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5.12.30. 그린 모짜렐라 치즈 버거 (GS25) / 대체 이게 뭐시여(...) by Ryunan

오늘 소개할 상품은 GS25에서 새로 출시한 햄버거 신상품인 '그린 모짜렐라 치즈 버거' 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바로 알 수 있듯이 빵이 일반적인 갈색 빵이 아닌 '녹색 빵'으로 되어 있습니다(...)

. . . . . .

뭐하자는 거여(...)

블로그에는 따로 소개하지 않았지만, 이 제품과 동시에 '블랙 베이컨 치즈 버거' 라는 제품도 나왔는데,
각각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요다'를 연상시킨 상품이라는 생각이 매우 강하게 들더군요(...)
이런 추측에 대해선 채다인님 블로그 리뷰에 잘 나와있습니다. (http://totheno1.egloos.com/4103285)


제품의 포장 부분을 좀 더 확대시켜보았습니다. 빵의 녹색은 녹차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것이군요.
가격은 3000원으로 편의점 햄버거 치고 상당히 고가에 속하는 제품.
아마 '녹색 빵' 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한 호기심유발이 꽤 될 것이라 일부러 가격을 높게 잡은 것도 있을 듯 합니다.


높은 가격에 대한 구매저항을 막기 위해서인지, GS25에서는 내년 1월 7일까지 본 제품 구매시
2000원 상당의 매일유업 바리스타 라떼 컵 또는 코카콜라 250ml 캔 하나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하더군요.
햄버거와 함께 커피를 마시냐, 혹은 탄산음료를 마시냐는 개인 취향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제품 포장 뒤에 붙어있는 바코드, 그리고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표기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 햄버거 치고 내용물이 꽤 튼실하다... 라고 봐도 될 정도로 알차게 속이 들어있는데요,
3000원짜리 초고가 햄버거니 당연 이 정도는 들어가야지! 라는 생각도 있어서...^^;;
특이하게도 고기로 된 햄버거 패티가 없고, 그 패티의 역할을 얇게 썬 스모크햄이 대체하고 있습니다.


녹차로 반죽해 만든 햄버거빵 위에는 검은깨가 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녹차 특유의 녹색을 유지하면서 빵을 구워냈다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다행히 막 식욕이 떨어진다 하는 류의 색은 아니고, 그냥 좀 신기하게 느껴지는 특이한 햄버거빵의 모습.


'모짜렐라 치즈버거' 라는 이름답게 치즈가 꽤 풍족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치즈는 총 세 종류가 들어있는데요, 가장 위에 모짜렐라치즈, 그리고 그 아래엔 체다슬라이스치즈,
마지막으로는 슬라이스된 하얀 고다치즈(맞나?) 이렇게 세 치즈가 동시에 겹쳐져 있습니다.
어쩌면 가격대가 높게 잡힌것도 다른 이유 없이 그냥 치즈 종류가 다양해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햄버거의 단면. 가장 위에 세 종류의 치즈,
그리고 그 아래엔 슬라이스치즈와 토마토, 약간의 야채가 깔려있습니다.
살짝 왼쪽으로 좀 쏠린 것 같지만, 그래도 이 정도 내용물이면 편의점 햄버거 치고는 꽤 준수한 편.


속 내용물의 맛은 편의점 햄버거 치고 꽤 고급스러운 맛입니다.
일단 살짝 녹아든 세 종류의 치즈와 얇게 썰어 여러 겹 겹쳐있는 슬라이스햄과의 조합이 매우 좋았고,
자칫 치즈위주라 느끼해질 수 있는 맛을 아래에 있는 토마토가 어느정도 잡아줘서 상큼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볼륨감도 사진에서 보이듯이 매우 좋은 편이라, 확실히 3000원이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은 한단 느낌.

...다만 딱 하나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면 역시 녹차번(...)
바짝 구워내지 않고 색을 유지하기 위해 부드럽게 구웠다고 해야 하나, 덜 구웠다고 해야 하나...
여튼 일반적인 햄버거 빵에 비해 식감이 좀 부드럽다보니 내용물에서 나온 수분이 빵에 그대로 스며들어
수분에 젖은 빵의 축축한 식감이 많이 문제였습니다. 윗부분은 그렇다쳐도 아랫부분이 좀 큰 편이었어요...
차라리 녹색 빵을 유지하지 않고 일반 빵에 같은 내용물을 넣고 가격을 500원 정도 더 낮춰 팔았으면
더 맛있는 햄버거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동시에 가져봅니다. 녹차 번(빵)의 맛은 특출나진 않고
빵에서 녹차맛이 느껴지는 것보다는 그냥 특이한 녹색빵이다 - 라는 것 외에는 큰 의의는 없는 것 같군요.

. . . . . .

세 종류의 치즈와 슬라이스햄이 만들어내는 햄버거의 속 내용물은 매우 좋았지만,
시각적인 효과 외에 녹차번이란 이름의 햄버거빵은 아쉽게도 단점이 더 많았던 제품으로 기억합니다.

// 2015. 12. 30




통계 위젯 (화이트)

27626277
43394
1708431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