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12. 통째로 갈아넣은 새우짬뽕 (풀무원) / 이건 프리미엄 짬뽕전쟁과는 크게 관계없나... by Ryunan

진짬뽕, 맛짬뽕, 팔도불짬뽕... 프리미엄 인스턴트 짬뽕전쟁의 마지막을 찍을 주자는
원래 삼양의 갓짬뽕...이 되어야 되는데, 갓짬뽕을 접하기 전 잠시 쉬어가는 의미(?)로
얼마 전 부모님이 마트에서 장 볼 때 사 오신 제품을 꺼내보게 되었습니다. '통째로 갈아넣은 새우짬뽕' 이란 제품으로
풀무원의 튀기지 않은 생라면 시리즈인 '자연은 맛있다' 브랜드로 나온 제품입니다. 가격이 꽤 높은 편인데,
4개들이 번들 + 2개 보너스 합해서 약 5천원대 중반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정확한 가격 제보 부탁드립니다.


한 그릇당 열량이 395kcal로 일반 인스턴트 라면 한 그릇보다 다소 열량이 낮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


일반 인스턴트 라면처럼 기름에 튀긴 유탕면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프리미엄 인스턴트 짬뽕과는 달리 '새우맛'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
별첨된 후첨 분말스프가 있는데, 그 분말스프 안에 꽃새우 3마리를 갈아 넣었다고 하는군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그리고 아래엔 작게 영양성분표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 역시 일반 인스턴트 봉지라면에 비해 다소 낮은 수치.


보통 우리나라 인스턴트 라면의 나트륨 수치가 일일권장량 대비 상당히 높은 편인데,
대부분의 이유가 라면을 먹을 때 국물을 같이 먹기 때문.
국물의 양을 조절하면 나트륨 섭취를 저 정도 수준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안에는 총 세 종류의 별첨 스프가 들어있습니다.
국물맛을 내는 기본 양념스프는 액상스프로 되어있고, '짬뽕건더기' 라는 이름의 건더기 스프,
그리고 라면을 끓인 뒤 가장 마지막에 넣는 꽃새우 세 마리가 들어간 별첨 분말스프로 구성되었습니다.


별첨 스프 포장 뒷면.


면은 둥근 모양의 면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반 라면의 면에 비해 다소 딱딱한 느낌도 있습니다.


건더기스프에 들어있는 것. 건조당근, 건조양배추, 건조목이버섯 딱 세 종류.


끓는 물에 면과 액상스프, 그리고 건더기를 넣고 팔팔 끓이기 시작.
별도의 건더기로 파를 좀 썰어넣었습니다. 파 이외에 추가로 들어간 재료는 없습니다.


건더기와 액상스프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


편하게 냄비째 먹어도 되지만, 일단 사진을 찍어야 하기에 그릇에 담아 보았습니다.
그냥 파만 추가했을 뿐인데, 건더기가 상당히 많아 보이네요.
여기까지는 그냥 평범한 짬뽕라면 같아 보이는데...


가장 마지막으로 별첨된 새우분말 별첨스프를 넣고 한 번 슥슥 저어주면 새우짬뽕이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 새우를 좋아하지 않으면, 넣지 않으셔도 상관없긴 하나(...)
새우를 좋아하진 않는다면 애초에 이 제품을 일부러 구매할 일도 없겠지요.
저걸로 인해 국물이 더 짜지거나 하지 않으니 아낌없이 전부 다 털어넣읍시다!


그동안 먹었던 진짬뽕을 비롯한 다른 프리미엄 짬뽕라면과는 그 방향성이 상당히 다른 제품.
애초에 이 유행에 편승하여 나온 것도 아니고, 그냥 프리미엄 짬뽕과 관계없이 독자적으로 판매되는 이 짬뽕은
매운 맛이나 얼큰한 맛보다는 새우분말에서 오는 풍부한 새우의 향에 상당히 치중을 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넣은 새우 분말의 영향인지, 국물에서 새우 특유의 향이 상당히 진하게 느껴져서 굉장히 개운하네요.

고추기름을 넣은 불향이나 얼큰한 맛을 강조한 다른 짬뽕과 달리 새우 풍미와 개운한 국물의 느낌이
상당히 섬세하다 - 라는 인상을 주었던, 보통 짬뽕과는 다른 방향성을 지닌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가격대가 다소 높고, 아무래도 구하기 쉽지는 않지만 한 번 사먹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갖고 있다고 봅니다.

// 2016. 1. 12


핑백

덧글

  • 포스21 2016/01/12 23:04 #

    새우 맛이라 좀 흥미가 생기네요
  • Ryunan 2016/01/17 00:37 #

    네, 다른 프리미엄 짬뽕 국물과는 확실히 다른 방향성을 지닌 맛이었습니다.
  • 극단 2016/01/13 01:02 # 삭제

    풀무원 짬뽕은 꽃게짬뽕이 있었는데 새우짬뽕도 있나 보군요. 그리고 풀무원 오징어먹물 짜장이 있는데 이거도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집에 사놓고 잘 안먹는 갓짜장보다 더 찾게 되더라고요.
  • Ryunan 2016/01/17 00:37 #

    오징어먹물 짜장은 예전에 한 번 먹어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실제로 얼마나 건강할 지 모르겠지마는, 확실히 건강해지는 맛이다... 라는 인상이었습니다 :)
  • 코토네 2016/01/13 01:18 #

    또 신제품이... GS25에서 살 수 있으면 한 번 사먹어보고 싶군요.
  • Ryunan 2016/01/17 00:37 #

    아마 편의점보다는 대형마트 번들로 구하는 게 더 쉽지 않을까 싶네요 ^^
  • 궁금 2016/01/13 01:37 # 삭제

    안녕하세요 매번 류난님 블로그 눈팅만하다 처음 댓글을 남겨봅니다

    저 새우짬뽕의 건더기에 혹시 건미역이 없나요? 사진 올려주신 봉지 뒷면을 아무리 봐도
    건더기 내용물에 대한 언급이 없네여;;

    류난님이 개봉해서 면 위에 올려놓으신 사진을 보면
    까만게 있는데 저게 목이버섯만 있는 것인지 건미역도 함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라면에 건미역을 별로 안좋아해서요 ㅎㅎ;
  • Ryunan 2016/01/17 00:37 #

    건미역은 없습니다. 목이버섯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233866
26908
1988582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