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12.6. 수제등심돈까스 도시락 (세븐일레븐) / 젊은층을 위한 등심돈까스를 메인으로 한 고기고기한 도시락. by Ryunan

불금, 그리고 불토... 주말에 워낙 가열차게 논 덕에(^^;;) 포스팅이 꽤 많이 밀려있었던 것도 있고,
요청을 받은 것을 얼른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본의아니게 연속으로 편의점 상품 리뷰를 내보내게 되었습니다.
다른 포스팅거리가 아직 많이 있지만, 이렇게 상품 리뷰를 먼저 내보내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바로 전에 포스팅한 '손으로 만든 수제돈까스 샌드위치(http://ryunan9903.egloos.com/4398167)' 에 이어
이번에 리뷰할 세븐일레븐의 신상품은 '혜리의 맛있는 행복' 브랜드의 '수제 등심돈까스 도시락' 입니다.
샌드위치와 동시에 출시된 신상품으로 '돈까스'를 메인 반찬으로 내세운 점에서 샌드위치와 닮은점이 많은 제품.
가격은 4500원으로, 편의점 도시락 치고는 일반 도시락 라인에 비해 살짝 높은 고가 제품입니다.

. . . . . .


'혜리의 맛있는 행복' 브랜드를 달고 나온 돈까스 도시락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이미 '등심 왕 돈까스 도시락' 이라는 제품이 판매되고 있고, 지난 7월에 블로그를 통해 리뷰한 적이 있었습니다.

(혜리의 맛있는 행복 - 등심 왕돈까스 도시락 리뷰 : http://ryunan9903.egloos.com/4391098 )


다만 기존에 나온 윗 제품과의 차이점이라면, 오늘 소개할 제품은 수제돈까스를 메인 반찬으로 내세워서
돈까스 크기는 등심 왕 돈까스 도시락에 비해 다소 작지만, 그만큼 돈까스 질을 높였다는 차이점이 있겠네요.

. . . . . .


제품 라벨 부분을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역시 이번 제품의 모델도 요리사복을 입고 있는 걸스데이 혜리.
최근 '응답하라 1988' 드라마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라 더 이미지가 좋아진 혜리.


제품 라벨 아래의 원재료 및 함량표를 확대했습니다. 참고가 되시기 바랍니다.
돈까스를 메인 반찬으로 하여 사이드 반찬도 육류 계열이 많다보니 제품 열량은 1078kcal로 꽤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육류가 메인이다보니 제품을 전자렌지에 데우는 시간도 1분 40초~50초 정도로 꽤 오래 데워야 하고요.
전 집에 가지고 와서 집 냉장고에 보관 후 데우려 하니 1분 50초로는 모자라, 약 3분 정도 데웠습니다.


이 제품은 등심돈까스 도시락과 달리 제품 구매시 음료 콤보할인이 아닌 증정 이벤트가 붙어있는데요,
역시 4500원으로 다소 가격대가 높은 도시락 제품이라 콤보할인 대신 증정을 택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제품 구매시 500ml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수 한 병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가 현재진행중입니다.

참고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시스 생수가 두 종류가 있는데, 분홍색 라벨의 아이시스는 증정대상이 아니니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진에 보이는 파란 색 라벨의 아이시스 생수만 증정용으로 나갑니다.


제품에는 '등심 왕돈까스 소스' 라는 돈까스 소스가 별도 파우치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소스도 따끈하게 데워먹는 게 제일 좋긴 한데, 이 파우치를 전자렌지에 넣어도 되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아마도 넣어선 안 되는 것 같은데, 컵 등에 뜨거운 물을 담은 뒤 그 안에 넣어 중탕시키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뚜껑을 막 열었을 때의 제품 오픈케이스.

도시락 한가운데 메인 반찬인 등심돈까스가 큼직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등심돈까스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밥, 오른쪽에는 다른 사이드 반찬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반찬으로 소시지, 그리고 그 아래에는 웨지감자 세 덩어리가 들어있습니다.
싸구려 소시지와는 다른 돼지고기 함량 78% 정도의 돼지고기 비중이 꽤 높은 뽀득뽀득한 식감이라 만족.
웨지감자는 사실 그냥 먹으면 반찬으로 부적합하지만, 돈까스소스가 따로 있어 적당히 소스랑 먹으니 그럭저럭.


