때 '싸다' 혹은 '비싸다' 라고 느끼는 심리적 마지노선이 되는 가격이 있습니다.
보통 제가 편의점에서 심리적 마지노선이라 중 하나라 느끼는 가격은 1000원인데요,

물건 가격이 1천원을 넘어가게 되면 가격 자체보다도 천원과는 별도로 동전을 번거롭게 준비해야 된다거나
혹은 천원짜리 지폐를 하나 더 깨서 새로운 동전을 만든다거나 하는데서 오는 무의식적인 부담감이 꽤 큰 편이라
실제로 1200원, 1300원 식의 애매한 가격대로 제품 가격이 정해지게 되면 구매를 많이 꺼리게 된다고도 하지요.
이는 음료 쪽에서 심한 편이고 편의점 냉장 food상품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 . . . . .

편의점 food 중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편의점 햄버거의 경우
과거엔 싼 맛에 즐기는 햄버거 - 라는 인상이 강했는데 최근 그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퀄리티도 안정적으로 꾸준히 계속 올라가고 있고, 유명 패스트푸드 못지않은 볼륨감...
...까지 가기에 아직 갈 길은 굉장히 멀지만, 다양성 면에서는 패스트푸드 못지 않게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봅니다.
물론 그렇게 다양해진 만큼 가격대도 많이 올라갔지요. 싼 것은 1500원부터 해서 3000원에 가까워진 제품들까지.

그 와중 최근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어메이징 버거'는, 과거 싼 맛에 즐기는 염가 햄버거 컨셉을
다시 한 번 살린 제품으로, 단돈 1000원이라는 - 지금 물가로 상당히 파격적인 가격에 시장에 나온 신상품입니다.
'어메이징(놀라운)한 가격! 어메이징한 맛!' 이라는 컨셉의 이 햄버거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제품입니다.

. . . . . .


제품 중량은 128g. 가격은 버스 한 번 타는 가격도 안 되는(성인 기준/마을버스 제외)단돈 1천원.


현재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는 본 제품 구매시 음료와의 콤보 할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할인률이 아주 큰 편은 아니고 대략 4~500원 선 정도.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버거만 구입.


제품 정보가 프린팅되어 있는 뒷면입니다. 염가 제품이라 그런가 디자인이 꽤 단순한 편이네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기타 정보, 그리고 영양성분표. 이것도 햄버거답게 열량은 높은 편. 380kcal입니다.
조리 방법은 봉지를 약간 뜯은 뒤 전자렌지에 넣고 약 20초 정도 돌리면 완성됩니다.
바로 구매한 햄버거는 이 정도 돌리는 게 먹기 딱 좋아요. 너무 많이 돌려서 뜨거워지면 오히려 먹기에 나쁘죠.


햄버거에 들어간 빵은 참깨가 곳곳에 박혀있는 전형적인 햄버거용 참깨빵입니다.
옛날 저가 햄버거는 빵에 참깨가 박혀있지 않은 것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이젠 1천원 제품도 이렇게 나옵니다.
그만큼 편의점 제품이 단순히 가격만 싸게 파는 게 아닌 전에 비해 제품의 겉모습에도 많이 신경을 쓴다는 뜻.
물론 상대적으로 예전에 비해 많이 신경을 쓰려한다 - 라는 게 보이는 정도지만요.


빵과 빵 사이의 내용물로는 고기 패티, 그리고 샐러드가 약간 들어가있는 소스가 발라진 것이 전부.


햄버거 패티는 크기는 꽤 큰 편인데, 닭고기와 돼지고기의 혼합육으로 만들어진 패티입니다.
브라운 소스 같은 전용 소스가 한 번 발라져 빵 사이에 끼워져 있습니다.
그 위에는 할라피뇨고추를 잘게 다진 뒤 마요네즈에 섞은 샐러드 비슷한 소스가 발라져 있는데 좀 쏠렸군요...
빵과 패티 사이를 적당히 겹쳐놓고 잘 비벼서(...) 고르게 펴는 방법이 있으니
혹시나 내가 구매한 제품의 소스가 저렇게 뭉쳐있는 걸 보면 적당히 잘 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실 이렇게 보면 꽤 내용물이 푸짐...까지는 아니어도 적당히 괜찮다 싶게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정도 간편한 구성만으로 된 햄버거를 먹는데 더 많은 재료가 없어도 충분하긴 하지요. 다만...


