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10.10. 홍천족발 (천호) / 여럿이 가면 즐거운 족발골목. by Ryunan

장충동, 공덕만큼의 인지도는 없지만 그래도 이 동네 사람이라면 전부 다 아는 '천호동 족발골목'
그 안에 있는 '홍천족발' 이라는 곳은 가끔 한 번씩 족발이 생각날 때 가는 곳이긴 합니다만...
지난 주 주말에 평소 같이 모이는 사람들끼리 어디를 갈까 하다가 족발골목에서 족발을 먹기로 했습니다.

가게 입구엔 홍천족발 말고도 워낙 족발집이 많이 몰려있어 이리 오라고 호객도 꽤 많은 편이라
가게 간판이라든가 족발골목 분위기의 사진을 차마 담지는 못하고 걍 내부의 음식 사진으로만...ㅡㅜ

. . . . . .


메뉴판은 매우 심플. 보쌈 같은 메뉴도 없고 그냥 족발, 막국수가 전부.
보통 가게에서 주문할 때 양은 둘이서 소 사이즈는 약간 많고 셋이서 중 사이즈는 조금 애매하게 딱 맞고
넷이서 대 사이즈는 거의 잘 맞고... 이 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네 명 기준으로는 대 사이즈가 딱 좋아요.


보쌈집, 족발집, 혹은 칼국수집에 나올 법한 매운 맛 강한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겉절이 김치.


쌈야채.


새우젓... 보다는 개인적으로 쌈장을 더 좋아하는 파이긴 합니다만...


굉장히 심플하게 무 두 조각만 들어가있는... 동치미.


날씨가 선선해져서 콩나물국은 따끈하게. 여기는 불필요한 사이드메뉴 없이 딱 필요한 것만 나옵니다.


족발(대 사이즈 - 35000원) 삶은지 얼마 안 된 걸 바로 썰었는지, 뜨끈뜨끈한 열기가 어느정도 유지.
족발은 식은 걸 먹는게 맛있다고 하는 분도 있는데, 저는 갓 삶아낸 따끈한 족발을 더 좋아합니다.


모양새에 전혀 신경쓰지 않고 굉장히 투박하게, 그리고 두께도 제멋대로 막 썰어 내놓은 스타일의 족발.
아마 이 근처 가게들 대부분이 다 이렇게 내어주지 않나 싶은데, 모양은 이래도 양은 확실히 많습니다.
사진으로는 양 많은 게 전달이 잘 안 되는데, 여기서의 대 사이즈라곤 해도 다른 곳의 특대급으로...많은 편...!


전 쌈장도 좋아하지만, 매운 겉절이 김치가 있으면 별도의 양념장 없이 겉절이김치와 먹는 걸 즐기는지라...!
바로 삶아내어 따끈한 온기가 어느정도 유지된 족발을 아삭거리는 김치에 싸먹으니 좋군요 ㅎㅎ


사실 살코기 부분이 먹기 편한것도 있지만, 쫀득쫀득...이라기보다는 찐득찐득한 느낌이 살짝 남아있는
이런 부분을 더 좋아합니다. 손으로 들고 뼈를 바르기 약간 귀찮긴 해도 양념이 살짝 배어있어서 맛있어요.


좋은 자리에 반주가 빠질 수 없는 법이라, 오늘의 술은 장수막걸리로.


그리고 인원수가 많이 가서 특별히 내어준 것인지 테이블당 하나씩 막국수 서비스도 운 좋게 받았어요.
막국수는 막 이런 저런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은, 상추와 양배추, 양념장이 전부인 투박한 스타일.

원래 족발집을 가려한 게 아니고, 다른 가게를 가려 했는데 대기가 길어 이 쪽으로 선회했는데
다들 만족스럽게 잘 먹었고 분위기도 좋고, 가격에 비해 양이 많이 나와 대체적으로 만족한 것 같았습니다.
천호동의 족발골목은 어쩌다 홍천족발을 처음 알게되어 계속 그 가게만을 찾아가게 되곤 하는데
이곳 말고도 여러 군데의 가게들이 몰려있고 가격대도 똑같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가시길 바래요.

. . . . . .


최근 홈플러스에서 맥주잔 증정 패키지 행사를 꽤 다양하게 해서 집어온 기린이치방 행사 패키지.
355ml 기린맥주 6캔과 전용잔을 합해 13000원에 판매하는 패키지입니다.


다른 맥주들을 놔 두고 기린이치방을 집어온 이유는, 이자카야라든지 술집을 갈 때
기린맥주를 시키면 나오는 저 로고가 박혀있는 전용잔이 예전부터 굉장히 갖고 싶었었거든요.


355ml 캔 하나를 잔에 담으면 딱 맞는 양. 매장에서의 기린 생맥주 마시는 기분을 내면서 한 잔.
홈플러스의 맥주잔 행사는 이것 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전용잔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간한정 비매품 컵을 좋아하시는 맥주 덕후들이라면 지금 선보이는 절호의 기회를 한 번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 . . . . .


※ 천호동 족발집 홍천족발 찾아가는 길 : 천호동 2001아울렛 오른편 족발골목 위치(입구에 춘천족발이 있음)

// 2015. 10. 10


핑백

덧글

  • asdf 2015/10/10 20:15 # 삭제

    사팤 dvd에서 범상치 않은 기운이 느껴지네여..
  • Ryunan 2015/10/11 10:48 #

    비디오 테이프입니다...ㅎㅎ
  • 2015/10/12 14:14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15/10/16 10:17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0월 16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0월 16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er 2015/10/16 14:16 # 삭제

    두톰하네용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1077412
48399
1848051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