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또 하나의 라멘집이 새롭게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어 몇 주 전 주말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다녀왔던 일본라멘 전문점과는 다소 다른 느낌의 가게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그 라멘집 이야기입니다.
. . . . . .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대중적으로 좋아하는 돈코츠라멘이 아닌 쇼유라멘(간장라멘)을 전문으로 파는 곳.
쇼유라멘이 메인이라는 걸 보니 어쩐지 예전 망원역에 있는 라멘집 '라멘베라보' 가 생각나는군요.
(라멘베라보 쇼유라멘 체험 후기 : http://ryunan9903.egloos.com/4392949 )

주변이 번화가나 상점가가 아닌 진짜 평범한 주택가 골목 안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어요.

그 곳에서 라멘 만드는 기술을 배워 허가를 받고 서울 홍대에 한국 1호점을 차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수막 배너에 그려진 캐릭터는 일본에서 라멘을 배워 온 무타히로 사장님인 것 같습니다.


매장이 별로 넓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단체로 우르르 찾아가긴 좀 그렇고 2~3인 정도가 적당할 듯.
주방 쪽에 살짝 보이는 모자를 쓴 남성분이 무타히로 1호점을 차린 사장님.
손님들과 이야기나누는 것을 매우 좋아하시는 듯, 라멘을 주문받을 때 이런저런 설명을 굉장히 많이 해 주셨습니다.

지금은 다녀온 지 몇 주 되었으니 작동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옆의 맥주병들은 모리츠 맥주.



라멘을 먹을 때 같이 먹지 말고, 라멘을 거의 다 먹은 후에 입가심으로 조금만 먹는 게 좋다고 설명해주더군요.
신김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환영할테지만, 저는 신김치 쪽이 취향이 아니므로 아주 조금만 맛보고 패스.

연한 국물의 쇼유라멘은 8000원, 그리고 진한 국물 선택시 1000원이 추가되어 9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제가 선택한 쇼유라멘 진한 국물(9000원) - 가격이 다른 라멘집에 비해 다소 센 감은 있습니다.

보통 돈코츠라멘에 많이 들어가는 숙주는 없더군요. 대신 멘마는 들어갔습니다.

사진에서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지만, 국물이 엄청나게 진합니다. 닭육수를 이용해 낸 국물이라 하는데
닭육수를 우려내 최대한 진하게 만든 국물의 정점, 일반적인 닭곰탕 국물의 몇 배는 농축한 듯한 진한 맛이 인상적이에요.
진한 국물의 라멘은 보통 돼지뼈를 우러내어 만든 돈코츠 라멘에서 많이 맛볼 수 있는데, 돈코츠와는 다른
쇼유라멘의 진한 국물은 처음 먹어보는 거라 인상이 상당히 강하게 머릿속에 남게 되었습니다.
진하고 농후한 국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임팩트있게 강한 좋은 인상이 남았습니다만 기름기많은 게 부담스러우면
연한 국물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곳에서 연한 국물을 먹으면 좀 손해보는 듯한 느낌도 있어서...^^;;

여성 기준이라면 적당하겠지만, 남성 기준으로는 살짝 모자란 느낌도 있을거라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
아마 이 날, Bar에 앉아서 라멘 먹으면서 이런저런 얘기들을 상당히 많이 했는데
같이 간 사람들이 죄다 막 일본 얘기만 하고 있고(...) 사장님에게 인상이 좀 남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
그동안 갔던 홍대의 일본라멘 전문점과는 어딘가 다른 독특한 인상의 가게로 기억될 듯 합니다.
. . . . . .





위에서부터 시계 방향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뜨거운 아메리카노, 녹차라떼, 초콜릿 라떼.
음료 가격은 평균 5천원선 중반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 대신 초콜릿 라떼가 매우 진해서 마음에 들더군요.


진짜 후쿠오카 명물은 히요코 만쥬가 아닌 바로 이 하카타 토리몬이지요...
물론 히요코 만쥬도 모양이 귀여워서 좋아하긴 합니다만, 정작 맛은 그냥 평범한 만쥬 맛이라...

10년이 지난 지금도 포장이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대신 그 때에 비해 다소 오르긴 했어요.
공항 면세점 기준으로 10년 전 5개들이를 500엔인가에 샀는데, 지금은 8개들이 가격이 900엔대 초반 정도.


마음 같아서는 혼자 전부 독식하고 싶었지만...



전혀 뻣뻣하지 않고 입 안에 들어가면 저절로 녹는 맛.
아...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군요. 후쿠오카에 가면 히요코 만쥬 말고 이것이 진리이자 답입니다.
. . . . . .

// 2016. 1. 10

덧글
하카타 토오리몬 정말 맛있구요!! 왜 상을 받았는지 알 것 같아요! 초큼밖에 안 사와서 너무 안타깝 ㅠㅠㅠㅠ
토리몬 정말 맛있죠? 우유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