냉정하게 말해 가격이 싼 제품은 싼 이유가 있는 법.
고기 패티의 두께를 보면 가격이 왜 싼지에 대해 어느정도 충분한 납득이 갑니다.

그래도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 편이에요.
본 제품은 풍부한 내용물이 선사하는 맛보다는 염가의 가격에 맞춰
최소한의 소스와 패티만의 단순한 구성으로 최대한의 맛을 끌어내야 하는 게 가장 큰 목적인 제품이니까요.

빵의 두께에 비해 패티도 다른 버거에 비해 얇은 편이고 소스도 적지만, 그래도 '이 가격이니까...' 라고
생각하며 먹기엔 이 정도면 현재의 천원 버거에서 충분힐 끌어낼 수 있는 맛이라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자칫 단조롭고 부실할 수 있는 맛을 할라피뇨의 매운맛에 포인트를 주어 개성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은
나름 높게 사고 싶은 제품. 그 외에는 최소한의 재료로 최대한의 효과를 보기 위해 보력한 저가버거의 표본 느낌.

사실 이보다 더 내용물이 풍부하고 맛있는 햄버거는 얼마든지 더 많이 있습니다. 비용만 지불하면.
다만, 싼 가격에 햄버거를 즐기고 싶은 주머니 사정 가벼운 학생 등의 소비자층도 편의점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을 위한 제품으로 어메이징 버거 같은 상품은 상징적으로라도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
.
.
.
.


얼마 전 군대에 있는 모 동생을 통해 받게 된 선물들(...)
내가 군대 있는 아이에게 위문품을 보내는 게 아니라 오히려 역으로 받게 되다니, 뭐 이런(...)
다른 것보다도 맛다시 2종과 빅팜(참스팜이라고 나와있지만) 이 세 가지가 너무 고맙네요. 보내줘서 고맙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9. 11


덧글

  • 은이 2015/09/11 13:38 #

    근래 버거 가격이 올라서 새 제품들이 2천원 가까이 오름 + 패스트 푸드에서 워낙 많이 행사
    = 비싼 버거는 안 팔리고 전반적으로 수익이 떨어짐.. 현상때문에 다시 저렴한 제품으로 회귀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근데 역 위문품.. 그리고 몽쉘의 깨알같은 논산 딸기 ....... 훈련소의 딸기향이라도 나는걸까요ㅠㅠ
  • 채다인 2015/09/11 15:05 #

    그것은 새콤달콤한 훈련소의 맛 ♡

    ...-ㅅ-);
  • Ryunan 2015/09/15 21:16 #

    그리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경기를 일으키게 만드는 맛...ㅡㅜ
  • 아비게일 2015/09/11 17:50 #

    몽쉘 딸기는 조금 궁금합니다!
  • Ryunan 2015/09/15 21:16 #

    그냥 딸기맛 몽쉘이네요 ㅎㅎ
  • 탐미주의 2015/09/11 21:12 #

    중고등학교 다닐 때 먹던 천원짜리 햄버거가 생각나는 내용물이로군요. 종종 추억팔이할 때 친구들끼리 사먹을 때도 좋겠어요.
  • Ryunan 2015/09/15 21:17 #

    네, 제품의 질보다는 가성비와 양에 충실한 버거죠.
  • 늄늄시아 2015/09/11 21:56 #

    야..양은 많은것 같다..
  • Ryunan 2015/09/15 21:17 #

    그...그렇지요? 확실히...
  • penchock 2015/09/12 01:05 # 삭제

    편의점에서 2000원 넘는 햄버거는....좀 손이 안가게 되더라고요. 물론 양은 커지고 하나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른데 2000원이면 더 괜찮은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나, 롯데리아 등에서 착한 메뉴를 먹을 수 있으니까요....오히려 햄버거의 경우 근처에 패스트푸드점이 있다면 더 안팔리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도 해보네요.
  • Ryunan 2015/09/15 21:17 #

    요즘은 패스트푸드 햄버거도 행사 등으로 가격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행사에 잘 걸리면 그런 제품들을 사 먹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웜즈 2015/09/12 15:58 # 삭제

    전 가격대비만족스럽던 물건이더군요.
    내용물은 약간 추가한것뿐이면서 가격은 왕창올린것보다는 이런 심플하면서 싼게말이죠
  • Ryunan 2015/09/15 21:17 #

    단돈 천원에 이 정도로 즐길 수 있다면 사실 충분한 편이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52460
3289
2004512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