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9.27. 녹차모찌 도라야키 (Marukyo) / 도라에몽이 좋아하는 일본 단팥빵 도라야키. by Ryunan

얼마 전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한 '녹차모찌 도라야키' 라는 단팥빵입니다. 가격은 1300원 정도.
구입한 곳이 세븐일레븐이긴 하지만, 전용 PB제품은 아니라 다른 편의점에서도 구할 수 있고
일본의 Marukyo 라는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정식 계약을 맺어 한국에도 수입한 수입품인 것 같습니다.

일본의 국민만화인 '도라에몽'이 라벨에 그려져있는데, 도라에몽이 좋아하는 음식이 바로 도라야키지요.


제품 포장 뒷면.


직수입이 아닌 정식 수입 제품이라 포장지의 한글 설명이 스티커가 아닌 프린팅으로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부분을 확대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표지의 '도라에몽' 캐릭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대원씨아이와의 정식계약으로 인한 라이센스.


포장지 안에는 비닐 포장으로 한 번 더 덮여있는 녹차 도라야키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떠올리기 쉬운 도라야키처럼 갈색의 봉긋하게 부푼 팬케이크와는 약간 다른듯한 모습.


녹차는 팬케이크 반죽에 들어갔겠지요. 살짝 얼룩이 져 있는 모양으로 구워진 팬케이크 사이에는...


이런 식으로 단팥과 함께 녹차모찌 - 라고 하는 쫄깃한 찹쌀떡 작은 것 한 덩어리가 들어가있습니다.

맛은... 막 녹차향이 엄청 진하고 쌉쌀하게 몰려오는 건 사실 아니고, 그냥 달콤한 단팥빵 맛이네요.
녹차 특유의 향은 살짝 팬케이크에서 언뜻 '음 이건 녹차다' 라고 느껴질 정도로 비교적 약한 편이고
팬케이크 안에 들어간 찰떡과 단팥이 만들어내는 달콤쫄깃한 맛의 조화가 좋아하는 사람은 참 좋아할 만한 맛.

전문점에서 직접 구워파는 도라야키에 비할 바 하겠느냐마는 가볍게 부담없이 하나 먹고싶을 때 사 먹으면
일반 단팥빵에 비해 단팥도 많이 들어있는 촉촉한 팬케이크로 만든 도라야키를 기분좋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 . . .


얼마 전, 메가박스에서 '앙 - 단팥인생 이야기' 라는 일본영화를 봤습니다.
워낙에 상영관이 적고 그나마도 하루 2회라는 상영시각표가 참 암울한(...) 영화라 일부러 무리해서 봤는데,
헐리우드나 국내 대작 영화도 좋지만, 요새는 이런 식의 잔잔한 스토리가 이어지는 영화에 좀 더 호감이 갑니다.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는 괜히 좀 찡해지고 살짝 뭉클했는데, 그 슬픈 스토리를 너무 신파극처럼 풀지 않고
나름대로 덤덤하게, 그리고 또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하자는 식으로 담백하게 잘 풀어내었습니다.

영화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매개체가 되었던 음식이 바로 '갓 구워낸 도라야키'
상영관은 극히 적지만, 장기 상영으로 들어간 이 영화는 아직도 극장에서 계속 상영중입니다.
갓 구워낸 달콤한 도라야키에 담긴 따스함이 담긴 이 영화를 여러분도 만나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2015. 9. 27


덧글

  • 키르난 2015/09/28 06:58 #

    영화를 보러갈 여력이 안되어서 DVD로 나오길 기다리는 중인데 아직 상영중이라면 멀었군요..ㅠ_ㅠ
  • Ryunan 2015/09/29 00:18 #

    그 인터넷이나 TV로 볼 수 있는 것... 그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DVD나 블루레이는 좀 더 많이 기다려야 하고, 그나마도 한국판이 나올 수 있을지는...모르겠군요.
  • 탐미주의 2015/09/28 14:42 #

    녹차도 단팥빵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갈라놓은 단면 사진을 보고 저거 사러 세븐일레븐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맛있어보이는군요...
  • Ryunan 2015/09/29 00:18 #

    사실 공산품이라 맛에 대한 한계는 어느정도 있기 마련이지만, 걍 단팥빵 좋아하시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866256
42866
1552816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