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11.19. 리얼 사천 생 짜장면 + 2016 헬로키티다이어리 (세븐일레븐) / 편의점에서 즐기는 굵은 면발의 사천짜장. by Ryunan

세븐일레븐 전용 PB상품인 '세븐 셀렉트' 로고를 달고 출시된 '리얼 사천 생 짜장면' 은 오늘 소개할 상품으로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피규어 행사를 할 때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96642 )
7000원을 채우기 위해 집어왔던 물건입니다. 가격은 1800원.


중국요리 전문점의 면발 굵기를 리얼하게 구현한 짜장면이라고 하는데,
보통 컵라면같은 인스턴트 건면이 아닌 생면이 들어있다는 점에서 나름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특히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 라인 컵라면 가격이 1500원선인 걸 감안하면
그것과 300원밖에 차이가 안 나는데 생면을 사용하는 이 제품 가격은 꽤 메리트가 있습니다.


제품 측면의 조리방법 및 특징. 조명 때문에 조리방법이 조금 제대로 보이지 않긴 합니다만,
용기 안에 면과 건더기스프, 분말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은 뒤, 뚜껑을 닫고 전자렌지에 2분,
그리고 다 데워진 면을 마지막으로 비비기 전 취향에 따라 조미유를 뿌린 뒤 비벼먹으면 됩니다.


이런,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찍으려 했는데 실수로 같은 사진을 한 장 더 찍어버렸군요(...)
이미 용기를 버려버린 상태라 이번엔 원재료 및 함량이 표기된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ㅡㅜ


제품 뚜껑을 막 열었을 때의 모습. 면과 함께 개별 포장된 스프들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은 오른쪽의 생면, 그리고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 마지막에 넣는 조미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용기 안에 생면, 그리고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를 넣은 뒤 끓은 물을 사진에 보이는 표시선까지 붓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뚜껑을 닫은 뒤 전자렌지에 약 2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전자렌지가 만일 없을 경우 그냥 먹어도 될까... 생각을 해 봤는데, 역시 그냥 먹기는 조금 무리일 것 같아요.
나름 프리미엄(?) 라인의 생면을 사용한 짜장면답게 건더기는 꽤 풍족하게 들어있는 편입니다.


전자렌지에 약 2분 정도 돌린 뒤 꺼내면 사진과 같이 면과 건더기가 익어 비벼먹기 좋은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별첨된 조미유를 취향에 따라 가장 마지막에 넣은 뒤 잘 비벼먹으면 됩니다.


'불맛조미유'라고 하여 매운맛을 더해주는 고추기름 같은 역할을 하는데, 넣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사천짜장' 이라는 이름답게 매콤한 짜장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역시 넣는것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저야 뭐 늘상 그렇지만,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위해 그냥 먹지 않고 접시에 담아 모양을 내 보았습니다.
별다른 추가 고명을 크게 추가하진 않고, 밑반찬으로 있는 쇠고기 장조림과 참깨를 약간 뿌려보았어요.
편의점에서 먹거나, 혹은 집에서 그냥 간단하게 끓여먹을 땐 이런 거 없이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굵은 생면을 사용해서 얼핏 보면 중국요리 전문점의 짜장면과 상당히 비슷해보인다는 것이 본 제품의 장점.
그 정도까지 수고를 더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 지 모르지만, 양파나 고기를 불에 볶은 뒤 더 가미하면
정말 중화요리 전문점 짜장면과 상당히 유사한 모습의 음식이 나오겠구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맛은 고추기름이 가미되어 적당히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깔끔한 짜장면의 맛.

중국요리 전문점 짜장면처럼 (조미료가 들어가) 입에 짝짝 달라붙은 달콤한 감칠맛을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매콤하면서도 진한 짜장의 맛과 쫄깃한 면발이 나름 중화요리 전문점 짜장면 못지않게 꽤 재현을 잘 한 것 같습니다.
레토르트 제품이긴 한데, 3분짜장 같은 계열의 소스 맛이 아닌 깔끔하고 매콤한 뒷맛이 꽤 매력적이었던 제품.

무엇보다 가격이 1800원으로 일반 다른 생면을 사용하는 레토르트 제품들에 비해 크게 저렴한 편이고,
1500원 정도에 형성된 최근 나오는 컵라면 가격과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가격경쟁력이 꽤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처 편의점에서 혹시라도 제품을 발견했다면, 일반 컵라면 대신 한 번 골라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
.
.
.
.
.


연말이 가까워짐에 따라, 슬슬 여기저기서 2016년 다이어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는
'2016 헬로키티 다이어리' 란 이름으로 두 종의 헬로키티 디자인의 다이어리가 신규 출시되었습니다.
어제, 2015년 11월 18일부터 대형 편의점 중심으로 판매가 개시되었으며 가격은 한 권 7000원, 두 권 구매시 1만원.
일전 어벤져스 때도 그렇고 미키마우스 때도 그랬듯이 헬로키티 공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제품이라는 것이 강조.

아무래도 남성보다는 주로 여성, 그것도 학생들이 쓰기에 괜찮을 것 같은 디자인이니 관심있으신 분은
근처 매장에서 다이어리를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안에는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몇 대표상품들의 할인쿠폰도 들어있고, 다이어리 표지의 얼굴을 떼서 포켓으로 활용하는 것도 된다더군요.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11. 19




통계 위젯 (화이트)

18873852
27257
1985640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