사이드 반찬 윗쪽에는 볶음김치, 그리고 옥수수와 다진 당근과 마요네즈를 버무린 마카로니 샐러드,
또 일본식 닭튀김 요리인 카라아게 한 덩어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튀김 위주의 반찬이라, 느끼할 수 있는 걸 잡아주는 역할을 볶음김치 하나가 전부 소화해내야 하는데,
볶음김치만으로는 조금 역부족 않을까 싶은 아쉬움도 있더군요. 오이피클 정도를 넣어도 더 좋지 않았을까 싶은...
카라아게 튀김은 바삭함은 없지만, 간이 약간 되어있고 쫄깃한 닭고기 식감이라 꽤 퀄리티가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메인 반찬인 등심돈까스는 수제 돈까스라는 컨셉답게 모양이 다소 불규칙한 편입니다.
크기는 일식돈까스 집에서 나오는 돈까스와 어느정도 비슷하거나, 혹은 조금 작은 편이라고 보시면 될 듯.
젓가락으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네 조각으로 잘려진 채 밥 위에 얹어져 있습니다.


뜨겁게 데운 돈까스 위에 소스를 부었습니다. 소스는 돈까스와 사이드반찬에 뿌리고도 남을 정도로 넉넉한 편.
지나치게 소스에 치덕치덕 담가진 튀김류를 먹기 부담스럽다면 어느 정도 양 조절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메인 반찬인 돈까스의 두께는 이 정도.
바로 전에 리뷰한 샌드위치에 비해선 약간 얇게 느껴지지만, 예전 등심 왕돈까스에 비해선 훨씬 두꺼운 수준.

갓 튀겨낸 바삭한 돈까스를 기대할 순 없지만, 기름이 잘 빠져서 느끼하지 않고 두툼한 돈까스가 꽤 괜찮네요.
확실히 예전에 리뷰한 등심 왕돈까스 도시락(http://ryunan9903.egloos.com/4391098) 의 고기에 비해
두께도 훨씬 더 두껍고 수제 등심돈까스를 그대로 튀겨넣은 거라 모양새는 나빠도 퀄리티가 압도적으로 더 좋습니다.
사이드반찬과 함께 돈까스의 크기도 꽤 큰 편이라 밥을 먹는 데 반찬이 모자라는 문제도 전혀 생기지 않았고,
오히려 밥과 반찬을 같이먹다보니 밥을 먼저 다 먹게 되고 반찬이 남게 되는 일이 생기더군요.

다만 앞에서 한 번 언급했듯이, 튀김 위주의 반찬이다보니 돈까스 소스의 새콤한 맛이 어느정도 잡아준다곤 해도
먹다보면 다소 느끼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걸 보완해주는 역할을 볶음김치 하나가 해내기엔 약간 역부족,
단무지라든가 오이피클 같은 사이드 반찬을 하나 정도 더 추가하면 훨씬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돈까스의 두께라든가 소스의 맛은 전에 리뷰한 돈까스 샌드위치 쪽의 맛이 더 나았던 것 같기도 하고...

. . . . . .

이런 사소한 아쉬움이 있긴 해도, 가격대 성능비 및 볼륨감에 있어 좋은 인상을 남긴 도시락이었습니다.
주 소비 타겟이 고기반찬을 좋아하고 가성비의 푸짐함을 따지는 2~30대 남성 위주로 맞춰진 듯한 제품이라
이런 분들이 주 소비층으로 지지받게 될 편의점 도시락이 될 것 같다 -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샌드위치와 함께 동시에 출시된 제품이니만큼, 편의점에서 구해보시는 것이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12. 6


덧글

  • KAZAMA 2015/12/06 21:52 #

    45000원이면..............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 Ryunan 2015/12/08 22:36 #

    4만 5천원...;;;; 4천5백원이겠지요?
  • KAZAMA 2015/12/08 22:44 #

    폰이어서 오타가
  • dssdssd 2015/12/07 18:03 # 삭제

    올 !!!! 세븐일레븐 도시락 먹어봐야겠어요 밖에갈때 뭐먹을지 고민되는데 ㅠㅠ
  • Ryunan 2015/12/08 22:36 #

    네, 한 번 드셔보세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665069
39513
1963405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