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3. 불어묵김밥 (세븐일레븐) / 대구에서 찾아낸 바로 그 맛. by Ryunan

2016년 새해를 여는 첫 세븐일레븐 푸드상품 리뷰 대상은 '불어묵 김밥' 이라는 김밥 도시락 상품입니다.
대구 지역의 매운 어묵을 테마로 하여 만든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김밥 신상품인데요,
일반적인 비닐 포장에 담겨나오는 줄김밥과 달리 전용 용기에 담긴 도시락 형태로 출시한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대구에 어묵이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대구에 매운 음식으로 유명한 건 떡볶이로 아는데,
대구 쪽 거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대구에 매운어묵이 유명한 곳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가격은 2300원으로 보통 편의점 줄김밥에 비해 약간 높지만, 중량이 271g으로 약 1.4~1.5배 정도 양이 많습니다.


제품 라벨 부분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중량 271g, 열량은 좀 불길하게(...) 444kcal.
전자렌지에 약 40~50초 정도 돌려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세븐일레븐에서는 본 김밥 구매시 델몬트 레몬에이드 캔을 4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캔 정가가 800원인가 하는 걸로 기억하는데, 대략 50%정도 할인이니 크진 않지만 소소한 할인.
가격대 높은 제품이 아니니만큼 증정으로 나가는 대신 이렇게 할인으로 나가는 것 같네요.


바코드 부분에 프린팅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뚜껑을 연 직후의 모습. 맵게 볶은 어묵이 속재료로 들어가있는 김밥 아홉 개가 들어있습니다.
김밥 한 개의 두께는 보통 편의점 줄김밥, 혹은 김밥전문점에서 나오는 것보다 다소 굵게 썰어져 있습니다.
뚜껑을 개봉한 뒤 전자렌지에 넣고 약 40~50초 정도 돌리면 따끈하게 데워진 김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속재료로는 메인이라 할 수 있는 매콤하게 볶은 어묵, 계란, 맛살, 단무지, 볶은 당근과 시금치가 들어있습니다.
어묵을 제외하고 나머지 재료들은 평범한 김밥에 들어갈 만한 흔한 재료들이고 속 내용물의 양은 적당한 편.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바르다 김선생류의 밥을 적게하고 속을 꽉 채운 김밥처럼 내용물이 많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로 이 정도면 충분한 양이다 - 라고 납득할 수 있는 정도의 알찬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맛은 불어묵이라 했지만, 실제 막 입에서 불이 날 정도로 매운 정도는 아니고 그냥 적당히 매콤한 수준의 맛.
매콤하게 볶은 도시락 반찬 스타일의 어묵볶음을 넣은 김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예상된 맛입니다.
특출난 개성이 느껴지는 것까진 아니지었지만
상당히 안정적이고 누구나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맛이라고 보면 될까요,
그래서 나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적어도 선택했을 때 실패하진 않을 것이라고 봐요.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약간 부족하다 싶으면 작은 사이즈 컵라면 하나를 곁들이면 딱 좋을 듯 합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6. 1. 3




통계 위젯 (화이트)

78357412
48399
1848024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