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2.11. 백종원 맛있닭가슴살 정식 도시락 (CU) / 백종원도시락, 그 세 번째. by Ryunan

외식사업가 '백종원'을 모델로 영입하여, 편의점업계 도시락에 강렬한 인상을 남긴 편의점 'CU'
지난번에 리뷰한 '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 도시락' 에 이어 세 번째 백종원도시락 신상품이 나왔습니다.
세 번째 CU의 '백종원도시락' 신상품은 '백종원 맛있닭가슴살 도시락 정식' 으로 가격은 3900원입니다.
(한판도시락, 매콤불고기도시락 리뷰 : http://ryunan9903.egloos.com/4398746 )


이번 세 번째 백종원 도시락의 테마는 닭가슴살 조림을 메인 반찬으로 내놓은 도시락입니다.


현재 CU에서는 도시락 전 제품 구매시 200원을 추가하면 씨유 미네랄워터 생수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 진행중.
SKT 할인 멤버십을 이용할 경우 도시락만 단품 구매시 300원 할인, 생수를 같이 더하면 400원 할인이 적용되므로
실질적으로 100원을 더해 생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생수 정가가 500원이라 큰 할인폭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설을 맞이해서 그런 건지 도시락 뚜껑에 복주머니 카드가 하나 붙어있네요.
카드를 뒤집으면 뒷면에 올해의 내 운세가 적혀있습니다.


만학도냐(...) 이 나이에 무슨 학업운... 여튼 그냥 이런 건 재미로 보고 넘깁시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시락 오픈케이스. 닭가슴살 조림을 메인반찬으로 하여 총 여섯 가지의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밥은 흰쌀밥. 대체적으로 백종원도시락에 들어가는 밥 양이 적다는 의견이 주변에서도 꽤 많던데,
같은 용기 안에 반찬이 상당히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밥이 적어보이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사이드 반찬으로는 햄구이와 계란, 호박나물과 볶음김치, 꼬마돈까스(라고 하는) - 총 다섯 가지의 반찬이 있습니다.
계란 위에 있는 햄구이는 얼핏 보면 분홍색 연육소시지 같지만, 연육소시지는 아닙니다.
반찬들은 다 그럭저럭 먹을만한 편. 꼬마돈까스라고 하는 볼은 닭강정 양념으로 되어있어 달콤한 양념맛이 강한 편.


닭가슴살 조림은 꽤 큼직한 크기로 썰려 있는데, 야채나 소스만 많다든가 하지 않고 고기 양이 꽤 되는 편.
매운맛을 줄이고 달콤하게 조린 안동찜닭? 혹은 닭찜 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단맛은 적고 간은 간간하게 되었네요.


닭가슴살 하면 퍽퍽한 식감을 생각하기 쉽지만, 그래도 퍽퍽하진 않고 간도 잘 되어있어 밥반찬으로는 괜찮네요.
메인 반찬 구성이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 가성비 좋고 괜찮은 인상으로 남았던 도시락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반찬이 육류 반찬 위주다보니 학생이라든가 젊은층에게 어필하려는 목적의 도시락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최근 유명세를 타면서 백종원 브랜드 상품들이 범람하게 되고, 개중엔 퀄리티가 이름값에 따라오지 못해
상품들이 많아지는 게 오히려 백종원의 이미지에 마이너스가 된다 - 라는 이야기도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는데,
딱 도시락 정도의 퀄리티만 유지했으면 좋겠단 생각도 드는군요.
사실 도시락이라고 해서 특별한 개성은 없더라도 적어도 '가성비' 는 큰 무리가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 2016. 2. 11


핑백

덧글

  • nenga 2016/02/11 21:38 #

    가성비에 큰 무리가 없다는게 백종원 브랜드의 가장 큰 특징 아닐까요?
  • Ryunan 2016/02/14 21:42 #

    네, 도시락뿐만 아니라 외식사업도 그랬으니까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413866
26908
19885838

2016 대표이글루